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피현지 ‘남다른 섹시미 발산’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포토엔화보]미스코리아 선 이한나-정다혜, 아찔한 래시가드 몸매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이수연, 래시가드 S라인 몸매 살린 복근

‘도깨비’ 측 “공유 아닌 도깨비, 상상하기 힘들다” 멋짐의 교본
2017-01-12 10:30:11

 
[뉴스엔 배효주 기자]

과거부터 현재까지 눈부시게 찬란한 ‘도깨비 변천사’가 공개됐다.

공유는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처스/ 이하 ‘도깨비’)에서 불멸의 시간을 살고 있는, 신비롭고 슬픈 도깨비 김신 역을 맡아 혼신의 열연을 펼쳐내고 있는 상황. 처음이자 마지막 도깨비 신부 지은탁(김고은)을 만난 후 한 명이 살면 다른 한 사람이 죽는다는 가혹한 운명에 맞서 처음이자 마지막 사랑을 이뤄가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전율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공유는 거의 천년의 세월을 불멸로 살아온, 939세 도깨비 김신의 각양각색 변신을 극강의 연기력으로 그려내며 극찬을 얻고 있다. 카리스마 넘치는 용맹무쌍한 무신(武神)의 자태부터 불멸로 인해 사랑하는 이들을 떠나보내야 하는 슬픔, 마음대로 죽을 수 없는 고통, 천진난만하고 개구쟁이 같은 순수함, 사랑하는 도깨비 신부를 향한 로맨틱함과 장난기 가득한 귀요미 모습까지 다채로운 ‘도깨비 표 마력’을 발산하고 있는 것. 이와 관련 도깨비 김신이 걸어온 변화무쌍 시대별 변모과정은 어떠했는지 정리해봤다.

★변천사 단계 NO. 1★ 카리스마 넘치는 고려시대 무신(武神)
처참한 전쟁터 한 가운데에서 김신은 온 몸에 피범벅이 된 채로 절대적인 카리스마를 발산,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황폐한 전장에서 김신은 자신의 키 만큼이나 거대한 검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탁월한 검술과 뛰어난 무예, 폭발적인 역동력을 뿜어냈다. 더욱 늠름한 자태를 드러나게 하는 두꺼운 갑옷과 바람에 휘날리는 긴 머리가 고려시대 무신다운 강인한 남성미와 용맹한 기개를 증명, 더할 나위 없는 ‘상장군’의 포스를 아로새겼다.

★변천사 단계 NO. 2★ 도깨비로 존재하게 되면서 불멸 시작
평생을 충성으로 섬긴, 하나밖에 없는 누이까지 시집보낸 자신의 주군이 내린 검으로 죽음을 맞이한 김신의 비참한 운명이 담기면서 안타까움을 배가시켰다. 가슴 전체를 관통한 검을 꽂고 드넓은 대지 한 가운데서 죽어가던 김신은 백성들의 애달픈 통곡과 염원 속에 불멸의 고통을 느끼면서 살아야 하는 도깨비로 존재하게 된다. 사랑하는 이들의 죽음을 지켜보고, 그 죽음이 잊혀지지 않아 괴로운, 도깨비의 운명은 오로지 사랑하는 도깨비 신부를 만나야만 끝나는, 그러나 사랑하게 되는 도깨비 신부는 죽을 수밖에 없는 비통한 운명과 마주하는, 역설적인 출발점이 된다.

★변천사 단계 NO. 3★ 철종 12년, 처음이자 마지막인 도깨비 신부를 보다
불멸의 삶을 살면서 김신은 100년에 한 두명 꼴로 전생과 같은 얼굴로 태어난 사람을 마주쳤다. 도깨비 신부 지은탁의 고등학교 졸업식에서 만난 지은탁의 담임 선생님은 조선 시대 철종 12년, 김신이 술을 마셨던 주막의 주모였던 것. 또한 “철종 12년, 첫사랑을 만났더구나”라는 김신의 읊조림을 통해 이미 예전부터 운명처럼 도깨비 신부 지은탁과 인연이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김신의 양반 자태는 시선을 집중시켰다. 높다란 갓을 쓰고, 고급스러운 도포를 입은 양반 김신의 색다른 모습뿐만 아니라 먼 미래에서 휴대전화로 사진 촬영하는 동작을 따라하는, ‘찰칵 포즈’를 취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안겼다.

★변천사 단계 NO. 4★1998년 서울, 도깨비의 불멸에 대한 고독과 괴로움의 표출
허리에 벨트를 두른 트렌치코트에 커다란 보스톤 백을 들고 오랜 해외 생활에서 다시 돌아온 김신이 저승사자와 처음으로 마주치며 현재의 삶을 살기 시작했다. 13대째 도깨비를 모시는 가신집안의 어린 유덕화(육성재)와 만나 따뜻한 삼촌 미소를 지어내는 가하면 “다시 오니 좋구나. 속도 없이”라는 속마음을 내뱉고는 빌딩 꼭대기에서 홀로 맥주를 들이키기도 했다. 그리고 도깨비 김신은 여러 가지로 마음이 싱숭생숭하던 그 날, 죽어가는 지은탁의 엄마를 살려주면서 처음이자 마지막인 도깨비 신부 지은탁을 태어나게 하는, 운명의 열쇠를 쥐게 된다.

★변천사 단계 NO. 5★ 도깨비 신부를 만나 비극적인 운명에 직면
불멸의 삶으로 인해, 늙지 않는 남자인 도깨비 김신은 우월한 비주얼을 지닌, 유정신이나 유재신이나 유신재라는 이름을 가진 인물로 살아가고 있는 상태. 그리고 필연적인 숙명의 도깨비 신부 지은탁을 만나면서 도깨비 김신은 다채로운 면모들을 자아낸다. 자애로운 미소 속에 마법처럼 인간에게 기적을 만들어주기도 하고, 감당할 수 없는 불멸이라는 벌을 내린 신을 원망하기도 하며, 처음이자 마지막인 도깨비 신부를 만나 행복함도 느끼는, 한때 인간이었던 김신이자 도깨비의 생을 펼쳐내고 있다. 불멸을 끝낼 소멸의 도구, 도깨비 신부를 사랑하게 됨으로써, 신이 내린 저주와 대항하고 있는 도깨비 김신이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작진 측은 “공유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도전한 사극에서의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 근대, 현대까지 이르는 도깨비의 전 과정을 최고의 연기력으로 만들어냈다. 공유가 아니면 다른 인물은 생각하기도 힘들 정도”라며 “캐릭터에 대한 분석, 철저하고 빈틈없는 준비, 도깨비 김신을 향한 폭발적인 애정과 끊임없는 노력 등 언제나 최선을 다한 공유의 전심전력이 완전무결한 도깨비를 탄생시켰다”고 밝혔다.(사진=화앤담픽쳐스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재은 아나운서 “벽만 보고 있다 떠난 동기 김소영” 결국 눈물
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택시운전사’ 김사복 아들 추정男 “父 폄훼행위 두고보지 않을 것”
‘예비엄마’ 정다은, 비키니 입고 함박웃음 ‘조우종을 바라보며’
‘최고의한방’ 이세영 “키스신 땀 냄새, 수치스러웠다”
김소영 아나운서 퇴사, 동기 이재은 아나 “마음 둘 곳 없는 이 곳”
이정재♥임세령 커플, 과거 데이트룩까지 화제 ‘서민 전셋값 수준’
사기결혼 전후 50㎏→105㎏, 폭식 아내에 남편 울상

      SNS 계정으로 로그인             

괴물대세 워너...

우아한 품위녀 ...

화려한 컴백 김...

미스코리아의 ...

이재은 아나운서 “벽만 보고 있다 떠난 동기 김소영” 결국 눈물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방탄소년단 측 “9월 18일 컴백 확정, ‘LOVE YOURSELF-Her’ 발매”(공식)

‘택시운전사’ 김사복 아들 추정男 “父 폄훼행위 두고보지 않을 것”

[포토엔화보] ‘현빈의 연인’ 강소라 ‘다이어트로 불가능한 모태 8등신 몸매’

[포토엔HD] 워너원 강다니엘 ‘여심 초토화 시키는 비주얼’

[어제TV]‘이름없는여자’ 서지석 가족들도 오지은에 민폐폭발

[결정적장면]‘한끼줍쇼’ 김선아 “삼순이계단 한번 와” 남친 암시

‘예비엄마’ 정다은, 비키니 입고 함박웃음 ‘조우종을 바라보며’

‘이불 밖은 위험해’ 강다니엘X시우민, 상의탈의 물놀이 현장

‘남편상’ 송선미 측 “큰 충격과 슬픔, 자극적 보도 자제해달라”(공식)

[TV와치]이재명 시장, 아내와 소통안되는 막무가내 일방통행 어쩌나(동상이몽2‘)

[포토엔스토리] 5년만에 내한, 리암 갤러거 ‘팬들에게 고함지른 생생한 사연’

[스타와치]“워낙 솔직해서..” 이종석, 논란에 대처하는 자세

[뮤직와치]30대 동방신기도 계속 K팝 지존일 수 있을까

[무비와치]영화에 뛰어든 김어준, 대선→MB 비자금→세월호

[무비와치]천만 ‘택시운전사’ 장훈 감독 차기작에 쏠리는 관심

[뮤직와치]‘데뷔만 4번째’ 절치부심 이기광, 8년만 솔로에 거는 기대

[TV와치]포지션 임재욱 다이어트+인지도 집착하는 90년대 스타(불타는 청춘)

[포토엔화보]‘화보 인생’ 한은정 ‘완벽한 미모와 몸매’(해피투게더3)

‘택시운전사’ 최귀화 “사복..

"이게 사실 지난해 정권 당시 들어간 작품이라 개봉도 쉽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 근..

‘장산범’ 염정아 “고작 7살 신린아..

‘브이아이피’ 장동건 “흥행 좀 했으..

‘품위녀’ 김선아 “풍숙정 김치세수 ..

‘품위녀’ 김희선 “우아진의 불륜 대..

‘천만배우’ 송강호 “‘변호인’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