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결정적장면]돈스파이크, 모두가 놀란 남양주 복층집+누나같은 母

[결정적장면]안현수, 입이 떡 벌어지는 모스크바 2층 대저택 클래스

‘미우새’ 자쿠지에 자동문까지, 도끼 120평 초호화 2층집 공개

[결정적장면]‘슈돌’ 이동국 가족 이사 새집 공개, 들여다봤더니

‘윤식당’ 알바구에 이상무까지, 이 케미로 시즌2 안 하면 반칙[종영기획②]
2017-05-12 10:38:01

[뉴스엔 김예은 기자]

나영석 PD가 또 한 건을 했다. 여느 나영석표 예능프로그램과 다를 바 없이 출연자간의 케미가 특히나 좋았다. 시청자들의 시즌2 요구는 벌써 나온 지 오래. 시즌2를 안 만들면 어쩌나, 시청자들은 벌써 마음이 급하다.

tvN '윤식당'은 배우 신구,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가 인도네시아 발리의 인근 섬에 작은 한식당을 열고 운영하는 이야기를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이들은 길리섬에서 불고기 요리로 시작해 팝-만두, 라면, 파전, 치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메뉴를 많은 외국인들에게 선보였다. 시작을 할 때만 해도 자신이 없다던 윤스키친 직원들은 손발을 맞춰가며 성공적으로 식당 운영을 마쳤다. 1호점이 철거되고 2호점을 여는 등 우여곡절이 있긴 했지만 마지막 날엔 만석의 기쁨도 누렸다.

신구,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조합은 베일을 벗기 전부터 대박 캐스팅이라 불렸다. 그간 출연자간의 케미로 웃음을 줬던 나영석 PD의 프로그램이니 그럴 수밖에. 베일을 벗은 윤식당은 기대 그 이상이었다. 멤버 개개인의 매력은 물론이고 함께 있어 빛나는 경우도 많았다. 프로그램의 잔잔한 분위기와도 꼭 맞았다.

신구는 올해 만 80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윤스키친의 구요미 알바생으로 분했다. 앞서 언급했듯 그는 다른 출연자들도 몰랐던 숨은 멤버. 둘째날부터 합류한 그는 앞치마를 두르고 열심히 손님들을 응대했다. 영어 실력도 수준급. "와이파이"라는 단어를 알아듣지 못해 "위스키?"라고 되물은 뒤 이서진에게 SOS를 치는 등 폭소만발 상황도 가끔 만들어냈다. 손님이 오지 않자 길가에 서서 "컴 인 플리즈"라 말하고, 물놀이를 하다 "니들이 불고기 맛을 알아?"라고 외칠 줄도 아는 유쾌한 최고령 알바생이었다.

'삼시세끼'로 연예게 공식 귀차니즘, 투덜이로 등극했던 이서진은 대선배들과 함께하며 꼼꼼이 이상무가 됐다. 매일 아침 집에서 가장 먼저 나서는 이는 무조건 이서진. 그는 자전거를 타고 단골 상점으로 가 요리 재료를 구입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했다. 완벽한 음료를 만들기 위해 철저히 체크를 하는 것은 물론, 총무 역할도 신메뉴를 제안하는 것도 이서진의 몫. 대선배인 신구를 꼼꼼히 챙기는 것도 당연했다. 윤여정이 방송에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이상무' 이서진을 극찬한 데엔 그만한 이유가 존재했던 거다.

이서진이 신구를 도왔다면, 정유미는 윤여정 껌딱지가 됐다. 정유미는 주방에서 윤여정의 보조로 분했다. 윤여정이 필요한 건 척척 가져다줬고, 빠뜨리는 게 있으면 곧장 채웠다. 주방 밖에서도 마찬가지. 집에선 윤여정의 빨래를 꼼꼼히 챙겨줘 훈훈함을 안겼다. 이서진과는 투닥투닥 남매 케미를 자랑하며 시청자들의 웃음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했다.

그런가 하면 윤여정은 요리에 자신이 없다면서도 늘 의욕 가득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얼굴에 미소를 안겼다. 가끔 많은 주문이 밀려들 때면 당황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졸이게 만드는 역할도 했지만, 주방보조 정유미를 앞에서도 뒤에서도 칭찬하는 어른의 모습은 훈훈함 그 자체. 평소엔 톡톡 쏘는 말투와 깐깐함을 갖고 있지만 주방 전기가 나가 튀김기가 작동하지 않자 "에어컨 꺼도 돼"라는 말로 희생정신을 발휘하기도. 여러모로 반전 매력의 소유자였다.

이러니 '윤식당'에 빠져들지 못할 이유는 전혀 없었다. 6.215%(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로 막을 올려 최고 14.141%까지 기록했으니, 시청률이 그 인기를 증명해준다. 그래서인지 지난달엔 '윤식당' 시즌2가 벌써 기획 중이며 촬영지가 필리핀이 될 것이란 얘기가 돌기도 했다. 물론 이는 사실이 아니었지만.

현재 '윤식당'의 인기로 미뤄볼 때 시즌2의 제작 가능성은 무척 높다. 신구부터 정유미까지, 현재 출연진이 다음 시즌에도 출연하리라는 보장은 없지만 그럼에도 기대를 할 수밖에 없는 게 사실. 윤여정은 방송에서 "프로그램이 인기가 있어 또 하게 되면 (정)유미하고 (이)서진이에게 물려주려고"란 농담으로 시즌2를 살짝 언급하기도 했다. 이렇게까지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어놨으니 시즌2 제작을 하지 않는 것도 어쩌면 반칙이 아닐까.

한편 '윤식당' 마지막회는 5월 12일 방송되며 19일 감독판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후속으로는 나영석 PD가 연출하고 유시민, 유희열이 출연하는 인문학 프로그램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이 방송된다.(사진=뉴스엔DB, tvN 캡처)

뉴스엔 김예은 kimm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정민 “부끄럽다..성숙한 사람 될 것” 재판 후 눈물펑펑
이승윤 “‘자연인’ 촬영 중 죽을 뻔, 독 퍼져 정신 잃었다”
‘비행소녀’ 손진영, 12세 연상녀 조미령에 “변강쇠 될 수 있다”
‘동상이몽2’ 강경준, 장신영 웨딩드레스 자태에 넋나갔다 ‘감격의 눈물...
전소민 온 이후로 ‘런닝맨’이 이상해졌다
‘사람이좋다’ 김민우 안타까운 부인상, 딸과 버티는 이별 후 100일
김민우 “아내, 최근 희귀병으로 7일만에 세상 떠나”
‘그것이 알고 싶다’ 안아키 김효진 한의사, 부작용 논란에 “내 책임 아...

      SNS 계정으로 로그인             

탄탄대로 세븐...

김주혁 눈물속 ...

송송 웨딩 하객...

패션보다 스타...

[이슈와치]윤현민→백진희, 공개연인의 바람직한 배턴터치

‘살미도’ 세븐, 데뷔 15년만에 럭셔리 하우스 최초공개

‘투깝스’ 혜리, 남친 류준열 질문에 대답 無

‘투깝스’ 혜리 “수지와 기자役 비교 솔직히 걱정돼, 자극됐다”

이승윤 “‘자연인’ 촬영 중 죽을 뻔, 독 퍼져 정신 잃었다”

김정민 “부끄럽다..성숙한 사람 될 것” 재판 후 눈물펑펑

‘내남자의비밀’ 박정아, 혼수상태 진짜 송창의 찾고 패닉 (종합)

[결정적장면]‘비행소녀’ 손진영, 12세 연상녀 조미령에 “변강쇠 될 수 있다”

[어제TV]전소민 온 이후로 ‘런닝맨’이 이상해졌다

KIA, 차영화 코치 돕기 일일호프 12월2일 개최

[이슈와치]‘배신남매’ 소리 들은 배현진 신동호, 거취에 시선집중

[무비와치]‘신과함께’ 진기한 없다고 실망한 원작 팬들에게

[TV와치]독종마녀 정려원vs티똘이 남궁민, 만나면 누가 이길까

[무비와치]블록버스터 외면하는 관객, 반전 흥행이 먹힌다

[TV와치]‘윤식당2’ 알바생 박서준, 나영석의 새 남자 될까

‘역모’ 정해인, 정약용 후손이 역사물을 대하는 방법(종합)

[뮤직와치]워너원 ‘뷰티풀’ 뮤비, 팬들이라고 뭐든 좋아할까

[포토엔HD] 김나영 ‘너무 과감한 시스루에 시선 싹쓸이’

[포토엔HD] 주지훈 ‘가인과 결별 후 첫 공식석상’

[뮤직와치]‘괴물신인’ 워너원은 왜 굳이 불완전한 과거를 노래할까

장나라 “‘고백부부’로 슬럼..

데뷔 17년 차 장나라에게 '고백부부'란, 오랜만에 찾아온 나의 인생작이..

‘꾼’ 감독 “또 조희팔? 풀어내는 방..

서현 “소녀시대 열애설 너무나 당연, ..

‘별별며느리’ 함은정 “티아라 연기 ..

‘고백부부’ 손호준 “촌스럽게 생겨 ..

AOA 민아 “남자같고 못생겼다는 악플 ..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