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중2라도 괜찮아’ 장서희, 아역 윤찬영에 우유 권하는 사연(인터뷰)
2017-02-17 13:20:01

 
[뉴스엔 글 윤가이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장서희는 윤찬영의 엄마가 됐다. 영화 '중2라도 괜찮아'(감독 박수영) 속 얘기다. 실제로는 미혼이지만, 영화 속에서 음악과 기타에 정신을 빼앗겨 방황하는 중학생 소년의 엄마로 열연했다. 결혼을 안했으니 아들도 없지만, 주위에 실제로 '중2병' 자녀들을 키우는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물어봐가며 캐릭터에 몰두했다.

▲ 메가폰 제공
장서희는 2월 16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한 카페에서 뉴스엔과 만나 '중2라도 괜찮아'로 돌아오는 소감과 향후 계획 등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특히 모자지간으로 호흡한 아역배우 윤찬영에 대해 언급할 때는 남다른 진심이 엿보였다. 그도 그럴 것이 장서희 역시 11살 '뭣도 모르던' 어린 시절, 연기를 시작한 아역 출신이기 때문이다.

"(윤)찬영이와 많은 얘길 나눴다. '너 잠도 많이 자고 우유도 많이 먹어야 된다. 그래야 키가 큰다'고 조언도 했다. 하하하. 수면시간이 적으면 성장하는 데 문제가 있다. 체력이 중요하니까 음식도 많이 잘 먹으라고 해줬다."

영화를 촬영하던 당시, 윤찬영은 누구보다 분량도 많은데다 학교생활과 드라마 촬영까지 병행하면서 빼곡한 스케줄을 소화했다. 이 모습을 지켜보며 장서희는 아역 시절 자신의 모습이 많이 겹쳤다고 했다.

"촬영하다 보면 대기 시간에 얘가 잠시 졸더라. '저기 가서 잠을 좀 자라'고 하고 그랬다. 찬영이가 나보다도 분량이 많았다. 대부분 신에 나오고 하다보니, 찍을 것도 많은데 학교도 가야 하고 드라마 촬영도 해야하고 제일 힘들었을 거다."

아역으로 연기를 시작했던 장서희는 그 때는 몰랐던 것들을 시간이 지나고 나니 많이 깨달았다. 학교를 다니면서, 또 그 나이에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과 경험들에 대해 아쉬움이 있다고. 그래서 윤찬영에게 유경험자만이 할 수 있는 조언이 이어졌다.

"저 나이 때, 그 또래들만이 겪을 수 있는 것들이 있지 않나. 찬영이에게 '되도록이면 학교 친구들하고 많이 소통해라', '연예인 친구보다 일반 학교 친구들을 많이 만들라'고 말했다. 개인적으로 연예계 친구보다는 학창시절에 만든 친구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나 역시 많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장서희는 어머니의 남다른 교육관(?) 덕에 바쁜 연예계 생활 가운데서도 학창시절 친구들을 좀 사귄 편이다. 지금까지 연락하고 만나는 그 때 그 시절 친구들이 있다. 엄마가 아니지만, 아들 키우는 감정을 간접적으로 공유하고 연기에 도움을 받은 것도 바로 친구들에게서다.

"우리 엄마가 학창시절에 수업은 빼먹어도 수학여행이나 소풍 같은 건 꼭 가야한다는 주의였다. 하하하. 덕분에 이런 저런 데 많이 다녔고 그나마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던 거 같다. 그 친구들을 만나면, 아무래도 난 11살 때부터 이 일을 했으니까 연예계 속에 있는 사람들과 일반 사람들 사이 차이가 확실히 느껴진다. 난 결혼도 안 했고 아이도 없으니까, 여러모로 공부가 많이 된다."

한편 '중2라도 괜찮아'는 태권도 선수 출신의 엄마와 중2병 사춘기를 겪는 아들을 중심으로 가족들의 갈등과 화합을 그리는 작품이다. 장서희가 엄마 보미 역할을 열연했다. 장서희 외 윤찬영, 이경영, 김진수, 필독, 신동우, 조승현, 태미, 중식이밴드 등 화려한 출연진과 함께 성동일, 김흥국, 봉만대, 조재윤, 조영구 등의 특급 카메오까지 화려하다. 24일 IPTV 최초개봉한다.


뉴스엔 윤가이 issue@ 이재하 juda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 충격, 전문의가 말하는 완치율
찡찡이 화장실 치워주는 문재인 대통령 “떨어지려 안해”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이 연애중독 아이돌 H 어찌할꼬, 연상녀와 밀월 스캔들 임박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깡마른 몸매 ‘작은 얼굴에 꽉 찬 이목구비’

      SNS 계정으로 로그인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카리스마 넘치...

‘그것이 알고 싶다’ 부산 배산 여대생 살해범, 소름돋는 반전(종합)

이효리♥이상순 부부, 소개팅서 서로 마음에 안들었던 이유는?(별별톡쇼)

김우빈 비인두암 투병 충격, 전문의가 말하는 완치율

찡찡이 화장실 치워주는 문재인 대통령 “떨어지려 안해”

은행에 사표 던진 후 240억 대박, 테라로사 김용덕 대표 자세 남달랐다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아버지가 이상해’ 류수영-이유리 결혼선언, 양가발칵 (종합)

‘SNL9’ 현우, 뻔번한 연기 칭찬해 #심쿵 #찌질 #여장(종합)

[포토엔화보] 방탄소년단, 빌보드 톱 소셜 아티스트상 수상하고 입국 ‘팬들 금의환향에 공항마비’

한혜진, 메이크업만 받아도 모델 포스 뿜뿜 ‘차우찬이 반할만’

[포토엔화보] 김서형-김옥빈-전혜진 ‘칸의 밤 뜨겁게 수놓은 韓여우들’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정도로 뜨거웠다”(칸 인터뷰)

[스타와치]‘뉴스룸’ 송강호, 국민이 지켜줘야 할 진짜 배우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어제TV]‘썰전’ 유시민, 문재인 정부 지지율 꽃길에 “불안하다” 이유, 왜?

[무비와치]감당할 수 있겠어? ‘박열’ 속 불량한 이제훈

[포토엔화보]새신부 차예련 ‘시종일관 행복한 미소’

[포토엔화보]‘하차가 영화’ 권상우 ‘초고가 차 직접 운전해 등장’(추리의 여왕)

[어제TV]‘빛나라 은수’ 개과천선 박하나, 자수로 징역형받나

문희준, 논란에 입열었다 “사실관계 떠나 내 불찰, 팬들께 죄송”(입장 전문)

전혜진 “여배우는 왜 기호로..

[칸(프랑스)=뉴스엔 글 이재환/사진 정유진 기자] "역시 설경구., 칸에서 여배우로서..

‘컴백’ 아이콘 “욕심이 화를 부른듯..

‘터널’ 김민상 “순수함 그 자체인 ..

‘불한당’ 설경구 “박찬욱감독 영접,..

‘불한당’ 임시완 “칸 찬사, 민망할 ..

김민상 “‘럭키→김과장→터널’,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