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피현지 ‘남다른 섹시미 발산’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포토엔화보]미스코리아 선 이한나-정다혜, 아찔한 래시가드 몸매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이수연, 래시가드 S라인 몸매 살린 복근

“독한 것만이 코미디는 아냐” 신봉선, ‘개콘’에 돌아온 이유(인터뷰①)
2017-07-15 10:04:11

 

[뉴스엔 글 황수연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만약에 저 혼자였으면 자신이 없었을 거예요. 짐을 짊어질 수 있는 동지가 많으니까 함께할 수 있었어요"

개그우먼 신봉선이 KBS 2TV '개그콘서트'에 돌아왔다. 지난 2008년 '대화가 필요해' 코너가 막을 내린 지 9년 만의 복귀다. 김대희와 함께 '대화가 필요해' 프리퀄 코너인 '대화가 필요해 1987'을 선보였고, 6년 만에 부활한 '봉숭아학당'에서 무당 신봉선녀 캐릭터로 시청자들을 찾았다.

또 최고참 김대희를 필두로 박휘순, 강유미, 박성광, 안상태 등 오랫동안 '개그콘서트'를 떠나있던 고참 선후배들이 뭉쳤다. 공개 코미디의 부활과 '개콘' 위기론에 직접 나선 것. 신봉선은 7월 14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앞 한 카페에서 가진 뉴스엔과 인터뷰에서 '개그콘서트' 복귀를 결심하게 된 이유 등에 대해 밝혔다.

이날 신봉선은 "벌써 복귀 3주차가 됐다"며 "처음 무대에 서기 전에는 떨리고, 두렵고, 공포스럽지만 설레기도 했다. 무대 위에 섰을 때 관객들이 제가 준비한 개그에 웃어 주시고 박수 쳐주시는 호흡이 좋더라. 이게 참 중독성이 있다. 그동안 특집으로 몇 번 '개콘'에 왔었지만 그때와는 다른 기분이었다"며 9년 만에 복귀한 소감을 전했다.

신봉선을 '개그콘서트'로 다시 이끈 건 선배 김대희와 함께 활동했던 선후배 동료들의 힘이 컸다. "혼자 돌아오라고 했으면 감히 못했을 거다. 짐을 짊어질 수 있는 동지가 많으니까 한 번 해보자는 마음이 들었다. 김대희 선배님과 최근 '대화가 필요해' 연극을 준비하고 있던 중에 900회 특집을 하면서 얘기가 나왔다. 내가 언제 콩트를 다시 할 수 있을까 싶어서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대희 선배님 같은 경우에는 저도 긴장한 모습을 처음 봤다. 단 한 번도 그런 적이 없었다. 아무래도 같이 복귀했지만 회사 대표이기도 하고 가장 최고참이니까 저희보다 마음이 무거웠던 것 같다. '대화가 필요해 1987' 첫 회 녹화를 하는데 어떻게 하면 더 재밌을까 마지막까지 대사를 바꾸고 새로 맞춰보더라. 선배도 많이 긴장했구나 싶었다"

왜 새로운 모습이 아닌 '대화가 필요해 1987'이었을까. 신봉선은 "원래 하려던 건 아니었다. 대희 선배님이랑 호흡도 잘 맞고 좋았지만 '대화가 필요해'가 워낙 잘 된 코너라 옛 그림을 망치면 안 된다고 봤다. 하지만 '개콘'에서 요즘 젊은 친구들이 좋아하는 개그 코드가 아닌 어른들도 볼 수 있는 코너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그는 "독하고 웃긴 것만이 코미디가 아니다. '개콘' 안에서 따뜻한 무언가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감동도 있고 또 자연스럽게 1987년의 자연스러운 시대적 배경을 보여줄 수 있으니까 좋았다. 저 역시 제 나이에 할 수 없는 연인 코너 아닌가(웃음). 감사하게도 유민상이 아이디어를 줬다"며 고마움을 드러냈다.

6년 만에 부활한 봉숭아학당에서는 무당 '신봉선녀'로 활약 중이다. 검은 옷을 입고 예언을 툭툭 내뱉어 웃음을 주는 캐릭터다. 신봉선은 "이미 아줌마이기 때문에 아줌마는 언제든 할 수 있지 않나. 고정된 이미지에서 벗어나고 싶었다. 여러 캐릭터를 만들었는데 입에 안 맞아서 (장)동민 선배한테 조언을 구했다. 그랬더니 '무당 해 무당, 그런 거 잘 맞잖아' 하더라. 그렇게 신봉선녀가 나왔다"는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신봉선은 "많은 사람들이 출산드라랑 비슷하다는 얘기를 하더라. 내용이나 콘셉트는 다르지만 캐릭터 싸움이니까. 최대한 비슷할 것 같은 요소를 뺐다. 너무 무당이면 무서울 것 같아서 나름의 수위를 조절했다. 그래서 제가 평소에 블랙 롱원 피스만 입으면 선후배들이 놀린다
"고 웃음을 지었다.

뉴스엔 황수연 suyeon99@ / 이재하 juda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아니꼬운 연예인 2세의 핏줄, 그 꼬리표 무겁거나 무섭거나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
효리네민박처럼 제주 사는 연예인 11人, 그 로망의 집들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정상훈-이태임 동침목격? ‘패닉’
정상훈-이태임 외에도 얽히고설킨 불륜커플 많아 충격적
크리스티 커, 인종차별 발언? “韓소녀들, 골프 아니면 공부만”
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쭉 뻗은 비키니 각선미 옆태
‘품위있는 그녀’ 김희선 “정상훈 이태임 불륜, 내 성격이면 둘 다 죽인...

      SNS 계정으로 로그인             

미스코리아의 ...

여배우 설리(최...

실물여신들 티...

톡톡 귀여움 다...

안소희, 우월 비율 돋보이는 핑크빛 스타일링

‘그것이 알고싶다’ 참혹한 폭행과 살인, 용의자 김형진을 찾습니다(종합)

효리네민박처럼 제주 사는 연예인 11人, 그 로망의 집들

이정현 “송중기 결혼 아는 척 못했다, 축가는 옥주현이”(인터뷰)

‘라스’ 박해미, 몸무게 10kg 감량 비결은 플라멩코 ‘우아한 시범’

아니꼬운 연예인 2세의 핏줄, 그 꼬리표 무겁거나 무섭거나

[포토엔HD] 연인사이 남궁민-진아름 ‘서로 살짝 거리 둔 레드카펫 발걸음’(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품위있는그녀’ 김희선, 정상훈-이태임 동침목격? ‘패닉’ (종합)

[TV와치]정상훈-이태임 외에도 얽히고설킨 불륜커플 많아 충격적(품위있는 그녀)

‘하버드대 출신’ 신아영 “학비만 2억, 장학금 받고 다녔다”[포토엔]

서하준, 직접 밝힌 동영상 논란 “누가 봐도 나”

[포토엔HD] ‘타투도 러블리~’ 수지 ‘시선 사로잡는 ♥타투’

[스타와치]“영화도 할 것” 폐암3기 신성일 마이웨이는 ing

[뮤직와치]소녀시대-제시카 데뷔10주년 동시 컴백, 어떻게 다를까

[이슈와치]곽현화 vs 이수성 감독 노출논란, 누구 말이 진실일까

[TV와치]추성훈-추사랑 가족예능 컴백, 이번에도 정규편성 가나요

[뮤직와치]작정한 엑소, 쿼드러플 밀리언셀러X5년연속 대상도 시간문제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죽어야 사는 남자’ MBC 극 심폐소생하러 온 B+급 코미디[첫방기획①]

‘엽기녀’ 주원 노력이 아깝다, 군대서 받아든 씁쓸한 성적표[종영기획①]

남지현, 성인배우로의 연착륙 ..

남지현은 '잘 큰 아역배우'를 넘어서 미니시리즈 여주인공으로 손색 없는..

‘엽기적인 그녀’ 심형탁 “귀면탈 연..

소지섭 “40대되니 편해져..결혼생각 ..

송중기, 송혜교와 결혼에 대한 질문 작..

‘듀얼’ 이나윤 “실제로 삭발, 머리 ..

강유미 “개그 관둘 생각으로 성형, 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