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내한’ 혼네 “방탄소년단 RM SNS 보고 협업 제안, 흔쾌히 받아줘”[EN:인터뷰]
2019-11-15 15:46:37
 


[뉴스엔 황혜진 기자]

신스팝 듀오 혼네(HONNE)가 내한 소감, 그룹 방탄소년단과의 협업 비화를 전했다.

혼네는 11월 14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단독 내한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러브 미 / 러브 미 낫(Love Me / Love Me Not)'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열린 공연이다.
혼네는 앤디 클러터벅(Andy Clutterbuck, 보컬/프로듀서), 제임스 해처(James Hatcher, 프로듀서)로 구성된 영국 출신 인기 듀오다. 클래식한 소울과 신스 사운드가 만들어낸 감각적인 스타일의 음악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들의 데뷔 싱글 ‘Warm on a Cold Night(웜 온 어 콜드 나잇)'은 국내에서도 광고 음악으로 사용되고 SNS를 통해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혼네가 한국에서 공연을 펼친 건 이번이 4번째다. 앞서 혼네는 2016년 첫 단독 내한 공연을 진행한 데 이어 2017년 '서울재즈페스티벌' 무대, 지난해 '사운드시티'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혼네는 15일 오전 서울 마포구 홍대 한 호텔에서 진행된 라운드 인터뷰에서 국내 취재진과 만났다. 지난 내한 공연 당시 서면 인터뷰를 한 적은 있지만 대면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한 건 처음이다. 다음은 혼네와의 인터뷰 일문일답이다.

Q. 16년에 한국에서 단독 공연을 했는데,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기억이라고 했다. 한국 관객의 어떤 점이 당신들을 행복하게 만들었지 궁금하다.

▲ 물론 그때의 한국 공연을 기억한다. 그전까지는 유럽과 영국에서 주로 활동을 했고, 미국에서 2차례 정도 공연을 했다. 아시아에서 했던 첫 단독 공연이 바로 한국에서의 공연이다. 티켓이 오픈이 된지도 몰랐는데 매진이 됐다는 소식을 들어 한국 관객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구나, 열성적인 팬들이 많이 있겠단 생각에 기대에 부풀었다. 와서 만난 한국 팬들은 헌신적이었고 우리 음악을 100% 즐기면서 떼창을 해 줘서 잊지 못할 기억이다.

Q. 거의 매년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데.

▲ 다음 해에 온 것이 서울 재즈 페스티벌이다. 서울 재즈 페스티벌도 역대급 공연이어서 기억하고 있다. 매해 우리의 공연이 다르긴 했지만 서재페 공연이야 말로 꿈의 무대였다. 다음날 자미로콰이 공연이 취소되면서 (연속으로 공연하게 돼) 특별하고 강렬한 기억으로 남아 있다. 페스티벌로 한국을 많이 찾았기 때문에 어제 진행된 단독 공연은 우리만의 세팅으로 공연을 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

Q. 제임스가 앤디에게 홍대를 가보라고 추천했다는데, 홍대를 잘 즐겼나.

▲ 2017년 12월에 1주일 정도 서울에 휴가를 온 적이 있었다. 그때 홍대 주변에서 지냈다. 그전에 강남에만 있어서 홍대는 정말 다른 느낌의 도시라는 생각이 들었다. 활기 넘치고 맛있는 음식도 많고, 강남과 비교하면 다른 느낌의 장소여서 인상적이었다. 런던에서 자주 노는 장소와 비슷한 느낌이기도 하다.

Q. 혼네가 특히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고 있나.

▲ 좋은 질문인데 좋고도 어려운 질문이다. 우리 음악은 트렌드를 따라가려고 하지 않는다. 그것이 우리 음악의 다른 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우리는 우리 음악의 캐릭터가 풍성해지도록 신경을 많이 쓴다. 정제된 음악보다는 순간의 느낌을 담아내도록 집중한다.

Q. 새벽에 주로 녹음을 한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

▲ 예전에는 그랬었다. 낮에는 다른 직업으로 일하고 밤이나 새벽에 음악을 했는데 지금은 건강을 위해서 규칙적 생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되도록 낮에 작업을 하려고 한다. 지금은 풀타임으로 음악에 전념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하지만 때로는 밤처럼 느껴지게 하기 위해 대낮에서도 커튼을 치고 작업하고 있다.

Q. 자신들 잘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은 무엇인가.

▲ (앤디) ‘Location Unknown ◐’. 이 곡은 투어를 하고 있는 상태를 표현한 곡이다. 뮤지션 된 건 놀랍고 감사하고 기쁘지만, 슬픈 점도 따라온다. 집에서 떨어져 지내기 때문에 친한 친구 결혼식도 못 가고, 아기 태어나는 것과 생일을 챙겨주기도 힘들다. 그런 씁쓸한 감정들을 녹여냈다.

Q.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은 어떻게 이뤄지게 됐나.

▲ 몇 년 전에 BTS가 우리의 곡 ‘Warm on a Cold Night’을 트위터에 올린 것을 보고 콜라보를 하자고 얘기했다. 이후에 ‘Crying Over You ◐’의 감정적인 요소를 맡는 부분을 RM이 맡아주면 좋겠다고 생각해 RM에게 요청했고 흔쾌히 도와줬다


.

(사진=워너뮤직코리아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박지영 아나, 빨간 수영복이 이렇게 잘 어울릴 일? 미모 포텐
나비 신혼여행 근황, 발리서 뽐낸 수영복 옆태 “그리울 거야”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SNS 계정으로 로그인             

귀염귀염 아이...

여신 김태희의 ...

이루리 이루리...

방탄 뷔, 눈빛...

박지영 아나, 빨간 수영복이 이렇게 잘 어울릴 일? 미모 포텐[SNS★컷]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결정적장면]

나비 신혼여행 근황, 발리서 뽐낸 수영복 옆태 “그리울 거야”[SNS★컷]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결정적장면]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결정적장면]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결정적장면]

이채영, 블랙 수영복으로 뽐낸 풍만 볼륨감 ‘시선강탈’[SNS★컷]

美 설문조사, 팬들 ‘류현진, 3-4년 75M 이하로 다저스 잔류’ 예상

‘씨름의 희열’ 천하장사 아닌 태극장사, 경량급 씨름의 재발견[TV와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백종원 한계 어디까지[TV와치]

럭셔리 김준수X짠순이 찬미, 산만한 ‘공유의집’ 심폐소생 케미[TV와치]

VIP와 99억의 여자, 같은 불륜을 다뤄도 상반되는 온도차[TV와치]

조여정, 어떻게 칸 찍고 시청률 여왕 됐나[스타와치]

더 리얼해진 ‘생존자들’ 위기탈출넘버원 보다 나은 아우[TV와치]

‘보좌관2’ 신민아는 로코? 편견 깨고 연기변신 성공[TV와치]

‘자연스럽게’ 셀럽들의 시골 정착기? 취지도 산으로 가는 중[TV와치]

김건모로 흥했던 ‘미우새’ 김건모로 직격탄[TV와치]

‘이태리 오징어순대집’ 윤식당 데자뷔 벗어날 수 있을까[TV와치]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고민” ..

"같이 살아가는 존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가수 루시드폴은 정규 9..

이하늬 “‘극한직업→열혈사제’ 내 ..

‘보좌관2’ 이엘리야 “김갑수, 바라..

‘나를 찾아줘’ 유재명 “겨울왕국2‘..

“우리가 엘사 안나 한국엄마들” ‘겨..

“난 생계형 배우” 이규현, 노무사 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