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말하는대로’ 할리우드 배우 수현의 눈물, 신데렐라 아닌 노력파(종합)
2017-01-12 09:00:37

 
[뉴스엔 김예은 기자]

수현은 갑작스레 등장한 스타가 아니었다. 수현이 눈물로 자신의 힘들었던 시기를 공개했다. 할리우드 진출기를 밝히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1월 11일 방송된 JTBC '말하는대로'에는 배우 수현과 작가 조승연,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강원국이 출연해 버스킹을 펼쳤다. 그 중 수현은 자신의 힘들었던 시기와 할리우드 진출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수현은 "한 번도 제 진솔한 모습을 보여드릴 기회가 없단 생각이 들어서 이 자리에 섰다"고 사람들 앞에 섰다. 저는 배우가 되기 이전에 미디어에 관심을 갖던 학생이다. 대학생 때는 신문사나 방송사 인턴을 하면서 목표를 정하고 달려가는 학생이었다"고 말했다. 처음부터 배우가 꿈은 아니었던 것.

이어 수현은 "2005년 어느날 엄마가 한중슈퍼모델 광고를 보시고 해보지 않겠냐고 하시더라. 취업 걱정이 많을 때라 이게 자격증처럼 느껴져서 무작정 열심히 했다. 정말 운이 좋게도 1등이 됏다. 정말 운이 좋게도 1등이 됐다. 정말 신기한 드라마 같은 일이었다"며 "활동 중 한 감독님이 연락이 오셔서 드라마 국제 변호사 역할이 어울릴 것 같다고 하시더라. 그렇게 '게임의 여왕'이란 데뷔작을 하게 됐다. 어느날 눈을 떠보니 너무나 다른 세계, 다른 사람들 투성이였다. '내가 이걸 평생 하고 살아야하나? 내가 이걸 할 수나 있는 사람인가?'라고 스스로 물어봤는데 다음이 없더라. 그래서 멈추고 갓 발을 들인 연예계에서 도망쳤다"고 고백했다.

연예계를 떠난 후 다른 도전을 하려 했지만 쉽지 않았다고. 수현은 "백수 생활을 했다. 부모님도 걱정을 하시고 심리적인 압박감이 들었다. 지금은 편하게 그 시간을 이야기할 수 있지만 그땐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가 힘들었다. 그때 차인표 선배님이 제안했던 NGO에 갔다. 거기서 인생 친구 같은 분들을 만났다. 그 친구들을 통해 조급해할 필요는 없고, 잠깐 도망쳐도 된단 걸 배웠다. 그래서 다시 돌아가기로 했다"고 연예계 복귀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때 '도망자'란 작품에 출연했다. 그때 제 안에 꿈, 욕심이 일어났다. 소속사에 다니엘 헤니란 배우가 있는데 할리우드 오디션을 보더라. 그래서 저도 '분노의 질주' 배역 오디션을 봤다. 의외로 반응이 좋았는데, 원래 하기로 했던 배우와 스케줄이 맞아 못하게됐다고 했다"며 "제 철칙은 오디션은 나를 알리기 위함이지 작품이 꼭 되기 위함이 아니란 거다. 오늘의 NO는 내일의 더 나은 YES를 위함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던 중 수현은 '어벤저스'를 만났다. 수현은 "미국 사극인 '마르코 폴로' 캐스팅 제의를 받았는데, 비슷한 시기에 의문의 대본 한 장이 왔다. 재밌는 이야기라 생각하고 진행을 했느데 그게 '어벤저스'였다. 감독님이 칭찬을 해주셔서 자존감과 자신감이 회복됐었다. 하지만 그걸 또 빼앗길 위기가 많았다. 제가 다른 경쟁 여배우들 만큼 유명하지 않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마음을 비웠는데, 마음을 비우니까 제 것이 됐다. 얼마 후에 '마르코 폴로'에도 캐스팅됐다"며 눈물을 보였다. "제 해외 활동을 탐탁지 않게 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사실 할리우드가 화려하지만은 않다. 매니저 없이 용돈 받고 생활을 해야하고 문화적으로 차이가 있어 오해가 생길 때도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또 이날 수현은 '어벤저스'에서 누구와 가장 친했냔 MC 하하의 질문에 "마크 러팔로와 가장 얘길 많이 했다. 같은 과학자니까 과학 용어도 같이 공부하고, 발음이 꼬이면 막 농담도 했다. 크리스 에반스는 의외로 장난꾸러기고 크리스 햄스워스는 그냥 젠틀맨이다. 윙크 한 번 싹 해주는 그런 사람이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사진=JTBC 캡처)

뉴스엔 김예은 kimm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노무현의 동지 문재인 vs 동업자 안희정, 왜 다른 길 걷나
故 이은주, 오늘 12주기..소속사 대표와의 앳된 모습 공개
‘갈비뼈 부상’ 박소현 “혼자 있었으면 죽었을 것”
심석희 동영상 보니, 조해리 “나쁜 손 버릇 또 나와” 판커신에 분노
손석희vs안희정, 20분 이어진 설전 인터뷰 어땠길래
이태임 ‘살 쪽 빠진 8등신 몸매’
한은정 “술 취하면 옷벗는 주사 있다, 집에 보안업체 직원 출동한 적도”
이규혁 “영재센터, 장시호-김동성 연인관계서 시작” 막장 폭로전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하태하태 멜로...

입대-제대 톱스...

상큼발랄 레드...

행복한 신혼부...

‘라스’ 강성태 “장기하 닮은 꼴, 결별해 살 빠졌냐고 하더라”

‘갈비뼈 부상’ 박소현 “혼자 있었으면 죽었을 것”

故 이은주, 오늘(22일) 12주기..소속사 대표와의 앳된 모습 공개

손석희vs안희정, 20분 이어진 설전 인터뷰 어땠길래

심석희 동영상 보니, 조해리 “나쁜 손 버릇 또 나와” 판커신에 분노

[뮤직와치]빌보드 벽 무너뜨린 방탄소년단, 115위에 왜 호들갑이냐고?

노무현의 동지 문재인 vs 동업자 안희정, 왜 다른 길 걷나(외부자들)

‘빛나라 은수’ 임채무, 김동준-이영은 결혼반대 ‘돌변’ (종합)

[포토엔]여자친구 예린 ‘움직이는 바비인형’

김세정, 삼촌들 사이서 빛나는 꽃미모 ‘정글서도 예쁘네’

안소희, ‘싱글라이더’ 전과 후로 나뉠 배우[윤가이의 별볼일]

[스타와치]‘은밀하게..’ 김수현, 원작 싱크로율 100% ‘인생 캐릭터’

방탄소년단 밝힌 #선주문70만장 #세월호기부 #유리천장가사논란(일문일답)

좋은 배우 김민희 VS 나쁜 사람 김민희[윤가이의 별볼일]

류화영, 악플러들에 일침 “진흙탕 개싸움 만들어야 속 시원하실 것”

[TV와치]‘화랑’ 발연기 걱정 무색, 방탄소년단 뷔 연기에 눈물날줄이야

[포토엔화보]소진-효린-가인-현아 ‘4人4色, 시상식 방불케한 미모 대결’

‘화랑’ 이다인 “견미리의 딸, 몇배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인터뷰)

나란히 선 홍상수-김민희, 허리에 손 올린 다정한 포즈[포토엔]

美 빌보드, 방탄소년단 ‘봄날’ 극찬 “빌보드 新기록 핫100 진입 기대”

‘싱글라이더’ 안소희 “이병..

안소희가 믿고 보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영화 '싱글라이더&#..

‘루시드드림’ 김준성 감독 “박유천,..

‘눈길’ 김새론 “원빈 ‘아저씨’ 행..

강혜정에게 전성기란 “40대 안된 나, ..

신원호 감독 “‘감옥’ 소재 블랙 코..

‘싱글라이더’ 이병헌 “제작자 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