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나의 나라’ 장혁vs안내상, 양보 없는 피의 전쟁 시작(종합)
2019-11-09 00:57:38
 


[뉴스엔 이하나 기자]

장혁과 안내상이 본격적인 전쟁에 돌입했다.

11월 8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극본 채승대/ 연출 김진원)’ 11회에서는 이방원(장혁 분)과 남전(안내상 분)의 목숨을 건 싸움이 그려졌다.

남전은 금병을 탈취한 사람이 서휘라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 서휘는 “나와 손을 잡자”고 제안하며 사정문 앞 상권을 자신에게 주는 조건으로 금병을 돌려주겠다고 말했다. 남전은 서휘의 제안을 거절하며 “네 누이 내 명복은 빈다만 너로 인한 죽음은 네 누이가 마지막이어야 하지 않겠냐”고 자극했다.
남전과 만나고 돌아오는 길 서휘는 몸에 퍼진 독을 이기지 못하고 쓰러졌다. 이 모습을 남선호가 발견했고, 그는 서휘를 보며 “어찌 돌아온 거냐. 그 몸으로 뭘 하려고”안타까워하며 서휘를 남몰래 약방으로 옮겨다줬다.

남몰래 뒷조사를 한 남전은 서휘가 개경과 의주에서 밀무역으로 이름을 날린 장사치가 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남전은 석연치 않았지만 선위를 위해 필요한 금병을 되찾기 위해 서휘와 거래를 했다.

정신을 차린 서휘는 이방원(장혁 분)을 찾아갔다. 6년 전 이방원을 찾아가 “살렸으면 책임져라”고 말한 뒤 쓰러졌던 서휘는 이방원의 보호 속에 복수를 준비했다. 서휘는 먼저 건강을 챙기라고 조언하는 이방원에게 “놈을 죽이는 것만으로도 성에 안 찬다. 남전이 피로 쌓아올린 세상 내가 악랄하게 짓밟을 거다. 내 복수는 그거다”고 말했다.

서휘와 함께 술잔을 기울이던 이방원은 남전이 꿈꾸는 나라는 허수아비가 왕인 나라라고 지적하며 자신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막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휘는 “나는 나라 대의 그런 것 모르고 관심도 없다. 나는 남전만 부숴버리면 그 뿐이다”라고 복수심을 드러냈다.

남선호 역시 아버지 남전을 향한 복수를 준비했다. 남전은 선위를 이루기 위해 회맹제를 열었고, 남선호는 회맹제에 협조하지 않는 종친을 찾아가 칼로 위협했다. 남전은 독단적인 남선호의 행동에 분노하며 “나는 적을 살려두지 않는다. 아마도 내 다음 적은 너일 듯싶다”고 대립했다. 남선호 역시 “그러면 서둘러라. 제 지금의 적은 대감이다”고 물러서지 않았다.

남선호와 서휘는 6년 만에 대면했다. 남선호는 수많은 고통을 줘 남전에게 복수할 것이라고 말하는 서휘를 말렸지만 서휘는 “내 나라는 이미 죽었다. 난 네 아비가 죽는 날 죽는다. 더는 막지 마라”고 대립했다.

남선호는 이성계(김영철 분)에게 남전이 종친들과 회맹제를 열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남선호는 회맹제가 끝나면 선위를 주청할 것이고 남전과 이방원이 서로 죽이려고 할 것이라고 전하며 “전하께서는 그저 죽을 판을 깔면 된다”고 조언했다. 이를 거부했던 이성계는 남선호 말대로 상황이 진행되자 잠시 궐을 떠나 두 사람의 싸움판을 깔았다.

결심이 선 남전은 척살대를 먼저 움직였지만 서휘에게 수를 읽혔다. 서휘는 남전을 찾아가 척살대가 막혔다고 지적하며 “이제 너의 세상을 무너트릴 거다”라고 으름장을 놨다. 남전은 “30년을 피로 쌓아 올린 세상 너 따위에 무너질까. 결국 살아남는 건 나고 죽는 건 너다”라고지지 않았지만, 서휘는 “이건 끝이 아니라 그저 시작일 뿐이다. 네가 살 수 있는 유일한 길 알려주랴. 나를 위해 살고 죽어라. 개처럼 잘 짖고 잘 뛰고 잘 물어라. 내가 그랬던 것처럼”이라고 말하며 남전을 자극했다.

남전이 먼저 움직였다는 소식을 들은 이방원은 이성계를 찾아갔다. 이방원은 “저는 아버님의 어디에 있나. 여전히 주인과 밑이냐”고 물었다. 이성계는 “과인에게는 잘 갈린 칼이고 두터운 방패였다. 허나 아비에게 너는 그저 여덟째 중 다섯째일 뿐이다”라고 차갑게 대했다.

이에 실망한 이방원은 “대체 언제까지 저를 이용만 하실 거냐”고 포은을 죽인 일을 언급했지만 이성계는 그 역시 이방원의 선택이었을 뿐이라고 말했다. 이방원은 “그 선택 후회하고 또 원망한다. 철저하게”라고 말했다.

이성계에게 절을 올린 이방원은 “이후로 흘릴 모든 피와 눈물은 모두 전하로부터 비롯될 것이다. 원망도 후회도 마라”고 말한 뒤 돌아섰다. 이방원을 기다리고 있던 서휘는 과거 이방원이 이성계에게 듣고 싶었던 “애썼다”라는 말을 듣고 허탈한 듯 웃었다. 결심히 선듯한 표정을 지은 이방원은 다리를 끊으라고 지시했다. (사진=J


TBC '나의 나라' 방송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섹션’ 이정재♥임세령 LA에 뜬 이유는? “10억 원 주얼리 착용”
“야해 보여 못 입던 수영복” 가희, 기립박수 부르는 몸매
이상화 선물한 부모 집공개 “드라마 속 행복한 집 느낌”
견미리 딸 이유비 집 공개, 입 벌어지는 대저택 “미국 아냐?”
라이징스타 A측, BJ 여친과 겁없는 지방 밀회에 열애 터질까 발 동동
머리나빠 차였다는 톱스타 D양, 예쁜데 뭐가 더 필요하지?
김선아, 이 정도였어? 핫핑크 수영복 입고 드러낸 S라인
조영구♥신재은 집 공개 “신혼집과 달라진건 아들 성장 뿐”

      SNS 계정으로 로그인             

현아♥ 던 당당...

시선강탈 한예...

완벽한 미모 이...

I‘ll be back ...

‘섹션’ 이정재♥임세령 LA에 뜬 이유는? “10억 원 주얼리 착용”

“야해 보여 못 입던 수영복” 가희, 기립박수 부르는 몸매[SNS★컷]

견미리 딸 이유비 집 공개, 입 벌어지는 대저택 “미국 아냐?”[결정적장면]

이상화 선물한 부모 집공개 “드라마 속 행복한 집 느낌” [결정적장면]

조영구♥신재은 집 공개 “신혼집과 달라진건 아들 성장 뿐” [결정적장면]

김선아, 이 정도였어? 핫핑크 수영복 입고 드러낸 S라인[SNS★컷]

팝핀현준♥박애리, 마포 4층 집 공개 ‘예술가 부부의 집’ [결정적장면]

‘자연스럽게’ 소유진, 이삿짐 싸며 집 공개…옷방·운동방까지

머리나빠 차였다는 톱스타 D양, 예쁜데 뭐가 더 필요하지? [여의도 휴지통]

라이징스타 A측, BJ 여친과 겁없는 지방 밀회에 열애 터질까 발 동동[여의도 휴지통]

육아예능을 日 밤에? KBS 편성 대이동 괜찮나[TV와치]

‘슈스케2→보컬플레이2’ 잘자란 강승윤, 유세윤도 반한 재간둥이 심사[TV와치]

또 마블리? 바야흐로 12월은 마동석 천하[무비와치]

예능 하루살이 마리텔, 펭수도 미봉책일뿐 ‥절실한 그 무엇을 위해[TV와치]

‘1박2일’ 멤버 확정, 확실한 리더없이 괜찮을까[TV와치]

‘블랙머니’ 왜 정지영 영화는 따분할 거라 생각하나요[영화보고서]

“질 때 지더라도 활짝 필래” 꽃같은 현아의 ‘플라워샤워’[들어보고서]

같은 조작인데…엑스원만 되고 아이즈원은 안되는 이상한 행보[뮤직와치]

‘동백꽃’ 강하늘보다 중요해진 부정과 모정, 까불이의 서사[TV와치]

태양X대성 전역→빅뱅 2년9개월만 군백기 끝 “좋은 모습으로 보답”(종합)

‘카센타’ 박용우 “깔끔 이..

박용우가 깔끔, 까칠한 이미지 대신 허름한 시골 카센타 사장 옷을 입었다. 영화 &..

조은지 “강한 역할 맡지만 실제 성격..

하이브로 “팀 중심 가치는 대중성, 팬..

에릭남 “1가구 1에릭남 수식어, 압박..

‘3년만 첫 1위’ 빅톤 “고생해서 더 ..

‘블랙머니’ 조진웅 “잘살다가 IMF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