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난 양성애자” 커밍아웃 엠버 허드, 여전한 고혹미[포토엔]

제니퍼 허드슨 36kg 감량 몸매 유지 ‘다이어트의 교과서’[파파라치컷]

레오나르도 다빈치 예언, 인류는 정말 4006년 대홍수로 멸망할까(서프라이...

존레논 아내 오노 요코에 전자발찌 린제이 로한까지, 희대의 악녀 TOP 11(...

조인성X정우성 ‘더 킹’ 블랙리스트 꼭대기 예약했다(종합)
2017-01-12 17:18:00

 
[뉴스엔 글 배효주 기자 / 사진 정유진 기자]

문화계 블랙리스트 완결판이 찾아온다.

1월 12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제작 우주필름) 시사회가 열렸다. 영화 상영 후 간담회에는 주연배우 조인성, 정우성, 배성우, 류준열과 한재림 감독이 참석했다.


▲ 조인성
▲ 정우성
▲ 한재림 감독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제작 우주필름)은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조인성)가 대한민국을 입맛대로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정우성)을 만나 세상의 왕으로 올라서기 위해 펼치는 이야기. 조인성, 정우성, 배성우, 류준열, 김의성, 그리고 김아중까지 대한민국에서 본 적 없는 연기 조합과 '관상'의 한재림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메가폰을 잡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한재림 감독은 영화를 만든 계기로 "한국 사회라는 것이, 권력을 가진 사람이 살기 편한 곳 아닌가 하며 답답함을 느꼈다. 그러다 피해자의 입장에서 부조리함을 그려서 분노하는 영화 보다는 권력자 입장에서 영화를 보다 보면 그들의 메커니즘을 이해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영화를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또 그는 극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장면이 나오는 것에 대해 "제겐 현대사의 가장 큰 비극이었다. 트라우마 같은 사건이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조인성은 영화 '더 킹'에서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나게 살고 싶었던 검사 박태수 역을 맡았다. 조인성은 "제가 진하게 연기하면 지치실테고, 또 가볍게 연기하면 영화의 메시지가 가볍게 느껴지진 않을까 고민이 많았다. 어떻게 지치지 않도록 영화를 쭉 보실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만들었다"고 밝혔다.

정우성은 영화 '더 킹'에서 대한민국을 마음대로 좌지우지하는 권력의 설계자 한강식 역을 맡았다. 그는 "한강식은 권력이라는 외피를 입고 있지만, 사심에 의해 행동한다. 그게 얼마나 지질하고 추악한지 보여드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권력형 비리검사를 연기함에 있어 실존 인물(?)을 참고하지 않았다며 "우리가 근대사를 겪으면서 권력이 과연 누구의 편에 섰을때 정당했고, 또 부당했는지에 대한 경험들이 우리에겐 있지 않나"라며 "양심과 명예를 걸고 일하려던 검사가, 부조리한 시스템 안에서 타락하면 얼마나 추악한 검사가 되는지 표현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자간담회를 통해 조인성과 정우성은 남다른 '브로맨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조인성은 "정우성 형과 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영광이었다. 제 나이 또래의 배우들은 정우성 형을 보면서 배우의 꿈을 키웠기 때문에 저를 부러워할 것 같다"고 말했다.

조인성의 애정을 들은 정우성은 "조인성 씨가 데뷔할 때부터 같은 소속사에서 지켜봤지만, 이후에는 배우로서 성장해나가는 조인성 씨를 멀리서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더 킹'이 계기가 돼 조인성 씨와 함께 작업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과연 어떤 조인성으로 성장했을지 궁금증을 풀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굉장히 멋진 남자 배우 조인성이 되어있는 걸 확인하면서 기분 좋았다"고 화답했다.

영화 '더 킹'은 오는 18일 개봉한다.

뉴스엔 배효주 hyo / 정유진 noir197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클라라, 해변서 뽐낸 아찔 비키니 몸매 ‘입 쩍 벌어지는 애플힙’
엠버 허드, 억만장자 테슬라 CEO 홀린 과감한 드레스 자태
비욘세♥제이지 부부 1350억 대저택 항공사진 ‘어마어마하네’
싸가지걸 H양 제발 민낯 셀카 그만! 화장품회사 망합니다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조우종♥’ 정다은, 발리 신혼여행서 뽐낸 무결점 비키니 몸매 ‘러블리 ...
이태임 “극한 다이어트로 성형설, 10kg이상 살뺐을뿐 성형 아냐”
‘외부자들’ 심상정, 이제훈 닮은꼴 훈남 아들 공개 “내가 봐도 잘생겼다...

도봉순커플, 사...

단발이 예뻐~

큐티섹시 걸스...

시선싹쓸이 브...

클라라, 해변서 뽐낸 아찔 비키니 몸매 ‘입 쩍 벌어지는 애플힙’

비욘세♥제이지 부부 1350억 대저택 항공사진 ‘어마어마하네’[포토엔]

김성령, 수영장서 뽐낸 무결점 수영복 자태 “난 진정 50대 허당 아줌마”

엠버 허드, 억만장자 테슬라 CEO 홀린 과감한 드레스 자태[파파라치컷]

싸가지걸 H양 제발 민낯 셀카 그만! 화장품회사 망합니다[여의도 휴지통]

미셸 위, 렉시 톰슨 4벌타에 “난 실격 당했다”

[TV와치]정혜성 공찬 열애설 4분만 초고속 부인, 누가 ‘우결’ 유종의미 망치나

‘걱정말아요 그대’ 논란 속 전인권 “난 표절 안해, 마음대로 생각하세요”

[포토엔HD] 민효린 ‘과감한 백리스 드레스’

결별 후 극과극 SNS 태도! 최자, 설리 사진 삭제 VS 설리, 최자 남겨둬

[TV와치]정혜성 공찬 열애설 4분만 초고속 부인, 누가 ‘우결’ 유종의미 망치나

[스타와치]‘박보검도 김구라도 인정한’ 차태현, 이쯤되면 국민 호감남

[이슈와치]‘흑인 비하 논란’ 개그라는 이름으로 포장해서야

[포토엔HD] 주상욱-차예련 ‘우리 곧 결혼해요, 행복한 하트포즈’(공항패션)

[포토엔화보] ‘공항이 런웨이’ 장근석 출국 ‘그만 소화 가능한 핑크 패션’(공항패션)

‘석조저택 살인사건’ 고수vs김주혁 제대로 붙는다, 쫄깃 미스터리(종합)

홍현희, 흑인비하 논란 7일만 직접 사과 “상처입은 분들께 죄송”(입장 전문)

정우성 측 “前소속사 前대표 심각한 불법행위로 해임, 현재 소송 진행중”(공식)

‘걱정말아요 그대’ 논란 속 전인권 “난 표절 안해, 마음대로 생각하세요”

美매체 “렉시 톰슨, 벌타 관련 확실한 입장 밝혀라”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

박형식은 최근 배우 전문 기획사 UAA와 전속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배우로서 행보를 ..

양현석, 샤넌에 “대중에 다가가지 말..

‘우리 갑순이’ 최대철 “무용→연기,..

‘우승’ 김민선 “타수 차 여유있어 ..

‘특별시민’ 심은경 “최민식과 호흡?..

‘힘쎈여자 도봉순’ 박형식 “박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