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소녀시대 온라인 분석 어떨까 ‘윤아-외모 태연-재능 서현-이미지’
2009-03-25 10:24:44
 

[뉴스엔 김형우 기자]

'Gee'(지) 발표 이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걸 그룹 소녀시대에 대한 네티즌들의 평가는 어떨까?

㈜와이즈넛의 온라인구전 분석서비스인 버즈인사이트에 따르면 윤아는 외모, 태연은 재능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막내 서현은 이미지 면에서 네티즌들의 가장 큰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티즌들의 선호도를 유추해 볼 수 있는 온라인 구전 종합 순긍정지수는 서현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유리, 윤아 순으로 높았다.

소녀시대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은 역시 소녀들의 외모였다. ‘얼굴 크다’, ‘키 작다’는 일부 악평도 있었지만, 대부분 ‘예쁘다’, ‘귀엽다’, ‘날씬하다’는 찬사 일색으로 소녀시대의 외모에 대한 언급은 96.9%가 긍정적인 내용이었다. 외모 다음으로는 노래, 춤, 연기 등 능력에 대한 언급이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순수하다’, ‘사랑스럽다’ 등 이미지에 대한 언급이 많았다. 소녀시대의 종합 순긍정지수는 84점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한편 소녀시대는 'Gee' 발표 직후 최근 1년 중 인터넷에서 가장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Gee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1월 7일, 소녀시대 인터넷 구전의 양은 최근 1년간 최고 수준으로 2008년 6월 ‘드림콘서트 소녀시대 침묵사건’ 때의 2배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버즈인사이트 조사 결과는 ‘소녀시대’를 키워드로 종합포털 블로그 검색, 지식검색 결과와 미디어다음 텔레비존 게시판 검색 결과를 수집해 수집 문서 안에서 유의미한 언급(이하 ‘U-Story)’을 자동 추출, 분석하는 방법에 따른 것이다. 버즈인사이트는 2008년 3월 1일부터 2009년 2월 28일까지 12,830건의 유효 문서를 수집했고 이중1,454건의 문서에서 2,150건의 U-Story를 추출하여 U-Story 규모, Tone, 순긍정지수 등을 분석했다.




김형우 cox109@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유석, 청계산 자락 3층 집 최초 공개 “주변 산 없음 우울증 와”(오팔)[결정적장면]

이상아, 집이야 고급 갤러리야?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전경[SNS★컷]

문용현♥오주은 각방 쓰는 집 공개, 올리비아 핫세 닮은 딸까지(퍼펙트)

건물주 된 제이쓴, 리모델링 조감도 공개 “홍현희 함께 해 더욱 더 의미”

“채광 때문에 더울 정도” 손담비, 으리으리한 층고 집 내부 공개(담비손)

윤상현♥메이비 김포집, 한강뷰 3층 단독 주택…전 재산 올인할만 했네

오윤아, 으리으리한 3층 단독주택 공개 ‘벽난로 거실→샹들리에 옷장’(편스)

배윤정, 화려한 드레스룸+화이트톤 인테리어 신혼집 최초 공개(맘편한카페)

추신수♥하원미 공항서 안타까운 작별 “눈물 글썽글썽, 꼭 오는 거지?”

가희, 끈수영복 입고 아찔한 자태 ‘발리의 여신’ [SNS★컷]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