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콜리모어 일침 “벵거는 디지털 시대에 사는 아날로그 감독”
2017-03-21 15:00:43

 
[뉴스엔 김재민 기자]

현지 칼럼니스트가 벵거 감독을 혹평했다.

영국 '데일리 미러'는 3월 21일(이하 한국시간) 스탠 콜리모어가 기고한 '아르센 벵거는 디지털 시대에 사는 아날로그 감독이며 그의 잔류는 아스널에 막대한 피해를 안길 수 있다"는 제목의 칼럼을 공개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 출신 은퇴 축구선수 콜리모어는 선수 경력 은퇴 후 축구 언론인으로 활동 중이다. 콜리모어는 자신의 칼럼에서 아르센 벵거의 시대는 끝났다고 평가했다.

▲ 벵거 잔류를 반대하는 관중
콜리모어는 "벵거가 아스널에 남는다면 구단에 엄청난 피해를 미칠 것이다. 가장 큰 문제는 이번 기회에 놓치게 될 다른 명장들이다. 여전히 아스널에 오려는 감독이 많다"며 아스널이 벵거를 버려야 한다고 글을 시작했다.

콜리모어는 아스널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 런던을 연고로 6만여 관중을 수용하는 경기장을 지닌 데다가 자금도 풍부하고 위대한 역사를 자랑한다는 이유로 여전히 A급 감독을 데려올 능력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디에고 시메오네, 토마스 투헬, 호르헤 삼파올리,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등은 '만약 벵거가 2,3년 더 남는다면 아마 바이에른 뮌헨이나 첼시, 리버풀, 맨유 감독 자리도 날 거야'라고 생각할 것이다"며 아스널이 이번 기회를 놓친다면 좋은 감독을 얻기 어렵다고 평가했다.

이어 콜리모어는 벵거 감독을 "디지털 시대를 사는 아날로그 감독"으로 평가하면서 "혹시 벵거가 차기 시즌 챔피언스리그나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착각 속에 사는 사람이다"고 혹평을 쏟았다.

1996년 아스널 지휘봉을 잡았을 때만 해도 벵거는 신선한 감독이었다. 새로운 훈련 체계와 선수단 운영 방식을 가져오며 잉글랜드 축구에 변혁을 이끌었다. 그러나 한때 벵거만의 스타일로 평가받던 매니지먼트가 이제는 축구계에서 당연하게 이뤄지는 부분이 됐다. 한때는 혁명적인 감독이었던 벵거도 이제는 구시대 인물이라는 평을 듣게 된 것이다. 2004년 이후 리그 우승 경력이 단절되며 이러한 평가에는 더욱 무게가 쏠렸다.

콜리모어도 아스널의 2004년 무패 우승 등 업적은 이미 10년도 지난 일이라며 "이미 프리미어리그에도 벵거보다 더 젊고 뛰어난 업적을 세운 감독이 4,5명은 있다"고 말했다.

콜리모어는 "간단한 일이다. 벵거는 나가야 한다"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아스널에 어울리는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콜리모어는 "내가 아스널 시즌티켓 구매자라면 벵거가 남는다는 소식을 알았을 때 크게 화를 냈을 것이다"고 적었다.

벵거를 향한 의문은 끊이지 않지만 아스널과 벵거의 동행은 당장 끝날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콜리모어의 지적처럼 벵거 유임이 아스널에 악영향을 미치게 될지 지켜보는 것도 잔여 시즌과 차기 시즌 프리미어리그를 지켜보는 재미가 될 전망이다.(자료사진=아르센 벵거)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
“위너 탈퇴 후회 NO” 남태현 직접밝힌 YG 계약해지 이유
‘뮤직뱅크’ 솔비, 페인트 뒤집어쓰고 바닥 기며..이토록 파격적인 퍼포먼...
투병중 김우빈X유아인 더 아프게 한 병역기피 의혹
‘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카리스마 넘치...

찡찡이 화장실 치워주는 문재인 대통령 “떨어지려 안해”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별별톡쇼)

[포토엔화보] 방탄소년단, 빌보드 톱 소셜 아티스트상 수상하고 입국 ‘팬들 금의환향에 공항마비’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토토프리뷰] 볼로냐-유벤투스, 다득점은 로테이션에 달려

[뮤직와치]“위너 탈퇴 후회 NO” 남태현 직접밝힌 YG 계약해지 이유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 “얼굴패권 조국 민정수석은 신의 한수” 왜?

‘뮤직뱅크’ 솔비, 페인트 뒤집어쓰고 바닥 기며..이토록 파격적인 퍼포먼스

[이슈와치]투병중 김우빈X유아인 더 아프게 한 병역기피 의혹

[포토엔화보] 김서형-김옥빈-전혜진 ‘칸의 밤 뜨겁게 수놓은 韓여우들’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정도로 뜨거웠다”(칸 인터뷰)

[스타와치]‘뉴스룸’ 송강호, 국민이 지켜줘야 할 진짜 배우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어제TV]‘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포토엔화보]새신부 차예련 ‘시종일관 행복한 미소’

[포토엔화보]‘하차가 영화’ 권상우 ‘초고가 차 직접 운전해 등장’(추리의 여왕)

[어제TV]‘빛나라 은수’ 개과천선 박하나, 자수로 징역형받나

문희준, 논란에 입열었다 “사실관계 떠나 내 불찰, 팬들께 죄송”(입장 전문)

전혜진 “여배우는 왜 기호로..

[칸(프랑스)=뉴스엔 글 이재환/사진 정유진 기자] "역시 설경구., 칸에서 여배우로서..

‘컴백’ 아이콘 “욕심이 화를 부른듯..

‘터널’ 김민상 “순수함 그 자체인 ..

‘불한당’ 설경구 “박찬욱감독 영접,..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

김민상 “‘럭키→김과장→터널’,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