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터널’ 허성태 “살인마 이미지 벗는 것? 전혀 걱정 없어요”(인터뷰)
2017-05-15 21:06:01

 
[뉴스엔 글 김예은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허성태가 이번엔 사이코패스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지난해 영화 '밀정'으로 눈도장을 찍었던 그가 이번엔 안방극장에 서늘한 기운을 불어넣었다.

허성태는 5월 15일 뉴스엔과 만나 OCN 주말드라마 '터널'(극본 이은미, 연출 신용휘)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터널'은 1980년대 형사 박광호(최진혁 분)이 2017년으로 타입슬립해 살인사건을 해결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허성태가 연기한 정호영은 극 중 목진우(김민상 분)의 살인을 목격한 후 모방범이 된 인물로 지난달 30일 방송된 12회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그는 연쇄살인범 연기를 위해 다른 작품, 다른 배우의 연기를 참고하지 않으려 노력했다. 대신 두 가지에 집중하며 연기를 했다고. 그는 "'공공의 적', '추적자', '보이스' 등 여러 작품이 있지 않나. 일부러 생각을 안 하려고 했다"며 "그냥 나쁜 놈, 못된 놈으로 보이기가 싫었다. 그냥 나쁜 놈이 아니라 '왜 살인자가 될 수밖에 없었나'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어떻게 하면 과하지 않게 보여드릴 수 있을까'를 생각하게 되더라"고 말했다.

이어 "시청자들의 속을 뻥 뚫어줄 역할도 해내고 싶었다. 제가 주연배우들을 움직여야 했지 않나. 시청자분들이 저를 보면서 느끼는 게 있지만, 그건 안 좋은 감정이다. 박광호(최진혁 분), 김선재(윤현민 분)를 보면서 카타르시스를 느끼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움직일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고 털어놨다.

그렇게 정호영을 연기하며 가장 크게 느낀 건 '가정교육의 중요성'이었다. 정호영은 엄마 탓 살인자가 된 인물. 그의 모친(이용녀 분)은 살인 혐의로 수감된 아들에게 "넌 살아서든 죽어서든 쓸모없는 놈이다. 여기서 죽을 때까지 나오지 마"라고 독설까지 했다. 이 장면은 허성태가 이용녀와 유일하게 대면하는 장면이기도.

허성태는 "그 한 신을 찍으면서 가정교육의 중요성을 느꼈다. 엄마가 '넌 죽었어야 될 놈이다'라고 하지 않나. 진짜 우리 엄마가 나한테 그런 얘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숨을 못 쉬겠더라"며 해당 신을 찍을 때 당시의 감정을 되짚었다. "'우리 엄마가 저랬으면 나도 슬펐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살인까지는 아니겠지만 다른 돌파구를 찾을 수밖에 없었을 것 같다"는 말도 덧붙였다.

또 그는 "정호영에게 연민을 느끼기도 했냐"는 질문에 "안타까우면 안 되는 거다. 신재이(이유영 분)의 대사에서도 그런 내용이 나온다. 어쨌든 그 사람의 죄는 나쁜 거고 용서받으면 안 된다. 하지만 주변에 대해, 우리나라에서 고질적으로 보여지는 불운을 한 번쯤 생각해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다"며 "정호영은 엄마의 사랑을 못 받고 자란 것에 대한 무언가가 있었을 거다. 그게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 같다. 그게 신용휘 감독님의 의도였을 수도 있다. 휴머니즘을 건드리는 거다"고 답했다. 캐릭터에 대한 안타까움보다는 큰 그림을 봤던 것.

사이코패스, 살인마가 된 데에 어느 정도 사연이 있는 인물을 연기하기는 했지만 배우 허성태를 보는 시청자들은 당분간 그 두 단어를 떠올릴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한 걱정과 부담은 없을까. 허성태는 이에 대해 "NO"라고 고민 없이 대답했다.

그는 "주변 분들은 걱정이 많다. 그런데 저는 걱정이 안 된다. 그 역할을 지금 안 했으면 또 언제 해보겠나. 배우 입장에서는 이미지가 굳혀진 게 먼 훗날의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에게 주어지는 것들이 지금 아니면 못할 수도 있는 연기이기 때문에 그런 걱정을 갖고 다가가지는 않는다"며 "올해 보여드릴 역할이 다 개성이 강하고, 다양한 모습이다. 그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 약간 보험 같은 느낌이랄까. 판단은 관객, 시청자분들이 하겠지만 더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며 웃어 보였다.

한편 OCN 주말드라마 '터널'은 오는 21일 16회를 끝으로 종영한다.

뉴스엔 김예은 kimmm@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정혜성, 무더위 이긴 래시가드 몸매 끝판왕
‘그알’ 김기동 목사 X파일 내용보니 “토막 시체 꺼낸 기분”
이 연애중독 아이돌 H 어찌할꼬, 연상녀와 밀월 스캔들 임박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설리, 노래방서 신나는 엉덩이춤 삼매경 ‘걸그룹 출신다운 끼’

      SNS 계정으로 로그인             

톡톡 귀여움 다...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서정희, 20대도 울고 갈 청순미 ‘앉아만 있어도 화보’

장윤정♥도경완, 결혼 4주년 맞아 감자탕+소주 “몇십년 같이 살건데”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결정적장면]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포토엔]

안신애 화보 공개에 손연재 “우리 언니 예쁘다”

ML 데뷔 황재균 “류현진이 7월 시리즈 때 LA로 오라고”

日언론 “안신애 섹시 샷 도전, 화보 11페이지 공개”

크리스틴 스튜어트, 오랜만 동성연인과 포착 ‘여전히 달달’[파파라치컷]

‘박열’ 최희서, 이준익 감독도 반한 신비로움

[TV와치]‘써클’ 여진구 복제인간이었다, 끝없는 반전드라마 묘미

[스타와치]‘옥자’ 스티븐 연, 송강호와 스크린 만남 기대해도 될까

[TV와치]‘냉장고’ 안정환 잡는 김용만, 유재석 강호동 뺨치는 예능神 강림

[무비와치]‘리얼’ 김수현X설리 19禁 노출·베드신 어땠나

[뮤직와치]‘7년차’ 에이핑크가 후배 걸그룹과의 비교에 임하는 자세

[포토엔화보]설리 ‘긴 생머리가 미모 포인트’(리얼)

[포토엔화보] ‘그렇게 좋아?’ 송중기 다정다감함에 다리 풀린 여성팬(군함도)

김어준 “안철수, 이유미와 사제지간..정치적 책임 미칠만한 사안”(뉴스공장)

[포토엔화보]군함도 ‘송중기 인기에 장충체육관은 난리법석’

[스타와치]김수현이 원톱물 ‘리얼’에 임한 자세

‘프듀2’ 유회승 “군대서 본..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유쾌한 성격으로 '유쾌승'이라..

‘형 ♥’ 이우진 밝힌 ‘프로듀스101 ..

신현빈, 현빈에 권상우까지 복받은 여..

‘옥자’ 봉준호 감독 “대한극장, 저 ..

‘리얼’ 김수현 밝힌 설리 논란 “제..

이승우 “내 미래는 내가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