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역도요정’ 경수진 “‘손예진 닮은꼴’ 타이틀 내가 풀어야할 숙제, 불편함無”(인터뷰②)
2017-01-12 07:00:01

 
[뉴스엔 글 황혜진 기자/사진 장경호 기자]

배우 경수진이 리듬체조 선수 캐릭터를 통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다.

경수진은 1월 11일 막을 내린 MBC 수목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극본 양희승 김수진/연출 오현종 남성우)에서 송시호 역을 소화한 소감을 밝혔다.

극 중 리듬체조 여신 송시호로 분한 경수진은 흠 잡을 데 없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실제 리듬체조 선수라고 해도 무방한 완벽에 가까운 미모와 몸매는 물론이고 끝없는 불안해하는 모습과 섭식장애 연기까지. 지난 2개월간 브라운관을 통해 시청자들과 함께한 경수진은 송시호 자체였다.

물론 거저 얻은 호평은 아니었다. 노력파로 소문난 경수진은 '역도요정 김복주' 방영 4개월 전부터 리듬체조 훈련을 시작해 철저한 운동과 식단 관리를 유지하며 캐릭터를 완성했다. 촬영 시작쯤 제작된 체조복 사이즈가 2치수 줄었을 정도로 살이 빠졌고 온 몸에 피멍이 들고 손에 물집이 잡히는 건 다반사였다.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다는 방증이다.

경수진은 종영을 앞두고 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뉴스엔과 만나 촬영을 마무리한 소감을 밝혔다. 경수진은 "송시호가 유망한 리듬체조 선수 캐릭터라 잘 연기할 수 있을까에 대한 부담이 있었다. 리듬체조 선수들의 몸매는 마르기만 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 막상 운동을 시작해보니 남다른 근력이 필요했다. 걸맞은 몸을 만들기 위해 아침에 일어나 공복으로 3시간동안 운동했고 저녁에도 공복으로 3시간동안 운동했다. 또 유연성이 뛰어나야하는 종목이라 스트레칭도 게을리 하지 않아야했고 여러모로 훈련을 많이 했다. 그러다보니 살도 자연스럽게 빠졌다. 기초체력을 많이 키워야해 웬만한 거리는 다 걸어 다녔다"고 말했다.

다이어트 비결도 귀띔했다. 경수진은 "저염식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집에서 많이 만들어 먹는다. 밖에서 사먹는 음식은 짜고 달다. 그 음식 안에 들어가는지도 정확히 알기 어렵다. 건강한 식재료를 쓴다고 하더라도 양념이 가장 중요하다. 간이 얼마나 단지 강한지가 중요해 웬만하면 집에서 만들어 먹는다. 또 밖에서 먹으면 왠지 더 먹는 느낌이 들고 친구들이랑 먹을 경우 후식까지 챙겨야하는 느낌이 들더라. 단백질 섭취에도 한계가 있어 콩과 닭가슴살, 두부 등을 응용해 먹는 편이다. 집에서 먹다보니 '혼밥(혼자 밥 먹는 일)'을 자주 하게 되는데 그래서 집에서 MBC '나 혼자 산다'를 찍는 기분이다. 고양이 집사처럼 살고 있다"며 웃었다.

섭식장애를 겪는 송시호를 연기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을까. 경수진은 "실제로 섭식장애까지는 아니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염, 장염을 겪은 적이 있다. 배우라는 직업도 자기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다. 운동도 열심히 해야하고 식단 관리 등 체중 관리가 중요하다. 그러다보니 다이어트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는데 그러다 위염, 장염을 앓은 적이 있어 힘들어하는 시호가 어느 정도 이해가 되고 공감이 갔다"고 설명했다.

2012년 KBS 2TV '적도의남자'로 데뷔한 경수진은 햇수로 벌써 6년차 연기자다. 그간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를 오가며 믿고 볼 만한 배우로 거듭났다는 평가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을 묻자 경수진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품은 '아홉수소년',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 두 가지다. 두 작품 속 캐릭터가 굉장히 상반된다. '나의 판타스틱한 장례식'의 경우 단막극이었지만 내용이 정말 좋았다. 자신의 장례식을 치른다는 설정이 신선했고 처음 해보는 시한부 역할이라 큰 도전이었다. '아홉수소년'의 경우 밝은 로맨스코미디 드라마였는데 촬영하는 내내 정말 재밌었다. 앞으로도 그런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만나고 싶다"고 답했다.

'경수진'이란 이름 석 자에 쉽게 떠올릴 수 있는 타이틀은 '리틀 손예진', '손예진 닮은꼴'이다. 2013년 방영된 KBS 2TV '상어'에서 배우 손예진의 아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고 실제로도 손예진을 빼닮은 미모로 화제를 모았다. 약 3년이 흐른 현재는 손예진과는 색다른 매력과 연기력으로, 온전히 '배우 경수진'이라는 타이틀로 호평받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타이틀이 불편하다는 생각은 하나도 없어요. 오히려 손예진 선배님 덕분에 제 이름이 많이 알려진 게 사실이라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죠. 제가 앞으로 배우로서, 경수진만의 매력으로 더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한다면 시청자, 관객분들 입장에서도 '쟤가 경수진이구나'라고 더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제가 계속 풀어가야할 숙제, 문제인 것 같아요. 제가 지금 그 숙제를 얼마나 풀었는지에 대해 생각해본 적은 없어요. 앞으로 어떤 캐릭터를 연기하고 싶다는 생각, 제가 잘할 수 있는 작품과 캐릭터를 하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있어요."

차기작은 확정되지 않았다. 경수진은 "아직 차기작을 결정하지 못 했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한껏 어두웠으니까 다음 작품에서는 아프지 않고 밝은 캐릭터를 맡아보고 싶다는 바람은 있다. SBS '바람의 화원'에서 문근영이 연기한 사극 속 남장 여자 같은 캐릭터에도 도전해보고 싶다. 로맨스코미디도 더 많이 해보고 싶다. 아직 배우로서 욕심이 많다"며 "올해 목표는 '경수진을 업그레이드하자'다. 피아노도 배우고 싶고 신문도 더 자주 읽고 영단어도 많이 외울 계획이다. 많은 공부를 통해 내적인 성장을 이루고 싶다"고 밝혔다.

끝으로 경수진은 '역도요정 김복주' 제작진과 배우들, 시청자들에게 "모두 고생했고 잘했다고 이야기해주고 싶다. 스태프들도 정말 고생했고 감사했다. 살찌우기 위해 노력한 이성경, 안 찢어지는 다리 찢어가며 열심히 노력해준 리듬체조 선수 역의 배우들도 정말 고생 많이 했다"며 "시청자분들에게는 시호라는 캐릭터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청춘이란 소재에 감정이입해준 분들에게 고맙다. 시청률에 연연하지 않는 스타일이지만 시청률과 별개로 이 드라마가 내 마음 속에, 시청자분들의 마음 속에 오랫동안 남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 착한 드라마와 함께해주셔서 고맙다"고 말했다.

(사진=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장경호 jangtiger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정혜성, 무더위 이긴 래시가드 몸매 끝판왕
‘그알’ 김기동 목사 X파일 내용보니 “토막 시체 꺼낸 기분”
이 연애중독 아이돌 H 어찌할꼬, 연상녀와 밀월 스캔들 임박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설리, 노래방서 신나는 엉덩이춤 삼매경 ‘걸그룹 출신다운 끼’

      SNS 계정으로 로그인             

톡톡 귀여움 다...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살림남2’ 김승현 母, 초라한 아들 옥탑방 첫 방문에 오열 “마음아파”

[결정적장면]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포토엔]

[포토엔HD]조여정 ‘승합차에서 폴짝 하차’

설리 ‘리얼’ 김수현과 베드신 딱 두번, 성인연기 인생작되나

[TV와치]“정원관X백일섭→김승현X이외수”..‘살림남2’, 리얼예능 딜레마

[어제TV]‘그알’ 김기동 목사 X파일 내용보니 “토막 시체 꺼낸 기분”

[이슈와치]엑소·갓세븐·워너원의 호소 “사랑한다면 참아주세요”

‘리얼’ 감독 “새롭고 독특한 영화, 신선함 만끽했으면”

[TV와치]‘써클’ 여진구 복제인간이었다, 끝없는 반전드라마 묘미

[스타와치]‘옥자’ 스티븐 연, 송강호와 스크린 만남 기대해도 될까

[TV와치]‘냉장고’ 안정환 잡는 김용만, 유재석 강호동 뺨치는 예능神 강림

[무비와치]‘리얼’ 김수현X설리 19禁 노출·베드신 어땠나

[뮤직와치]‘7년차’ 에이핑크가 후배 걸그룹과의 비교에 임하는 자세

[포토엔화보]설리 ‘긴 생머리가 미모 포인트’(리얼)

[포토엔화보] ‘그렇게 좋아?’ 송중기 다정다감함에 다리 풀린 여성팬(군함도)

김어준 “안철수, 이유미와 사제지간..정치적 책임 미칠만한 사안”(뉴스공장)

[포토엔화보]군함도 ‘송중기 인기에 장충체육관은 난리법석’

[스타와치]김수현이 원톱물 ‘리얼’에 임한 자세

‘옥자’ 봉준호 감독 “대한..

봉준호 감독이 개봉관 논란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밝혔다. 영화 '옥자'를..

‘형 ♥’ 이우진 밝힌 ‘프로듀스101 ..

신현빈, 현빈에 권상우까지 복받은 여..

‘리얼’ 김수현 밝힌 설리 논란 “제..

이승우 “내 미래는 내가 결정한다”(..

이준익 감독 “‘박열’ 이제훈 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