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미스터트롯’ 이도진 “닮은꼴 김준수 마스터, 쓴소리마저 감사”[EN:인터뷰②]
2020-02-21 06:00:02
 


[뉴스엔 글 김명미 기자/사진 장경호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

오래전부터 '김준수 닮은꼴'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던 이도진은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을 통해 처음으로 김준수와 만나게 됐다. 실제로 들으니 더 똑같은 목소리. 이도진은 "완전히 도플갱어였다. 이러다 둘 중 하나 죽는 것 아닌가 싶었다"며 존경하는 선배와의 만남을 회상했다.
지난 2010년 레드애플 싱글앨범 'LEDApple'로 데뷔한 이도진은 솔로 가수로 활동하다 지난해 8월 '한방이야'를 발표하고 트로트 가수로 전향했다. 그 사이 CCM 앨범 등을 발매하기도 했고, SBS '신의 목소리'에 김준수 도플갱어 보이스로 잠깐 주목받기도 했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10년의 무명을 이겨낸 이도진은 "떨어졌지만 후회는 전혀 없다"며 벅찬 심경을 드러냈다. 탈락 당시 애정 어린 쓴소리를 했던 김준수 마스터에게도 "오히려 감사하고 힘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하 이도진과 일문일답.

-트로트 가수 이도진의 가장 큰 강점은 뭘까.

▲특이한 목소리, 그리고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리얼함이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저는 정말 필터가 없다. 솔직하고 싶다. 거짓말을 하고 싶지도 않고, 숨기고 싶지도 않다. 가끔 저도 말을 하다가 '내가 무슨 이야기를 했지?' 싶을 때가 있긴 한데, 제작진도 저의 인간미를 많이 좋아해줬다. 앞으로 제가 더 잘 되더라도 저는 늘 이 모습일 것 같다.

-본선 2차 1:1 데스매치에서 강태관에게 밀려 탈락했다. 많이 아쉬웠을 텐데.

▲저는 제가 탈락할 줄 알았다. 또 지더라도 센 상대에게 후회 없이 지고 싶었다. 얼마 전 강태관이라는 친구가 '한오백년'을 불러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을 받지 않았나. 정말 잘 하는 친구에게 밀려 떨어졌기 때문에 후회가 없었다. 오히려 저는 감사한 마음이다. 정말 많은 예능프로그램에서 섭외가 들어온다. 떨어졌는데도 불구하고 많이들 관심을 주니까 떨어진 것 같지가 않다. '미스터트롯' 콘서트도 꼭 불러줬으면 좋겠다.(웃음) 또 서혜진 국장님께도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저를 만들어준 분은 서혜진 국장님이다. 정말 사랑한다.

-닮은꼴로 불리던 김준수 마스터와 만난 소감은 어땠나.

▲정말 목소리가 똑같더라. 말 그대로 '도플갱어'였다. 도플갱어끼리 만나면 죽지 않나. '누구 하나 죽겠구나' 싶었다. 제가 평소 선배님의 팬이었다. 선배님의 진심 어린 조언이 저에게는 참 많은 힘이 됐다. 쓴소리도 오히려 감사했다. '내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너무 일찍 탈락한 탓에 못 보여준 매력이 있다면?

▲더 밝고 신나는 노래를 들려주고 싶었는데, 그 모습을 못 보여준 게 조금 아쉽다. 하지만 이 무대가 끝이 아니니까. 어떤 방송이든 그런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날이 올 거라고 생각한다.

-예상하는 우승자가 있다면?

▲1등은 (임)영웅이다. 어차피 우승은 임영웅. 2등은 (이)찬원 아닐까. 3등은 영탁 형이 할 것 같다. 영웅이가 제가 탈락했을 때 전화가 왔었다. '이 친구 참 진국'이라고 생각했다. 제가 챙겨준 것도 없는데, 전화로 위로를 해준다는 그 마음 자체가 너무 고마웠다. 그래서 SNS에도 글을 올렸는데 '어차피 우승은 임영웅'이라면서 기사까지 나왔다.(웃음)

-2010년 레드애플로 데뷔했는데 가수의 꿈은 언제부터 꿨나.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는데, 그 이후 19살 때부터 꿈을 꿨다. 그리고 22살에 레드애플로 데뷔를 했다. 사실 처음에는 데뷔만 하면 바로 스타가 되는 줄 알았다. 현실은 그렇지 않더라. 지하 연습실에 박혀 있어야 했고, 음악 프로그램도 많이 못 나갔다. 그럼에도 감사했다. 하지만 저와 잘 맞지 않았다. 저는 노래를 하고 싶었는데, 춤을 추는 게 많이 힘들더라. 결국 발라드 가수로 전향했고, 2012년에 KBS 2TV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이라는 경연 프로그램을 7개월 정도 찍었다. 그때 노래와 방송에 재미를 느꼈다.

-그렇다면 트로트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2017년~2018년 군대에 있을 때 '무엇이 나와 잘 맞을까' 곰곰이 생각했다. 사실 20살 때부터 주변에서 트로트를 계속 추천해줬다. 저한테 밝은 에너지도 있고, 힘들게 살아서 그런지 목소리에 한도 있다고 하더라. 그래서 마지막으로 발라드 활동을 한 번만 하고 그만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하나를 못해'라는 노래를 냈는데, 정말 그 하나를 못하고 아무것도 못했다.(웃음) 바로 그만두고 트로트에 도전했다. 괜히 주변 사람들이 조언을 해주는 게 아니더라. 정말 저랑 잘 맞았다.

-힘든 시간을 보냈는데,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많았을 것 같다.

▲정말 많았다. 하지만 누나들이 뒤에서 계속 응원하고 있었고, 조카들도 삼촌을 계속 응원하고 있더라. 포기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가족이다. 또 그때는 팬클럽까지는 아니었지만, 제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래서 쉽게 그만둘 수가 없었다.

-가수를 안 했다면 어떤 일을 했을까.

▲성형외과 실장을 했으면 대박 났을 것 같다. 다들 저랑 말만 하면 설득력이 있는지 바로 가서 하더라.(웃음)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섭외가 들어온다고 했는데, 꼭 나가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나가고 싶다. 인간 이도진을 솔직하게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싶다. TV조선 '아내의 맛'도 한 번 더 나가고 싶다.

-'아내의 맛'에서 홍잠언 임도형과 정말 잘 놀아주더라. 방송 이후 '입덕'한 팬들도 많다.

▲방송에 그냥 '햄버거 사주고 간 형'으로 나왔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줘 놀랐다. 아이들이 먼저 저랑 촬영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더라. 오히려 아이들에게 너무 고마웠다.

-봉사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원래 봉사를 좋아한다. 남을 도울 때 희열감을 느낀다. 비록 돈이 없으니까 돈을 드릴 수는 없지만, 누군가를 위해 밥을 만든다거나, 누군가를 씻겨주고 청소를 하는 것 자체가 기쁘다. 아버지도 너무 오래 아프셨기 때문에 똑같은 사정에 처한 사람들을 돕고 싶은 마음이다. 많은 사람들이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싶다.

-향후 계획은?

▲음반은 '한방이야'를 발매한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한방이야'로 활동을 하고 싶다. 그리고 많은 예능프로그램 섭외가 오길 바란다. 언제나 열려 있다. 또 팬분들을 만나고 싶다. 코로나19 때문에 당분간은 어렵겠지만, 팬미팅이나 콘서트를 열고 싶다. 이제는 제가 그분들이 궁금하다. 10년 만에 생긴 팬들을 꼭 만나보고 싶다.

-'미스터트롯'은 이도진에게 어떤 의미로 남을까.

▲저를 빛보게 해준 프로그램이다. 나갈 곳이 없고, 일할 곳이 없어 집에 웅크리고 있던 저를 노래할 수 있게 해준 프로그램. 죽어서도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뉴스엔 김명미 mms2@ / 장경호 ja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송중기 이태원 ‘빈집’ 재건축 소식의 씁쓸한 뒷맛
김원희, 남편에게 바람맞은 일상 “데리러 온다면서요”
아이돌 F, 특급호텔 천만원짜리 방 잡아 친구들과 여자들과 질펀하게
소유, 물속에서 비키니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아슬아슬’
남궁민, 깔끔한 한강뷰 집 공개…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한선화, 한뼘 비키니로 뽐낸 우월 몸매 “작년 발리 사진”

현빈-손예진 사...

기생충 금의환...

권상우 잘생김...

99억의여자 종...

송중기 이태원 ‘빈집’ 재건축 소식의 씁쓸한 뒷맛[이슈와치]

김원희, 남편에게 바람맞은 일상 “데리러 온다면서요”[SNS★컷]

소유, 물속에서 비키니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아슬아슬’[SNS★컷]

장영란, 눈 성형 전 사진 공개 “이하정이 더 많이 했다”[결정적장면]

아이돌 F, 특급호텔 천만원짜리 방 잡아 친구들과 여자들과 질펀하게[여의도 휴지통]

김승민 등장에 김세진 김이나 관계 관심폭발

맥스큐 이예진, 비키니가 너무 작아[포토엔HD]

남궁민, 깔끔한 한강뷰 집 공개…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SNS★컷]

한선화, 한뼘 비키니로 뽐낸 우월 몸매 “작년 발리 사진”[SNS★컷]

화사, 새하얀 수영복에 구릿빛 몸매…‘섹시美 폭발’ [SNS★컷]

기생충 다음은 페닌슐라? 강동원 ‘반도’에 쏠리는 기대[무비와치]

‘슈돌’ 둘러싼 대본 논란, 5세 윌리엄이 이런 말을?[이슈와치]

‘트래블러’ 강하늘X안재홍X옹성우, 이런 케미 맛집 또 없습니다[TV와치]

“같은 살인인데” ‘더게임’ 시청자 토론 유발한 선악 모호성[TV와치]

‘미스터’ 김호중, 성악에 트롯-퍼포먼스까지 진정한 ‘매력부자’ [스타와치]

“홍보 다 했는데” 코로나 직격타 맞은 3월 기대작들[무비와치]

방탄소년단X트와이스X봉준호, 日 혐한 벽 깬 ★[스타와치]

‘골목식당’ 노력하는 사장님에게 백종원이 있다[TV와치]

“감독님 써주시는 대로” 김민희, 홍상수 월드에 푹 빠지다[무비와치]

‘김사부2’ 풀리지않아 감사한 떡밥이 시즌3 기대케 합니다[TV와치]

‘킹덤2’ 김윤성 “좀비 만들..

※스포일러가 일부 포함돼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은..

‘전역’ 비투비 서은광 “다시 태어난..

‘미스터트롯’ 김경민 “부상 때문에 ..

손미나 “페루서도 인터뷰 요청, 韓 코..

‘미스터트롯’ 김호중 “정동원, 날 ..

‘미스터트롯’ 김호중 “TOP7 가족 같..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