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가족이 변했을 때 제일 무서워”..‘변신’ 제2의 ‘장화홍련’되나(종합)
2019-08-12 17:17:33
 


[뉴스엔 글 박아름 기자/사진 장경호 기자]

'변신'이 극강의 한국형 공포 스릴러의 탄생을 알렷다.

8월12일 오후 2시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변신’(감독 김홍선)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 김혜준, 조이현 등이 참석해 영화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 스릴러로 주목받고 있다.

김홍선 감독은 "기존 영화엔 영웅이 나오거나 그러는데 사람한테는 사람이 제일 무섭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사실 우리가 판단할 수 없지만 직접 경험할 수 없기 때문에 사람한텐 사람이 제일 무섭지 않을까에서 아이디어가 시작됐다. 가족이 제일 편안해야 할 공간인 집에서 가장 편안해야 할 가족이 이상하게 변했을 때 그게 가장 무서운 일이 아닐까에서 아이디어가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변신'은 한국적인 공포 스릴러다. 이는 생애 첫 공포에 도전한 성동일을 매료시켰다. 성동일은 "우리 영화가 오컬트 영화지만 시나리오 봤을 때 제일 맘에 들었던 게 한국적이라는 것이었다. 가장 역할만 충실히 해도 시나리오 자체가 충실해서 오바하거나 하지 않아도 됐다. 철저하게 가장 위주로만 연기했다. 가장 역할만 해도 충분히 시나리오를 따라가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엄마 역의 장영남은 "두 딸들 현장에서 봤던 모습과는 180도 다른 모습을 오늘 보니 놀라웠다"고 극찬했다.

배성우는 '변신'을 통해 생애 첫 주연에 도전했다. 배성우는 "감사한 일이었고 그만큼 부담되는 일이었다"면서도 "감독님도 베테랑이었고 혼자 끌어가는 게 아니라 같이 가족들이 변하기도 하고 같이 감정을 내야 하는 극이라서 극 안에서 톱니바퀴가 됐다 생각하고 같이 맞춰갔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성우는 구마사제 역할을 맡아 생애 첫 사제복을 입었다. 배성우는 "특별히 캐릭터적으로 참고하면 안된다고 생각했다. 역할 자체도 다른 설정이다"며 "원래 오컬트나 공포 영화는 잘 못 봐서 접하지 못하고 있다가 이번 영화 들어가면서 많이 봤다. 보면서 자연스럽게 직업적인 것에 대해선 어느 정도 참고를 조금씩은 다 했다. 캐릭터적으로 따로 참고하기보단 공포 영화를 잘 못하다가 이번에 한다고 하니까 재밌게 보게 되더라"고 말했다.

'변신'은 무엇보다 리얼한 분장에 공을 들였다. 성동일은 "CG로 분장한 게 아니라 모든 배우들이 3~4시간 분장했다. 실감나게 하자 해서 실분장을 했다. 너무 힘들었을 때는 괴로워서 눈물을 흘릴 때도 있었다. 배우들이 너무 고생했다. 준비할 때 코미디 찍듯 했고 카메라 앞에선 진지하게 했다"고 전했다.

또 성동일은 "총 개딸이 5명 정도 되더라. 근데 딸들 중에는 이번 두 딸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가장 짧은 기간 고생을 많이 했다. 아무리 보호하더라도 그게 되지 않는다. 특수분장을 해도 그걸 옆에서 나나 배성우나 괜히 미안해서 밥도 못 먹고 그랬다. 분장이 커지니까 굶고 그랬다. 떼는 것도 한 시간 넘게 뗐다. 그걸 이틀씩 넘게 고생해서 개딸 중 가장 고생 많이 했다. 아마 이 영화로 가장 빛을 많이 볼 것이다"고 예언했다.

김혜준 조이현은 '장화홍련' 임수정 문근영처럼 한국 공포 영화를 이끌어갈 주역 탄생을 예고했다. 김홍선 감독은 첫째 딸 역 김혜준에 대해 "김혜준 배우 같은 경우 우연히 다른 영화 최종 오디션에 올라왔던 영상을 봤다. 굉장히 센 연기를 갖다 보여주고 있는 영상이었는데 그 영상을 보고 만나고 싶다 해서 미팅을 했고, 미팅을 했더니 연기에 대한 열정이 강하고, 센 장면이 많아 모든 일을 정신적으로 잘 버틸 수 있는 성향이라 생각했는데 충분히 그걸 갖고 있고 표현할 수 있겠다 생각했다. 캐스팅하기 전 많이 봤고 관객들도 그 점을 많이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그리고 그걸 뒷받침 하기 전 참하고 따뜻한 언니의 모습을 갖고 있어야 해서 촬영 들어가기 전까지 그런 모습들을 크게 만들어달라 부탁했다"고 전했다. 또 조이현에 대해선 "'귀로'란 단편영화가 있었는데 조감독과 얘기하다 '귀로'를 보여주더라. '귀로'를 봤더니 조연배우가 여주인공으로 나오고 있었고 이미지가 나쁘지 않고 연기를 훌륭하게 잘해서 오디션 본 사람 중 한명이엇다. 그 당시 김혜준과 미팅 중이었는데 너무 닮았다. 자매라면 닮은게 좋지 않을까 생각했다. 물론 이미지도 잘 맞았지만 두 배우가 닮았다는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한국적 새드 공포 무비로 한여름 시원하게 관객들을 홀릴 '변신�


39;은 8월21일 개봉한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 장경호 ja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제니장 맞아?’ 김선아, 청량+러블리 비키니 자태
송가인, 美서 뽐낸 완벽 몸매 “수영복 자태도 여신급”
‘섹시+파격’ 한예슬, 가슴 사이 새긴 타투 공개
‘섹션’ 이정재♥임세령 LA에 뜬 이유는? “10억 원 주얼리 착용”
“야해 보여 못 입던 수영복” 가희, 기립박수 부르는 몸매
이상화 선물한 부모 집공개 “드라마 속 행복한 집 느낌”
견미리 딸 이유비 집 공개, 입 벌어지는 대저택 “미국 아냐?”
라이징스타 A측, BJ 여친과 겁없는 지방 밀회에 열애 터질까 발 동동

      SNS 계정으로 로그인             

굿바이 동백꽃 ...

현아♥ 던 당당...

시선강탈 한예...

완벽한 미모 이...

송가인, 美서 뽐낸 완벽 몸매 “수영복 자태도 여신급”[SNS★컷]

‘섹션’ 이정재♥임세령 LA에 뜬 이유는? “10억 원 주얼리 착용”

‘제니장 맞아?’ 김선아, 청량+러블리 비키니 자태[SNS★컷]

“야해 보여 못 입던 수영복” 가희, 기립박수 부르는 몸매[SNS★컷]

‘섹시+파격’ 한예슬, 가슴 사이 새긴 타투 공개[SNS★컷]

견미리 딸 이유비 집 공개, 입 벌어지는 대저택 “미국 아냐?”[결정적장면]

이상화 선물한 부모 집공개 “드라마 속 행복한 집 느낌” [결정적장면]

머리나빠 차였다는 톱스타 D양, 예쁜데 뭐가 더 필요하지? [여의도 휴지통]

김선아, 이 정도였어? 핫핑크 수영복 입고 드러낸 S라인[SNS★컷]

이정재 & 임세령, ‘커플 여행?’[뉴스엔TV]

육아예능을 日 밤에? KBS 편성 대이동 괜찮나[TV와치]

‘슈스케2→보컬플레이2’ 잘자란 강승윤, 유세윤도 반한 재간둥이 심사[TV와치]

또 마블리? 바야흐로 12월은 마동석 천하[무비와치]

예능 하루살이 마리텔, 펭수도 미봉책일뿐 ‥절실한 그 무엇을 위해[TV와치]

‘1박2일’ 멤버 확정, 확실한 리더없이 괜찮을까[TV와치]

‘블랙머니’ 왜 정지영 영화는 따분할 거라 생각하나요[영화보고서]

“질 때 지더라도 활짝 필래” 꽃같은 현아의 ‘플라워샤워’[들어보고서]

같은 조작인데…엑스원만 되고 아이즈원은 안되는 이상한 행보[뮤직와치]

‘동백꽃’ 강하늘보다 중요해진 부정과 모정, 까불이의 서사[TV와치]

태양X대성 전역→빅뱅 2년9개월만 군백기 끝 “좋은 모습으로 보답”(종합)

‘마흔’ 천정명 “비혼 아니..

천정명이 과거 '마흔 전 결혼할 것'이라고 말했던 것에 대해 "생각이 바..

‘블랙머니’ 정지영 감독, 대박 아닌 ..

‘카센타’ 박용우 “‘배우 조은지’ ..

‘귀수’ 김희원 “권상우 내 애드리브..

‘내한’ 혼네 “방탄소년단 RM SNS 보..

조은지 “강한 역할 맡지만 실제 성격..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