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YB “한 방향 바라보는 멤버들, 오늘도 우린 달린다”[EN:인터뷰②]
2019-11-08 15:45:02
 


[뉴스엔 이하나 기자]

YB가 굳건한 신뢰와 음악을 향한 열정을 바탕으로 오늘도 진화중이다. ‘국민밴드’라는 수식어와 함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지만 결코 그 자리에 머무르지는 않겠다는 각오다.

YB는 지난 10월 10일 정규 10집 앨범 'Twilight State'을 발매하고 6년이라는 공백을 깼다. 그동안 직관적인 가사, 범국민적인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했던 YB는 이번 앨범에서는 지극히 개인적인 비극에서 출발한 철학적 태도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전달했다.
11월 8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YB는 새 앨범에 대해 대중성에 대한 고민보다는 오롯이 YB가 하고 싶은 음악을 하는데 집중했다고 털어놨다. 윤도현은 “각 곡이 가지는 완성도에 치중했다. 멜로디가 이랬으면 좋겠다, 기타가 이랬으면 좋겠다 같은 생각을 하기는 했지만 ‘이런 곡을 만들어야지’라고 만들었던 곡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도현은 “판타지 영화를 보면 마법사가 등장해 여러 가지를 만들지 않나. 음악 만드는 작업을 그런 것에 비유하고 싶다. 그런 작업을 다들 재밌어 하니까 곡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태희의 생각도 다르지 않았다. 그는 “윤도현이나 스캇이 곡을 쓰면 록적인 성향이 강한 실험적인 곡이 많이 나온다. 반면 허준이나 제가 곡을 쓰면 대중적인 곡이 나온다”며 “각자 다른 멤버들의 성향이 밴드로 합쳐지면서 조금씩 빛을 발하는 것 같다”고 강조했다.

밴드로서 25년이라는 시간 동안 꾸준히 활동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쉽지 않았을 터. YB 멤버들은 오랜 시간 대중에게 사랑 받으며 지금의 자리까지 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으로 하나로 모인 멤버들의 마음과 음악을 꼽았다.

허준은 “최근에 저희가 학전 소극장에서 공연을 한 적이 있다. 저도 19년 정도 했지만, 무대에서 저보다 훨씬 더 오랜 시간을 같이 보낸 사람들의 끈끈함이 보이는데 정말 멋있더라”며 “그게 YB를 계속 붙여 놓는 접착제 같은 역할을 하지 않을까”라고 추측했다.

이를 들은 박태희는 “이번에 음악감독을 한 허준이 진짜 고생을 했다. 멤버들이 개별적인 빨간 벽돌 한 장이라면 허준은 벽돌 한 장 한 장 사이를 붙여주는 시멘트 같은 느낌이다. 멤버들의 다른 성향들을 하나로 붙여주는 역할을 했다”고 공을 돌렸다.

윤도현은 “아직도 멤버들이 다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게 비결인 것 같다. 그리고 음악에 대한 열정이 20대 때처럼 아직도 식지 않았다”며 “다들 일상도 바쁜데 예전보다 더 연습하려 하는 모습 등에서 그런 것들을 체감한다. 모두 다 YB를 지키고 싶어하는 열정이 크다”고 설명했다.

지난 10월 진행된 정규 10집 앨범 쇼케이스 당시 ‘진화’를 강조했던 YB는 이날 역시 계속해서 멈추지 않고 달려 나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윤도현은 “어떤 반응을 얻든 계속 새로운 앨범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생각이다. 우리는 앨범을 통해 우리의 존재를 다시 한 번 확인한다”라며 “YB라는 팀을 25년 지켜왔듯이 앞으로 25년이 됐든, 30년이 됐든 YB를 지켜가려는 열정이 크다”고 강조했다.

박태희는 “우리 곡 중에 ‘개는 달린다, 사랑처럼’이라는 곡이 있다. 가사를 들어보면 YB가 꿈꾸는 모습을 보는 것 같아 공감간다”고 말했다.

이에 윤도현은 “개는 떼로 달릴 때 더 신나지 않나. 혼자 달리는 개는 먹이를 먹으러 가는데 같이 달리는 개는 그냥 신나서 달린다. YB는 그런 느낌이다”고 비유를 덧붙이며 멤버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사진=디컴퍼니)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박지영 아나, 빨간 수영복이 이렇게 잘 어울릴 일? 미모 포텐
나비 신혼여행 근황, 발리서 뽐낸 수영복 옆태 “그리울 거야”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SNS 계정으로 로그인             

귀염귀염 아이...

여신 김태희의 ...

이루리 이루리...

방탄 뷔, 눈빛...

박지영 아나, 빨간 수영복이 이렇게 잘 어울릴 일? 미모 포텐[SNS★컷]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결정적장면]

나비 신혼여행 근황, 발리서 뽐낸 수영복 옆태 “그리울 거야”[SNS★컷]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결정적장면]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결정적장면]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채영, 블랙 수영복으로 뽐낸 풍만 볼륨감 ‘시선강탈’[SNS★컷]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결정적장면]

美 설문조사, 팬들 ‘류현진, 3-4년 75M 이하로 다저스 잔류’ 예상

‘씨름의 희열’ 천하장사 아닌 태극장사, 경량급 씨름의 재발견[TV와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백종원 한계 어디까지[TV와치]

럭셔리 김준수X짠순이 찬미, 산만한 ‘공유의집’ 심폐소생 케미[TV와치]

VIP와 99억의 여자, 같은 불륜을 다뤄도 상반되는 온도차[TV와치]

조여정, 어떻게 칸 찍고 시청률 여왕 됐나[스타와치]

더 리얼해진 ‘생존자들’ 위기탈출넘버원 보다 나은 아우[TV와치]

‘보좌관2’ 신민아는 로코? 편견 깨고 연기변신 성공[TV와치]

‘자연스럽게’ 셀럽들의 시골 정착기? 취지도 산으로 가는 중[TV와치]

김건모로 흥했던 ‘미우새’ 김건모로 직격탄[TV와치]

‘이태리 오징어순대집’ 윤식당 데자뷔 벗어날 수 있을까[TV와치]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고민” ..

"같이 살아가는 존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가수 루시드폴은 정규 9..

이하늬 “‘극한직업→열혈사제’ 내 ..

‘보좌관2’ 이엘리야 “김갑수, 바라..

‘나를 찾아줘’ 유재명 “겨울왕국2‘..

“우리가 엘사 안나 한국엄마들” ‘겨..

“난 생계형 배우” 이규현, 노무사 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