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미씽나인’ 정경호 “대박 없어 고민? 이미 넘어섰다”(인터뷰)
2017-03-16 06:30:01

 
[뉴스엔 글 윤가이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연기경력 15년, 이젠 어딜가도 선배들보단 후배들이 많은 위치가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경호는 이번 드라마로 또 재발견 소리를 들었다. MBC 수목드라마 '미씽나인'은 그래서 시청률 성적보다 다른 의미들이 아주 값진 작품으로 남았다. 정경호는 이번에도 시청자들의 열렬한 성원을 받은데다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사람들을 새로 만났기 때문이다.

공백이 긴 스타일도 아니고 소처럼 일하는 타입인데, 출연만 했다 하면 재발견 또 재발견되는 배우다. 이쯤되면 '양파남'이라고 해야 할까? 연기를 얼마나 잘하면, 할 때마다 또 얼마나 다르면 늘 새롭게 보이는 걸까.

정경호는 최근 서울 강남구 신사동 한 카페에서 뉴스엔과 만나 '미씽나인'을 무사히 끝낸 행복하면서도 섭섭한 소감들을 줄줄 털어놨다.

정경호는 '미씽나인'에서 생계형 연예인이자 무인도에 조난된 9명 중 리더가 된 서준오로 열연했다. 드라마는 시청률이 저조해 아쉬움을 샀다. 초반부 미스터리하면서도 코믹한 장르적 매력으로 사랑받았지만 후반부로 가며, 특히 결말에서 대본의 완성도가 떨어져 시청자들의 원성을 들은 것. 그 와중에도 정경호만은 반짝반짝 빛났다. 사실 백진희 오정세 최태준 이선빈 등 출연진 대부분이 연기에 대해서만큼은 고루 호평을 따낸 분위기다.

정경호는 "이렇게 만나긴 쉽지 않을 거 같다. 7~ 80명쯤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지냈다. 4개월을 제주도랑 지방 촬영을 하니까 더 정 들수 밖에 없었던 거 같다"며 "아무래도 다른 촬영장보다는 우리 드라마가 고생스러웠던 거 같다. 물에도 빠지고 뒹굴고 비행기에서도 떨어지고 하니까, (고생을 하니까) 아무래도 가깝게 지낸 거 같다"고 말하며 웃었다.

'미씽나인'은 제주도에 숙소를 잡아 오랫동안 촬영했다. 무인도 표류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출연진부터 제작진까지 함께 먹고 자며 더 돈독하게 지낼 수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됐다. 정경호는 "숙소도 같았고, 촬영 끝나면 회식을 매일 늘 했다. 그런데 제주도가 안타까운 게, 저녁 8시가 넘으면 문을 연 음식점이 잘 없다. 그래서 편의점에서 계속 모이고 그랬다"고 말했다.

정경호 일행 때문에(?) 인근 편의점 술이 모두 동나는 사건도 발생했다. 원래 애주가로 유명한 정경호다. "한때 편의점에 술이 없더라. 7~ 80명이 매일 마시니까 술이 다 떨어진 거다. '편의점에 술이 없을 수도 있구나'란 걸 처음 알았다."

'미씽나인'은 지난 9일 종영했다. 다른 드라마들이 다 그렇듯 모두 모여 종방연을 했는데 헤어지기가 너무 싫어서 다음 날 아침 또 다시 모여 즉흥여행도 갔다왔을 정도란다. 정경호는 "종방연을 하고 새벽 2시엔가 헤어졌는데 바로 그날 아침 9시에 다시 모여서 강원도 양양 펜션으로 떠났다. 20명정도 모여서 차 몇 대에 나눠 타고 또 놀다왔다"며 못말리는 팀워크를 자랑했다.

그러고 보면 흥미로운 정경호의 필모그래피다. 이번 '미씽나인'을 비롯해 영화 '롤러코스터',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등 네 편의 작품에서 스타, 연예인 역할을 해냈다. 실제 배우가 극중 연예인 역할을 네 번씩이나 만날 확률이란? 매 작품 연예인이었긴 해도, 또 저마다 달라 새로웠다. 정경호 마니아라면, 작품마다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준 그를 확실히 기억할 터.

이렇게 필모그래피는 풍성해지는데, 최근 출연작들은 흥행 성적이 썩 좋지 않다. '미씽나인' 이전 출연했던 드라마 '한번 더 해피엔딩', '순정에 반하다', '무정도시' 등등 분명 호평을 이끄는 가운데서도 시청률은 부진해 안타까움을 샀던 것.

"데뷔 15년이 넘었고, 소처럼 일하는데도 '터졌다' 싶은 작품은 아직 없는 거 같다"는 말에 정경호는 "이미 그런 부분(흥행 또는 인기)에 대한 고민은 넘어선 때 같다"고 쿨하게(?) 운을 뗐다.

"연기를 16년 정도 하고 있는데 여전히 뭐만 했다 하면 '정경호의 재발견'이란 소릴 해주신다. 하하하. 생각해보면 이것도 힘든 일이다. 어떻게 작품을 할 때마다 새롭게 재발견이 되겠나? 하하하. 물론 언젠가 저도 빵 터지는 날이 올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름대로 연기를 해나가면서 늘 해주시는 좋은 말씀들이 살이 되어가는 거 같다. 그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미씽나인' 역시 비록 시청률 축배를 들진 못했지만 정경호는 "또 이렇게 공부를 하게 되는 거다. 다음엔 똑같은 식으로 실수하지 않기 위해 배우는 과정같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뉴스엔 윤가이 issue@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정혜성, 무더위 이긴 래시가드 몸매 끝판왕
‘그알’ 김기동 목사 X파일 내용보니 “토막 시체 꺼낸 기분”
이 연애중독 아이돌 H 어찌할꼬, 연상녀와 밀월 스캔들 임박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설리, 노래방서 신나는 엉덩이춤 삼매경 ‘걸그룹 출신다운 끼’

      SNS 계정으로 로그인             

톡톡 귀여움 다...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서정희, 20대도 울고 갈 청순미 ‘앉아만 있어도 화보’

장윤정♥도경완, 결혼 4주년 맞아 감자탕+소주 “몇십년 같이 살건데”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결정적장면]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포토엔]

안신애 화보 공개에 손연재 “우리 언니 예쁘다”

ML 데뷔 황재균 “류현진이 7월 시리즈 때 LA로 오라고”

日언론 “안신애 섹시 샷 도전, 화보 11페이지 공개”

크리스틴 스튜어트, 오랜만 동성연인과 포착 ‘여전히 달달’[파파라치컷]

‘박열’ 최희서, 이준익 감독도 반한 신비로움

[TV와치]‘써클’ 여진구 복제인간이었다, 끝없는 반전드라마 묘미

[스타와치]‘옥자’ 스티븐 연, 송강호와 스크린 만남 기대해도 될까

[TV와치]‘냉장고’ 안정환 잡는 김용만, 유재석 강호동 뺨치는 예능神 강림

[무비와치]‘리얼’ 김수현X설리 19禁 노출·베드신 어땠나

[뮤직와치]‘7년차’ 에이핑크가 후배 걸그룹과의 비교에 임하는 자세

[포토엔화보]설리 ‘긴 생머리가 미모 포인트’(리얼)

[포토엔화보] ‘그렇게 좋아?’ 송중기 다정다감함에 다리 풀린 여성팬(군함도)

김어준 “안철수, 이유미와 사제지간..정치적 책임 미칠만한 사안”(뉴스공장)

[포토엔화보]군함도 ‘송중기 인기에 장충체육관은 난리법석’

[스타와치]김수현이 원톱물 ‘리얼’에 임한 자세

‘프듀2’ 유회승 “군대서 본..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유쾌한 성격으로 '유쾌승'이라..

‘형 ♥’ 이우진 밝힌 ‘프로듀스101 ..

신현빈, 현빈에 권상우까지 복받은 여..

‘옥자’ 봉준호 감독 “대한극장, 저 ..

‘리얼’ 김수현 밝힌 설리 논란 “제..

이승우 “내 미래는 내가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