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육아예능을 日 밤에? KBS 편성 대이동 괜찮나[TV와치]
2019-11-11 09:49:35
 


[뉴스엔 박아름 기자]

이쯤되면 파격이다. KBS 예능국이 편성 대이동을 계획 중이다.

KBS 2TV 예능국은 최근 KBS 2TV '안녕하세요', '연예가중계' 등 장수 예능을 폐지시키고 '배틀트립', '개그콘서트',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의 편성을 대거 이동시키는 등 변화를 꾀하고 있다.
지난 9월30일 월요일 심야 시간대를 책임져왔던 '안녕하세요' 종영 이후 KBS 대표 연예 정보 프로그램 '연예가중계' 역시 36년만 종영을 결정했다. KBS 측은 이같은 소식을 전하며 "'연예가중계'가 36년 동안 오랜 사랑을 받아왔지만 프로그램을 둘러싼 제작 환경과 형식 등에 큰 변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하고 종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비록 '연예가중계'는 막을 내리지만 각 방송사마다 연예 정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만큼 내년 KBS는 다른 포맷의 신선한 연예 정보 프로그램을 론칭할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KBS는 또 부모를 대신해 등·하원 도우미가 된 스타들이 실제 육아 전쟁을 겪으며 국내 아이 돌봄의 현주소에 대해 살펴보는 프로그램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를 지난 11월9일 종영시켰다. 해당 프로그램 시청률은 1~2%대에 머물며 부진했다.

프로그램들이 줄줄이 폐지를 맞고 있는 가운데, 새 프로그램들도 대거 등장했으며, 일부 프로그램들은 대망의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경규 이영자 정혜영 김나영 정일우 진세연이 출연하는 '편스토랑'은 지난 10월25일 금요일 오후 9시 45분 '으라차차 만수로' 후속으로 첫 방송됐다. 이는 6인의 스타들이 혼자 먹기에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실제로 전국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전작 '으라차차 만수로'가 1~2%대 시청률에 머물렀던 것에 비해 '편스토랑'은 초반부터 4~5%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11월4일 오후 11시 10분 '안녕하세요' 후속으로 첫 방송된 '개는 훌륭하다'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프로그램으로 강형욱, 이경규, 이유비가 출연 중이다. 하지만 시청률은 훌륭하지 못했다. '개는 훌륭하다는' 첫 방송은 1% 후반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부진한 출발을 알렸다.

KBS는 화요일엔 대세 배우 정해인을 내세운다. 8부작 새 예능 '정해인의 걸어보고서'는 오는 11월26일 화요일 오후 10시 편성을 확정지은 상태. 이는 단순 여행 리얼리티가 아닌 걸어서 여행하고 기록하는 다큐멘터리로 KBS 월화드라마의 빈자리를 채울 예정이다.

본격 스탠드업 코미디쇼를 표방하는 파일럿 예능 ‘스탠드업’ 역시 11월16일 오후 10시45분 첫선을 보인다. 웃음부터 감동까지 의미와 풍자가 담긴 어른들의 코미디를 선사하는 ‘스탠드업’은 박나래, 박미선, 장도연, 정경미, 김경아 등 인기 개그우먼들을 대거 내세워 개그계 여풍을 예고한다.

'스탠드업' 후속으로는 11월 말부터 야심차게 새 예능 '씨름의 희열'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는 국내 최정상급 씨름 선수들이 모여 기술 씨름의 최강자를 가려내는 ‘태극장사 씨름대회’를 담아낼 스포츠 예능으로, '씨름판 프로듀스101'이라 불리며 방영 전부터 화제몰이 중이다.

뿐만 아니라 KBS는 '1박2일 시즌4'의 귀환에 따라 편성 대이동을 계획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별로 엄청난 변화가 있을 전망. KBS는 '1박2일 시즌4'가 원래 자리로 되돌아옴에 따라 매주 일요일 오후 6시25분 전파를 타던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개그콘서트'가 방송되는 일요일 오후 9시 15분대로 옮기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이에 따른 변화도 연쇄적이다. '개그콘서트'의 경우 토요일 오후 9시대로 옮겨가는 방안을 논의 중이며 '배틀트립'은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을 검토 중이다.

여기엔 '1박2일 시즌4'의 영향도 있지만 최근 들어 부진의 늪에 빠진 '개그콘서트'에게 변화를 줌으로써 프로그램을 다시 살려보겠다는 의지 역시 내포돼 있다. 하지만 '개그콘서트'는 오랫동안 일요일 저녁 자리를 지켜왔던 지상파 유일의 장수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섣부른 편성 변경이 모험에 가깝다는 반응이 상당하다. 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이 주가 되는 육아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일요일 밤 시간대 편성하는 것이 적절한 지도 의문이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진 뒤 반발하는 시청자들이 상당하다. 게다가 편성이 변경되고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일요일 오후 9시대에 방송된다면 2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 중인 SBS 인기 예능 '미운우리새끼'와 맞대결을 피할 수 없게 된다. 무리수 편성이 될 가능성도 적지 않다.

물론 최종 확정된 사안은 아니지만 파격적인 KBS 편성 대이동이 성공을 거둘 수 있으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KBS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박지영 아나, 빨간 수영복이 이렇게 잘 어울릴 일? 미모 포텐
나비 신혼여행 근황, 발리서 뽐낸 수영복 옆태 “그리울 거야”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SNS 계정으로 로그인             

귀염귀염 아이...

여신 김태희의 ...

이루리 이루리...

방탄 뷔, 눈빛...

박지영 아나, 빨간 수영복이 이렇게 잘 어울릴 일? 미모 포텐[SNS★컷]

김현숙♥윤종 제주도 집 공개, 넓은 마당+그림 같은 풍경[결정적장면]

나비 신혼여행 근황, 발리서 뽐낸 수영복 옆태 “그리울 거야”[SNS★컷]

임신 이소은, 뉴욕 신혼집+훈남 남편 최초 공개 “다 가졌네”[결정적장면]

‘공유의집’ 김준수 집 공개, 명품 가득 옷방→금새 장식에 “큰 부자야”

이필모♥서수연 신혼집 공개, 로맨틱 거실→아기 용품 한가득[결정적장면]

최연제, 美은행 부사장 남편+LA 저택 공개 “우리가 알던 미국집 아냐”

이윤지♥ 치과의사 정한울 집 최초 공개, 딸 라니 공주옷 눈길 [결정적장면]

이채영, 블랙 수영복으로 뽐낸 풍만 볼륨감 ‘시선강탈’[SNS★컷]

美 설문조사, 팬들 ‘류현진, 3-4년 75M 이하로 다저스 잔류’ 예상

‘씨름의 희열’ 천하장사 아닌 태극장사, 경량급 씨름의 재발견[TV와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백종원 한계 어디까지[TV와치]

럭셔리 김준수X짠순이 찬미, 산만한 ‘공유의집’ 심폐소생 케미[TV와치]

VIP와 99억의 여자, 같은 불륜을 다뤄도 상반되는 온도차[TV와치]

조여정, 어떻게 칸 찍고 시청률 여왕 됐나[스타와치]

더 리얼해진 ‘생존자들’ 위기탈출넘버원 보다 나은 아우[TV와치]

‘보좌관2’ 신민아는 로코? 편견 깨고 연기변신 성공[TV와치]

‘자연스럽게’ 셀럽들의 시골 정착기? 취지도 산으로 가는 중[TV와치]

김건모로 흥했던 ‘미우새’ 김건모로 직격탄[TV와치]

‘이태리 오징어순대집’ 윤식당 데자뷔 벗어날 수 있을까[TV와치]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고민” ..

"같이 살아가는 존재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가수 루시드폴은 정규 9..

이하늬 “‘극한직업→열혈사제’ 내 ..

‘보좌관2’ 이엘리야 “김갑수, 바라..

‘나를 찾아줘’ 유재명 “겨울왕국2‘..

“우리가 엘사 안나 한국엄마들” ‘겨..

“난 생계형 배우” 이규현, 노무사 준..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