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JYP 측 “리아 학교폭력 의혹=왜곡된 폭로, 허위사실 명예훼손 재수사 요청”(공식입장 전문)
2021-06-15 18:06:53
 


[뉴스엔 황혜진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측이 소속 그룹 ITZY(있지) 멤버 리아의 학교폭력 의혹 관련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JYP 측은 6월 15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법률대리인이 리아를 대신해 고소인 진술 및 법적대응을 진행한 끝에 경찰은 두 명의 글 게시자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경찰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불송치 결정이 글 게시자의 내용이 거짓으로 볼 수 있는 증거가 없다는 것이지 게시물의 내용이 사실이라고 인정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즉 이번 불송치 결정이 리아가 학교 폭력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는 의미는 아니라는 내용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따라서 아티스트와 회사는 경찰에 이의신청을 하여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재수사를 요청할 예정이다. 더 깊이 있는 수사를 통해 진실이 꼭 가려지길 원하기 때문이다. 절대로 억울하게 당한 피해자가 있어서도 안되지만 또 동시에 사실이 아닌 폭로, 혹은 왜곡된 폭로로 인한 피해자 역시 있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고 덧붙였다.

최근 인터넷 게시판에는 여성 아이돌에게 학창 시절 학교폭력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A씨의 글이 게재됐다.

이와 관련 JYP 측은 지난 2월 25일 뉴스엔에 "인터넷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 리아로 추정하게 만드는 글에 대한 당사의 입장"이라며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해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인 사안으로 당사는 법적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첫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본 사안 역시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당사는 본 사안에 대한 고소를 추가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와 관련해 향후 악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JYP 공식입장 전문.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본사 소속 아티스트 리아 관련 사건에 관한 회사의 입장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처음 고소를 제기한 것은 학교 폭력 피해자를 고소한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은 악성 게시물로 판단되는 글 및 댓글들을 고소한 것입니다.

위의 글들은, 2018년부터 2년여 간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되었던 글로서, 게시자가 누구인지 알 수도 없었고, 학교 폭력 피해를 구체적으로 호소하는 내용도 아니었습니다.

회사는 팬제보 및 게시물 모니터링을 바탕으로, 정기적으로 악성 게시물들에 대한 법적대응을 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 위의 글들도 그 과정 속에서 2020년 12월 법적대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 경찰조사 과정 중, 위의 5개의 게시물 중 4개의 게시물이 동일한 인물이 닉네임을 바꿔가며 작성한 것이며, 다른 1개의 게시물은 또 다른 인물이 작성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경찰이 이 사건에 관해 수사하던 중, 지난 2월 또 다른 인터넷 커뮤니티에 위 게시물의 작성자로 추정되는 사람이 자신이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글쓴이 본인과 본인의 지인이 학교 폭력을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글이었는데, 곧 그 지인이라고 추정되는 사람이 같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본인은 그 일을 학교 폭력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별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그 후 원 글을 게시한 사람도 글의 게시와 삭제를 반복하였습니다.

3. 법률대리인이 리아를 대신하여 고소인 진술 및 법적대응을 진행한 끝에, 경찰은 두 명의 글 게시자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불송치 결정이 글 게시자의 내용이 거짓으로 볼 수 있는 증거가 없다는 것이지, 게시물의 내용이 사실이라고 인정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즉, 이번 불송치 결정이 리아가 학교 폭력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는 의미는 아니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따라서 아티스트와 회사는 경찰에 이의신청을 하여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재수사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더 깊이 있는 수사를 통해 진실이 꼭 가려지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절대로 억울하게 당한 피해자가 있어서도 안되지만, 또 동시에 사실이 아닌 폭로, 혹은 왜곡된 폭로로 인한 피해자 역시 있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진=JYP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사유리, 아들 젠과 이지혜 압구정 집 한강뷰 감상 ‘이웃에 유재석…’
‘김국진♥’ 강수지, 식물원 뺨치는 럭셔리 집 공개 “자연 좋아”
난임 남편 탓하며 외도+이혼했던 전처, 친자식 데리고 다시 돌아와
‘홈즈’ 집안에 편백 사우나 있는 한옥 타운하우스, 매매가 4억 5천
이혜영, 46억 한남동 집서 완성한 그림 공개 ‘반려견에 영감’
김경화, 심플 인테리어 대치동 집 공개 “집에서 운동화 신고 생활”
이다해, 7년♥ 세븐이 두 번 반할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물놀이 데이트
‘여신강림’ 야옹이, 슈퍼카도 액세서리‥60kg→47kg 비포 애프터까지

공민지, 사랑스...

웬디 상큼한 매...

귀여운 핑크 공...

매력부자 박하...

‘김국진♥’ 강수지, 식물원 뺨치는 럭셔리 집 공개 “자연 좋아”(강수지TV)

난임 남편 탓하며 외도+이혼했던 전처, 친자식 데리고 다시 돌아와 (애로부부)[종합]

사유리, 아들 젠과 이지혜 압구정 집 한강뷰 감상 ‘이웃에 유재석…’

이혜영, 46억 한남동 집서 완성한 그림 공개 ‘반려견에 영감’

‘홈즈’ 집안에 편백 사우나 있는 한옥 타운하우스, 매매가 4억 5천[어제TV]

이다해, 7년♥ 세븐이 두 번 반할 비키니 자태‥반려견과 물놀이 데이트

김경화, 심플 인테리어 대치동 집 공개 “집에서 운동화 신고 생활”(퍼펙트라이프)

박기량→야옹이작가, 억대 외제차 애마에 빠진 女셀럽들[이슈파인더]

‘10살연하♥’ 한예슬, 선베드 위에서 뽐낸 아찔 노출 패션…볼륨감 남다르네

‘여신강림’ 야옹이, 슈퍼카도 액세서리‥60kg→47kg 비포 애프터까지

EXID 하니→안희연, 성공적 2막…다 잘하면 어떡 하니 [스타와치]

외조·내조 역할 나누기는 옛말, 스타 부부는 맞벌이 중[스타와치]

“쯔위 팬클럽명을 왜?” 中 정풍운동, 대만·홍콩 연예인 타깃되나 [이슈와치]

‘예능 첫 고정’ 공효진, 탄소제로 실천가 ‘공블리’ 기대해 [TV와치]

‘3년만 출연’ 권민아에게 쓴소리, 복귀보다 신뢰도 회복이 먼저 [이슈와치]

“억지로 버티는 게임” 비투비, 자유를 갈망하는 ‘아웃사이더’[들어보고서]

피네이션 13세 고키 데뷔, 참신함이냐 무리수냐[뮤직와치]

날개 단 스트레이 키즈, 자타공인 ‘소리꾼’들의 예견된 비상[뮤직와치]

‘D.P.’ 강철부대 바통 잇는 ‘밀리터리 신드롬’ [TV와치]

‘솔로 데뷔’ DAY6 영케이, 마이데이 위한 영원의 세레나데[뮤직와치]

‘기적’ 박정민 “내 마음 속..

박정민이 임윤아, 이성민, 이수경과의 호흡 뒷이야기를 전했다. 영화 '기적&#..

백아연 “자가격리로 컴백 연기, 꿈이..

“빛나는 과거, 짐 아냐” 카라 품은 ..

구교환 “‘D.P.’ 배우들 나이 화제? ..

이효제 “강동원→소지섭 아역 수식어,..

‘악마판사’ 문유석 작가 “지성X김민..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