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日언론 “‘2관왕’ 빅뱅, 동방신기 따라잡을 기세”
2009-12-31 11:21:19
 

[뉴스엔 차연 기자]

그룹 빅뱅이 일본 ‘유선대상’에 이어 ‘레코드대상’에서도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 일본 연말 시상식서 2관왕을 달성하며 일본 열도를 놀라게 했다.

빅뱅은 12월 30일 오후 6시부터 도쿄 시부야구 신 국립극장에서 진행된 ‘51회 일본레코드대상’에서 신인상에 이어 최우수 신인상까지 받으며 일본 메이저 데뷔 첫 해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레코드대상’은 일본 작곡가 협회에서 매년 진행하는 시상식으로 최우수신인상은 신인상을 수상한 팀 중 한 팀에게 수여된다.

일본 언론들은 이에 “모국에서는 동방신기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며 일본에서 데뷔한 해에 최우수신인상을 수상한 빅뱅의 파죽지세 행보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스포츠 호치는 빅뱅에 대해 “동방신기를 따라잡고 추월할 기세”라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평했다. 일본 데뷔 4년차인 동방신기는 이날 레코드대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일본 정상의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일본 언론들은 빅뱅의 수상소식과 함께 빅뱅이 오는 2월 전국투어 마지막 공연으로 첫 부도칸(무도관) 공연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부도칸은 일본 가수들의 꿈이라 불리는 공연장으로 비틀즈 등 전설적인 월드스타들도 거쳐간 곳으로 유명하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빅뱅과 함께 힐 크라임, 사쿠라마야, 스캔달 총 4팀이 신인상을 수상했다.

빅뱅은 지난 6월 첫 번째 싱글 ‘My heaven’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일본 메이저 음악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후 두 번째‘가라가라고’, 정규1집, 세 번째 싱글‘코에오키카세떼’까지 발표하는 앨범 모두 오리콘차트 TOP5안에 진입시켰다.

이 기세를 몰아 빅뱅은 2010년 2월 10일 요코하마 아레나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3도시 5회공연으로 '일렉트릭 러브 투어 2010'(Electric Love Tour 2010)을 진행한다. 이 중 2월 16일 투어 마지막 공연은 무도관에서 실시돼, 빅뱅은 데뷔 8개월만에 일본 가수의 꿈이라 불리는 공연장 무도관에 입성하게 된다.

일본 공연에 앞서 한국에서는 2010년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1년여 만에 빅뱅 단독콘서트 ‘2010 빅쇼(Big Show)’를 개최한다.

차연 sunshine@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추성훈♥’ 야노시호, 하와이 해변 보이는 대저택에서 여유로운 일상 [SNS★컷]

23년 지기 여사친과 5년 동안 외도한 男, 결혼식 전날도 여사친과 잠자리…숨겨둔 쌍둥이까지?(애로부부)

‘애로부부’ 싱글맘 정가은 “딸 결혼하겠다면 1년 동거부터 권할 것”

윤상현♥메이비, 캠핑 가능 전원주택 공개‥“‘기생충’ 집인 줄”(슈돌)[결정적장면]

‘인교진♥’소이현, 깔끔+럭셔리 화이트톤 인테리어 자택에서 “뒹구르르” [SNS★컷]

“다 벗고 누워 있어요” 시도 때도 없이 관계 요구하는 남편에 불만‘애로부부’[어제TV]

NC 박민우 “아이언맨 소문? 경기시간 촉박해서..” 해명[포토엔]

전혜빈♥치과의사 남편 신혼집 구석구석 공개, 서울숲 뷰 안주 삼는 술장고 부럽다

윤승아, 양양 죽도해변 133평 하우스 근황 공개 “외부 마감 중…곧 완공 예정”(승아로운)

이시영 초호화 럭셔리 집 공개,270도 전망+현대적 인테리어‥전현무 이영자 극찬할만해(전참시)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