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결정적장면]아이유, 이효리에 야한 속옷 선물 “엉덩이 보이겠다”

‘그것이 알고 싶다’ 여목사와 전직 사제의 충격적인 추문(종합)

[결정적장면]SNL9 이채영 “새로운 가슴 이미지 얻어간다” 소감

강다니엘 “어릴 때 못생겼다고 왕따 심하게 당해”

[이슈와치]김래원 임혁필 예정화 박봄, 자초해 독이 된 SNS논란
2017-05-17 16:40:52

[뉴스엔 김민주 인턴기자]

김래원, 임혁필, 이은결, 예정화, 황현희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SNS 논란’을 일으켰다는 점이다.

배우 김래원은 지난 5월 15일 영화 ‘가디언즈 갤럭시 오브 VOL.2’ 상영 장면을 촬영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이는 영화 상영 중 무단 촬영 금지라는 기본 에티켓을 영화배우 스스로 어긴 꼴.

논란이 일자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는 "김래원 배우 역시 어떠한 사진을 올린 것은 잘못된 행동임을 인지하고 진심으로 뉘우치며 반성하고 있습니다"며 "앞으로 더 주의하고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고 공식 사과했다.

하지만 사과문으로 네티즌들의 비난은 그치지 않았고, 결국 김래원은 문제의 사진을 삭제하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공교롭게도 같은 날 개그맨 임혁필도 SNS 논란에 휩싸였다. 동료 개그맨 정종철이 인스타그램에 KBS 2TV '개그콘서트' 900회 특집에 대한 서운함을 토로한 글에 “동자야 이런 게 하루 이틀이냐. '개콘'이랑 아무 상관없는 유재석만 나오고"라는 댓글을 달았다가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았다.

선배 개그맨인 유재석에게 존칭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 논란이 커지자 임혁필은 사과문을 올리고 유재석에게 직접 사과하겠다고 밝혔지만, 끝내 네티즌들의 비난을 이기지 못하고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바꿨다.

사실 이 같은 논란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개그우먼 홍현희는 지난 4월 SBS ‘웃찾사-레전드매치’에서 원주민 분장 설정에 맞춰 얼굴과 몸에 흑칠을 한 모습으로 무대에 올랐다. 방송 직후 호주 출신 방송인 샘 해밍턴은 “진짜 한심하다”며 “인종을 그렇게 놀리는 게 웃겨?”라는 글을 올리며 불편한 심정을 드러냈다.

이에 SBS 측과 홍현희가 발 빠르게 사과문을 올리며 논란이 일단락 되는 듯 보였으나, 개그맨 황현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적으로 샘 해밍턴의 주장을 반박해 논쟁에 불을 지폈다. 황현희는 샘 해밍턴의 지적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라고 주장하며 “영구, 맹구는 자폐아에 대한 비하이고, 시커먼스도 흑인 비하인건가?”라는 글을 올린 것.

그러나 이 글로 인해 논란의 화살은 황현희를 향했고, 결국 황현희는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며 논란이 일단락됐다.

방송인 예정화 역시 같은 달 SNS로 구설수에 올랐다. 예정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주 한옥 마을 방문 당시 찍었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출입금지 울타리 안에 들어가 꺾인 가지를 잡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예정화의 모습이 담겼다.

사진은 단 한 장이었지만 그 속에는 출입금지 지역에 함부로 들어간 것, 100년 된 나무의 가지를 꺾은 것 등 예정화의 적절치 못한 행동이 포착돼 네티즌들의 비난을 면치 못했다.

예정화는 논란이 커지자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고, 소속사 데이드림엔터테인먼트는 "해당 매화 가지는 촬영용 모형 소품이며 나무를 훼손하지는 않았으나 출입이 제한된 공간에 입장해 사진을 촬영한 것은 잘못된 행동임을 인지하고 있다. 진심으로 뉘우치며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러나 전주시청 전통문화유산과 측에서 예정화의 화보 촬영과 관련해 협조 요청이 들어온 사실이 없다고 밝혔고, 논란은 마무리되지 못했다.

그런가 하면 가수 박봄과 마술사 이은결은 지난 5월 9일 대선 투표 인증샷으로 홍역을 앓기도 했다.

박봄은 이날 자신의 SNS에 투표소 앞에서 찍은 셀카와 함께 “난생 처음으로 투표했어요”라는 글을 남겼다. 박봄은 올해 만 33세로 앞선 두 번의 대선 투표가 가능했지만, 이 글에서는 두 번 모두 참여하지 않았다는 의미로 해석됐다.

이에 “이제서야 처음 투표하는 것이 자랑이냐”는 등의 비난이 이어졌고, “어렸을 때부터 외국에 살았고 데뷔 이후에 해외투어로 바빠 투표를 못했을 수도 있다”는 등의 옹호 글도 이어졌다.

결국 박봄은 “난생 처음으로 ‘혼자 가서’ 투표를 했다”는 새 글을 올리며 논란을 일축했다.

같은 날 이은결도 투표 인증샷과 함께 “적폐청산 #투표 #엄지 절단”이라는 글을 올렸다. 사진 속에서 이은결은 왼손 엄지를 접은 채 주먹을 쥐고 있어 때아닌 논란이 불거졌다.

이후 이은결은 ‘엄지 절단’ 태그를 ‘엄지 절단 마술’로 수정했고, 이를 다시 ‘헛이정도일줄은’으로 변경했다.

2개월 간 SNS 논란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연예인만 5명은 족히 넘는다. 주제와 분야를 막론하고 끊임없이 불거지는 SNS 논란은 그들이 한 번만 더 신중하게 생각한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일들을 자초한 것이기에 더 안타깝다. (사진= 예정화, 황현희, 이은결, 박봄 SNS)

뉴스엔 김민주 newse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그것이 알고싶다’ 이명박의 남자 원세훈, 무엇을 지켰나
‘그것이 알고 싶다’ 김규리 눈물 “청산가리로 왜곡, 죽으란 악플에 시도...
강민경, 입 쩍 벌어지는 비키니 몸매 ‘시선강탈 애플힙’
‘보그맘’ 박한별, 가슴 성형 질문에 “프랑스에서 공수했다”
‘썰전’ 유시민 “240번 버스기사 논란, 욕먹어야 할 사람은 기자”
‘류현진 연인’ 배지현 아나운서 “사랑한다면 머리숱 문제없어”
안민석 의원 “故 김광석 딸 장례도 안 치르고 화장, 해명 필요”
김나영, 펜션 뺨치는 평창동 집 “부의 상징, 로망 이뤘다”

      SNS 계정으로 로그인             

청순돌 아이린

괴물대세 워너...

우아한 품위녀 ...

화려한 컴백 김...

김규리 ‘그알’ 출연 후 SNS 악성댓글 폭격..청산가리 언급까지 ‘눈살’

‘언니는 살아있다’ 사이다 진지희, 동생은 살아있다

강민경, 입 쩍 벌어지는 비키니 몸매 ‘시선강탈 애플힙’

로베르트 엔케, 딸 잊지 못해 기차에 치여 숨진 비운의 축구선수

‘파티피플’ 박진영 “장난꾸러기 선미, 매일 레슬링 했었다” 애정 듬뿍

머슬퀸 김시아 가슴노출 사고, 우승 수상 순간 너무 기뻤나?

‘그것이 알고싶다’ 이명박의 남자 원세훈, 무엇을 지켰나(종합)

‘그것이 알고 싶다’ 김규리 눈물 “청산가리로 왜곡, 죽으란 악플에 시도”

‘미우새’ 손지창 “다음 생에도 오연수와 결혼? 아내 의견 존중”

‘황금빛 내인생’ 동생바보 박시후, 이런 오빠라면 1인 1보급 시급

[이슈와치]“만남은 계속, 결혼은 연기” 박유천, 끊이지 않는 파혼설

[무비와치]‘범죄도시’ 윤계상, 악역에 올인하느라 놓쳐버린 한가지

[이슈와치]콜린퍼스는 뭔 죄? ‘킹스맨2’ 논란 낯부끄러운 참사

[TV와치]‘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독일 3인방에게 배우는 여행자의 자세

[TV와치]‘내 방 안내서’ 박신양, 국민배우의 두번째 예능 도전

‘다시 만난 세계’ 해피엔딩도 새드엔딩도 아니었다[종영기획③]

범인 쫓다 시청자 놓쳐버린 ‘다시 만난 세계’[종영기획①]

자신만만 ‘왕은 사랑한다’ 왜 제2의 해품달 되지 못했나[종영기획]

[스타와치]‘불한당→살기법’ 설경구, 지천명에 맞이한 반전

‘사랑의 온도’ 믿고 보는 서현진, 오해영은 풀어야 할 숙제[첫방기획②]

공형진 “톱스타는 못됐지만 ..

"난 윗공기가 어떤지 모른다." 비록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한류스타나 톱스타는 아..

‘도봉순→학교2017’ 설인아, 20대 여..

‘이름없는여자’ 최윤소 “배종옥, 얼..

공형진 “가성비 대비 연기 잘하는 배..

‘구해줘’ 홍자매 전여빈 “드라마 데..

“더이상 사고 없다” 고개 숙인 신정..

 

회사소개 조직도 약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