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이상윤 “정신적으로 지쳐, 표정을 잃은 느낌”(인터뷰)
2017-06-16 17:26:02

 

[뉴스엔 이민지 기자]

SBS 드라마 '귓속말' 종영 후 만난 배우 이상윤은 꽤 지친 모습이었다. 스스로 연기의 부족함을 느꼈다고 자책을 하기도, 또 쉽지 않은 캐릭터를 만나 감정소모도 컸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KBS 2TV 드라마 '공항 가는 길'부터 '귓속말'까지 연달아 감정소모가 큰 작품, 게다가 너무 다른 성격의 두 캐릭터를 연기했으니 지칠 법도 했다.

이상윤은 "사실 정신적으로 많이 지쳐있다. 체력적으로는 괜찮은데 정신적으로 많이 지쳐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전작 '공항가는 길'에 대해 "초중반까지는 감정 소모가 크다기 보다 기분 좋은 느낌의 연속이었다. 불륜을 어떻게 포장하냐고 하면 할 말이 없지만 내가 받은 대본, 그리고 서도우라는 인물은 동화 속에 나오는 어린이 같은 인물이었다. 순수하고 고고한 느낌의 인물이랄까. 행복하면서도 기분 좋은 느낌으로 연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현실과 접목되는 순간부터 힘든 감정의 연속이더라. 극중 누구와 편하게 솔직한 대화를 나눌 사람이 없는 상황이었다. '귓속말' 중반에도 그 느낌을 받았는데 표정을 잃은 느낌이었다. 그 감정의 지속시간이 길다 보니 내가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지 모르겠다 싶은 순간이 오더라"고 털어놨다.

이상윤은 "연기적으로 많이 고갈된 것 같다. 그래서 그런 느낌을 받았을 수도 있다. '어떻게 해야하지. 어떤 표정을 짓지' 날 채우는 시간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다"고 말했다.

'공항가는 길' 이후 혼란스럽고 힘든 시간을 보냈다는 이상윤은 "혼란스러울 때 쉬는 것도 방법인데 반대로 센 역할, 힘이 필요한 역할을 하면 두 가지가 비교되면서 연기가 보낼 수 있다. 떠나고 싶은 지금 오히려 안 떠나는게 답이다"는 한 선배의 조언으로 '귓속말'까지 출연하게 됐다고.

이상윤은 "멜로는 속으로 머금는 연기가 많다. 그런데 '귓속말'에서도 참고 참아야 하는 연기를 했다. 결국 다시 떠나고 싶더라"며 웃었다. 그는 "극에 나오는 다른 인물들처럼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은 인물이었다면 전과 비교했을 수 있을텐데 두번 다 참는 캐릭터를 하다 보니 이제 털어내는 시간이 필요하다 싶다"고 말했다.

그는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싶다. 아무 생각 없이 돌아디니고 싶은 생각도 있고. 그동안은 쉴 때 연기와는 별개의 사생활만 즐겼던 것 같다. 연기할 때 모두 쏟다 보니 지쳐서 이상윤이란 사람으로 돌아오면 사적인 생활만 즐겼다. 그것도 내 연기를 다져나가는 방식이라 생각했는데 그게 나에게 도움이 안 되는 것 같다. 혼자 여행도 다니고 견문도 넓히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생각보다 내가 드라마를 안 보고 있더라. 의식적으로라도 드라마, 공연도 찾아보고 연기 고민도 하면서 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것 같다"고 말했다.

반듯한 이미지의 이상윤은 새로운 캐릭터를 연기하고 싶다며 "계속 노력하고 있는데 솔직히 그런 기회가 많이 오지 않는다. 연기를 시작할 무렵 인터뷰에서 몇번 정반대 인물을 연기해보고 싶다고 이야기 했는데 생각보다 그 기회가 안오더라"고 밝혔다.

이어 "신인이었고 아직 내가 어떻게 연기하는지 모르고 확신 없는 상태에서 믿고 맡기기 힘들었을거라 생각한다. 그때 한 선배께 고민을 이야기 했더니 '왜 그걸 버리려고 하느냐. 이걸 충분히 쌓아가면서 나아가면 된다'고 하셨다. 그 후로 내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 하자는 쪽으로 갔다. 이걸 인정해주시면 그 다음 단계도 맡겨주시지 않을까. 지금도 그걸 밟아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시행착오 겪으면서 욕을 먹기도 하고 칭찬을 받기도 하면서..그렇게 가다 보면 전혀 다른 캐릭터를 할 수 있게 될거고 반응을 얻게 되면 나에게 또 한계단이 생기지 않을까. 그렇게 차츰차츰 넓혀가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제공)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정혜성, 무더위 이긴 래시가드 몸매 끝판왕
‘그알’ 김기동 목사 X파일 내용보니 “토막 시체 꺼낸 기분”
이 연애중독 아이돌 H 어찌할꼬, 연상녀와 밀월 스캔들 임박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설리, 노래방서 신나는 엉덩이춤 삼매경 ‘걸그룹 출신다운 끼’

      SNS 계정으로 로그인             

톡톡 귀여움 다...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장윤정♥도경완, 결혼 4주년 맞아 감자탕+소주 “몇십년 같이 살건데”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결정적장면]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포토엔]

‘씨네타운’ 이윤지 “가장 큰 육아고충? 최근 비행기 탔던 경험”

안신애 화보 공개에 손연재 “우리 언니 예쁘다”

日언론 “안신애 섹시 샷 도전, 화보 11페이지 공개”

뉴이스트 꽃길 계속, 영화까지 살렸다 “6,700만원 펀딩”

[어제TV]‘그알’ 김기동 목사 X파일 내용보니 “토막 시체 꺼낸 기분”

‘박열’ 최희서, 이준익 감독도 반한 신비로움

[TV와치]‘써클’ 여진구 복제인간이었다, 끝없는 반전드라마 묘미

[스타와치]‘옥자’ 스티븐 연, 송강호와 스크린 만남 기대해도 될까

[TV와치]‘냉장고’ 안정환 잡는 김용만, 유재석 강호동 뺨치는 예능神 강림

[무비와치]‘리얼’ 김수현X설리 19禁 노출·베드신 어땠나

[뮤직와치]‘7년차’ 에이핑크가 후배 걸그룹과의 비교에 임하는 자세

[포토엔화보]설리 ‘긴 생머리가 미모 포인트’(리얼)

[포토엔화보] ‘그렇게 좋아?’ 송중기 다정다감함에 다리 풀린 여성팬(군함도)

김어준 “안철수, 이유미와 사제지간..정치적 책임 미칠만한 사안”(뉴스공장)

[포토엔화보]군함도 ‘송중기 인기에 장충체육관은 난리법석’

[스타와치]김수현이 원톱물 ‘리얼’에 임한 자세

‘프듀2’ 유회승 “군대서 본..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유쾌한 성격으로 '유쾌승'이라..

‘형 ♥’ 이우진 밝힌 ‘프로듀스101 ..

신현빈, 현빈에 권상우까지 복받은 여..

‘옥자’ 봉준호 감독 “대한극장, 저 ..

‘리얼’ 김수현 밝힌 설리 논란 “제..

이승우 “내 미래는 내가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