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연중’ 이선희 “무다리라 바지 고집” 파격 비화→이선희 신드롬[결정적장면]
2021-01-16 11:28:44
 


[뉴스엔 김노을 기자]

가수 이선희가 '올 타임 레전드'로 등장했다.

1월 15일 방송된 KBS 2TV '연중 라이브'에서는 지난 1984년 1집 앨범 '아! 옛날이여'로 데뷔한 후 현재까지 전설로 불리는 이선희에 대해 집중 탐구했다.

이선희는 불교 승려 아버지와 신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초등학생 때까지 산에 있는 큰 절에서 생활했다. 내성적인 성격 탓에 오래도록 친구가 없었다는 그는 노래를 통해 친구들을 사귀었다.

더 큰 변화의 계기는 1984년 'MBC 강변가요제'에 참가하며 찾아왔다. 데뷔 4개월 만에 신인 최초 3관왕을 수상한 이선희에게 'J에게'는 특별한 기회였다고. 이선희는 "무명의 작곡가가 휴지통에 버린 악보 더미를 보고 허락을 받아 주워왔다. 많은 노래 중 제 마음에 든 건 'J에게'였다"고 밝혔다.

커다란 안경에 파마 머리, 통 큰 바지를 입는 이선희의 패션도 화제의 중심에 놓였다. 이에 대해 이선희는 "부모님 모르게 변장을 하고 싶은 마음에 파마를 했다. 그렇게 나올 거라고는 전혀 상상도 못했다. 치마를 권유하길래 관객으로 온 초등학교 6학년 학생에게 빌려입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지만 입는 이유에 대해서는 "무다리라서 그렇다. 남들은 발목이 있지만 저는 발목이 없다. 한 번은 팬 서비스 차원에서 빨간 가죽 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오른 적이 있는데 어떤 분이 큰 소리로 '이건 아니지'라고 하시더라"고 털어놨다.

당시에는 이선희의 트레이드 마크인 큰 안경이 유행할 정도로 '이선희 신드롬'이었다고. 여기에 파워풀한 댄스는 기본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새로움에 도전하는 열정, 무대매너까지 갖춘 덕분이다.

또, 1988년 발표한 곡 '나 항상 그대를'은 드라마 '파리의 연인'를 통해 다시금 인기를 끌었고, 2005년 발표한 곡 '인연'은 영화 '왕의 남자' OST로 삽입되며 더욱 큰 사랑을 받았다. (사진=KBS 2T


V '연중라이브' 방송화면 캡처)

뉴스엔 김노을 wiwi@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유석, 청계산 자락 3층 집 최초 공개 “주변 산 없음 우울증 와”(오팔)[결정적장면]

이상아, 집이야 고급 갤러리야?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전경[SNS★컷]

문용현♥오주은 각방 쓰는 집 공개, 올리비아 핫세 닮은 딸까지(퍼펙트)

건물주 된 제이쓴, 리모델링 조감도 공개 “홍현희 함께 해 더욱 더 의미”

“채광 때문에 더울 정도” 손담비, 으리으리한 층고 집 내부 공개(담비손)

윤상현♥메이비 김포집, 한강뷰 3층 단독 주택…전 재산 올인할만 했네

오윤아, 으리으리한 3층 단독주택 공개 ‘벽난로 거실→샹들리에 옷장’(편스)

가희, 끈수영복 입고 아찔한 자태 ‘발리의 여신’ [SNS★컷]

배윤정, 화려한 드레스룸+화이트톤 인테리어 신혼집 최초 공개(맘편한카페)

박지성♥김민지, 깔끔+복층구조 제주집 최초 공개 “비밀놀이방까지”(쓰리박)[결정적장면]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