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말하는대로’ 할리우드 배우 수현의 눈물, 신데렐라 아닌 노력파(종합)
2017-01-12 09:00:37

 

[뉴스엔 김예은 기자]

수현은 갑작스레 등장한 스타가 아니었다. 수현이 눈물로 자신의 힘들었던 시기를 공개했다. 할리우드 진출기를 밝히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1월 11일 방송된 JTBC '말하는대로'에는 배우 수현과 작가 조승연,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강원국이 출연해 버스킹을 펼쳤다. 그 중 수현은 자신의 힘들었던 시기와 할리우드 진출기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수현은 "한 번도 제 진솔한 모습을 보여드릴 기회가 없단 생각이 들어서 이 자리에 섰다"고 사람들 앞에 섰다. 저는 배우가 되기 이전에 미디어에 관심을 갖던 학생이다. 대학생 때는 신문사나 방송사 인턴을 하면서 목표를 정하고 달려가는 학생이었다"고 말했다. 처음부터 배우가 꿈은 아니었던 것.

이어 수현은 "2005년 어느날 엄마가 한중슈퍼모델 광고를 보시고 해보지 않겠냐고 하시더라. 취업 걱정이 많을 때라 이게 자격증처럼 느껴져서 무작정 열심히 했다. 정말 운이 좋게도 1등이 됏다. 정말 운이 좋게도 1등이 됐다. 정말 신기한 드라마 같은 일이었다"며 "활동 중 한 감독님이 연락이 오셔서 드라마 국제 변호사 역할이 어울릴 것 같다고 하시더라. 그렇게 '게임의 여왕'이란 데뷔작을 하게 됐다. 어느날 눈을 떠보니 너무나 다른 세계, 다른 사람들 투성이였다. '내가 이걸 평생 하고 살아야하나? 내가 이걸 할 수나 있는 사람인가?'라고 스스로 물어봤는데 다음이 없더라. 그래서 멈추고 갓 발을 들인 연예계에서 도망쳤다"고 고백했다.

연예계를 떠난 후 다른 도전을 하려 했지만 쉽지 않았다고. 수현은 "백수 생활을 했다. 부모님도 걱정을 하시고 심리적인 압박감이 들었다. 지금은 편하게 그 시간을 이야기할 수 있지만 그땐 사람을 만나는 것 자체가 힘들었다. 그때 차인표 선배님이 제안했던 NGO에 갔다. 거기서 인생 친구 같은 분들을 만났다. 그 친구들을 통해 조급해할 필요는 없고, 잠깐 도망쳐도 된단 걸 배웠다. 그래서 다시 돌아가기로 했다"고 연예계 복귀 계기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때 '도망자'란 작품에 출연했다. 그때 제 안에 꿈, 욕심이 일어났다. 소속사에 다니엘 헤니란 배우가 있는데 할리우드 오디션을 보더라. 그래서 저도 '분노의 질주' 배역 오디션을 봤다. 의외로 반응이 좋았는데, 원래 하기로 했던 배우와 스케줄이 맞아 못하게됐다고 했다"며 "제 철칙은 오디션은 나를 알리기 위함이지 작품이 꼭 되기 위함이 아니란 거다. 오늘의 NO는 내일의 더 나은 YES를 위함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던 중 수현은 '어벤저스'를 만났다. 수현은 "미국 사극인 '마르코 폴로' 캐스팅 제의를 받았는데, 비슷한 시기에 의문의 대본 한 장이 왔다. 재밌는 이야기라 생각하고 진행을 했느데 그게 '어벤저스'였다. 감독님이 칭찬을 해주셔서 자존감과 자신감이 회복됐었다. 하지만 그걸 또 빼앗길 위기가 많았다. 제가 다른 경쟁 여배우들 만큼 유명하지 않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마음을 비웠는데, 마음을 비우니까 제 것이 됐다. 얼마 후에 '마르코 폴로'에도 캐스팅됐다"며 눈물을 보였다. "제 해외 활동을 탐탁지 않게 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사실 할리우드가 화려하지만은 않다. 매니저 없이 용돈 받고 생활을 해야하고 문화적으로 차이가 있어 오해가 생길 때도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또 이날 수현은 '어벤저스'에서 누구와 가장 친했냔 MC 하하의 질문에 "마크 러팔로와 가장 얘길 많이 했다. 같은 과학자니까 과학 용어도 같이 공부하고, 발음이 꼬이면 막 농담도 했다. 크리스 에반스는 의외로 장난꾸러기고 크리스 햄스워스는 그냥 젠틀맨이다. 윙크 한 번 싹 해주는 그런 사람이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사진=JTBC 캡처)

뉴스엔 김예은 kimm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무한도전’ 조롱 당하고 욱하는 유재석이라니
‘사람이좋다’ 김민정♥신동일, 10살 연상연하 재혼부부가 사는 법
‘그것이 알고싶다’ 김재규 때문에 천경자 미인도가 억지진품 됐나
종영 ‘도깨비’ 마지막회 해피엔딩인데 묘한 여운, 이것이 김은숙 마법
비♥김태희 부부의 연 시작됐던 6년전 광고모습
설리, 밥 먹는 연인 최자에 애정과시 ‘반찬 위에 올라간 복숭아’
‘썰전’ 정청래, 김구라도 배꼽빠질뻔한 말발과 독설
크라운제이가 밝힌 ‘최고의 사랑’ 하차 전말과 서인영 논란

      SNS 계정으로 로그인             

명품외모 조인...

싱글벙글 아육...

건강미 헬로비...

청순청순 한효...

‘사람이좋다’ 김민정♥신동일, 10살 연상연하 재혼부부가 사는 법(종합)

비♥김태희 부부의 연 시작됐던 6년전 광고모습

[어제TV]‘무한도전’ 조롱 당하고 욱하는 유재석이라니

류수영♥박하선, 박솔미+강소라 하객에 둘러싸여 “꽃보다 예쁜 신부”

[어제TV]종영 ‘도깨비’ 마지막회 해피엔딩인데 묘한 여운, 이것이 김은숙 마법

[포토엔]남상미 ‘결혼 후 첫 드라마 복귀’

[이슈와치]아이유-장기하부터 조보아-온주완까지..연말연초 사랑의 종지부 찍은 ★

설리, 맨살에 멜빵 착용한 패셔니스타 ‘분홍색 모자가 포인트’

이재은, 7년간 모친과 연락 끊은 사연 “경제적 도움 힘들어져”

‘그것이 알고싶다’ 김재규 때문에 천경자 미인도가 억지진품 됐나(종합)

‘공조’ 날개 달았다, ‘더킹’ 누르고 예매율 1위 역주행

[뮤직와치]“못다한 이야기” 방탄소년단, 왜 ‘스페셜앨범’ 아닌 ‘외전’ 컴백일까

[어제TV]CD 씹어먹은 김세정, 걸그룹 편견 와장창 깨졌네요(복면가왕)

정준영 품은 차태현, 어떻게 ‘1박2일’ 정신적 지주가 됐나[TV와치]

[스타와치]‘도깨비’ 저승사자→왕→형사, 이동욱에 연기신 빙의됐나

‘도깨비’ 김고은 아닌 도깨비신부? 상상만해도 몹시 곤란하군[종영기획③]

[포토엔화보]비 김태희 ‘공항 여행객 축하받는 허니문’

배성우 “‘더 킹’ 네 남자가 모이면? 영화 역사 여자 이야기”(인터뷰)

[인터뷰]정우성 ‘대표’가 밝힌 고아라-남지현 영입이유(feat.하정우)

황교안 국무총리 “지지율 나와 관계 없어, 대선출마 생각할 상황 아냐”

배성우 “‘더 킹’ 네 남자가..

배성우가 '더 킹'에서 호흡을 맞췄던 배우들과의 친분을 자랑했다. 영화..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

‘도깨비’ 최리 “김고은, 항상 ‘파..

정우성 ‘대표’가 밝힌 고아라-남지현..

김종민 “‘1박2일’ 내게 상처도 줬고..

‘낭만닥터 김사부’ 양세종 “이영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