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피현지 ‘남다른 섹시미 발산’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포토엔화보]미스코리아 선 이한나-정다혜, 아찔한 래시가드 몸매

[포토엔HD]미스코리아 美 이수연, 래시가드 S라인 몸매 살린 복근

장혁 이하나 ‘보이스’, 마동석 서인국의 ‘38사기동대’ 인기 이을까(종합)
2017-01-11 15:08:49

 
[뉴스엔 글 김예은 기자/사진 김혜진 기자]

소리와 골든타임을 소재로 한 OCN표 수사물이 온다. '38사기동대'를 잇는 웰메이드 드라마가 탄생할까.

1월 11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OCN 새 주말드라마 ‘보이스’(극본 마진원, 연출 김홍선, 제작 콘텐츠K)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장혁, 이하나, 백성현, 예성, 손은서와 김홍석 감독이 참석했다.

‘보이스’는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담은 수사물. 사랑하는 가족들을 불의의 사고로 떠나보내야 했던 강력계 형사 무진혁(장혁 분)과 112신고센터 대원 강권주(이하나 분)가 범죄율 1위, 범죄 해결율 전국 최저인 성운지청 112신고센터 골든타임팀에 근무하며 자신들의 가족을 죽인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홍석 감독은 “우리 사회가 지금 골든타임을 지켜야하는 시스템의 부재들이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는데, 이런 시점에 골든타임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된 것이 뜻 깊다고 생각한다”고 제작 소감을 밝힌 뒤 “실제로 현재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을 모티브로한 것이 사건이기 때문에, 희생되신 분들과 가족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는 드라마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또 김 감독은 “위시리스트에 있던 배우들이 다 포진이 됐다”고 출연진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이 작품을 위해 참고한 작품은 없다. 아날로그틱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재미 포인트는 소리에 있다. 무전을 통해 다른 대원들이 상황을 같이 인지하면서 추적해가고 찾아가는 그런 스릴리 재밌지 않을까 싶다”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장혁은 데뷔 후 처음으로 형사 역을 맡게 된 소감을 전했다. 장혁은 “특이해서 선택하게 됐다. 소리가 남들보다 민감하게 들리는 형사 역인데, 112 센터의 이야기를 담으면서 사건을 풀어간다. 이걸 어떻게 현실적으로 엮어 보여줄 수 있을까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다”며 “119 구조대원도 하고 공무원을 참 많이 해서 형사 역을 했을 것 같은데 처음이다”고 말했다.

이하나 또한 “스릴러란 장르에 대해 매력이 많이 느껴진다. 제 개인적인 삶의 패턴도 바뀌고 있는 것 같다. 그전엔 아무래도 재밌는 작품들을 하다 보니 어떻게 하면 웃음을 드릴까 고민했다. 근데 요즘은 핸드폰 배경 화면에도 어떤 영화의 장면, 상처와 고통을 사랑하란 그런 내용이 담긴 걸 해놓을 정도다. 새로운 마인드를 구축해가는 재미도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혁은 이번 작품을 통해 액션 연기도 선보인다. 그는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한다. 이번 작품에선 형사로서 다부진 그런 이미지를 줄 수 있는 액션 느낌이 많다"고 말했다. 이에 예성은 “형님이 운동하시는 걸 보고 이분은 무술인 수준이구나 싶었다. 인사를 잘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회식하다가 술주정을 하면 안 되겠단 생각도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장르물에서 여자 캐릭터가 민폐가 돼버리는 것에 대한 우려도 잠재웠다. 이하나는 “용기가 필요했던 것 같다. 그게 솔직한 마음이다. ‘어떻게 이걸 선택했냐’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었다”며 "감독님께서 정말 잘 끌어주셨다. 장혁 오빠 캐릭터가 불이고 전 물 같은 캐릭터라 괜찮을 것 같다"는 말을 더했다. 손은서도 "장르물이 남자주인공이 부각되고 그런 것들이 여배우로서는 ’아 우리도 저렇게 하면 참 재밌을 텐데‘란 생각은 늘 갖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감독은 “저도 그런 경험을 했고, 숙제 같은 일인 것 같다. 현실적으로 강력 사건, 형사 이런 부분에서 여자분들이 같이 뛰어다니다 보면 아무래도 밀리니까 그걸 표현해서 민폐가 됐던 것 같다”며 “저희 '보이스' 같은 경우는 112 신고센터 안에서 상황을 대면하게 되는, 직접 대면이 아닌 간접 대면이라 이하나, 손은서 배우의 캐릭터 자체는 분명히 민폐로 빠지진 않을 것 같다”고 단언했다. 오는 14일 오후 10시 첫 방송.

뉴스엔 김예은 kimmm@ 김혜진 jini@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재은 아나운서 “벽만 보고 있다 떠난 동기 김소영” 결국 눈물
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택시운전사’ 김사복 아들 추정男 “父 폄훼행위 두고보지 않을 것”
‘예비엄마’ 정다은, 비키니 입고 함박웃음 ‘조우종을 바라보며’
‘최고의한방’ 이세영 “키스신 땀 냄새, 수치스러웠다”
김소영 아나운서 퇴사, 동기 이재은 아나 “마음 둘 곳 없는 이 곳”
이정재♥임세령 커플, 과거 데이트룩까지 화제 ‘서민 전셋값 수준’
사기결혼 전후 50㎏→105㎏, 폭식 아내에 남편 울상

      SNS 계정으로 로그인             

괴물대세 워너...

우아한 품위녀 ...

화려한 컴백 김...

미스코리아의 ...

이재은 아나운서 “벽만 보고 있다 떠난 동기 김소영” 결국 눈물

[포토엔HD]미스코리아 眞 서재원 비키니 ‘올해 최고의 몸매’

방탄소년단 측 “9월 18일 컴백 확정, ‘LOVE YOURSELF-Her’ 발매”(공식)

‘택시운전사’ 김사복 아들 추정男 “父 폄훼행위 두고보지 않을 것”

[포토엔HD] 워너원 강다니엘 ‘여심 초토화 시키는 비주얼’

[어제TV]‘이름없는여자’ 서지석 가족들도 오지은에 민폐폭발

[결정적장면]‘한끼줍쇼’ 김선아 “삼순이계단 한번 와” 남친 암시

[포토엔HD] 워너원 강다니엘 ‘센터 비주얼의 카리스마’

‘예비엄마’ 정다은, 비키니 입고 함박웃음 ‘조우종을 바라보며’

[포토엔HD] 손가락 부상 강다니엘 ‘호호 불어주세요’

‘남편상’ 송선미 측 “큰 충격과 슬픔, 자극적 보도 자제해달라”(공식)

[TV와치]이재명 시장, 아내와 소통안되는 막무가내 일방통행 어쩌나(동상이몽2‘)

[포토엔스토리] 5년만에 내한, 리암 갤러거 ‘팬들에게 고함지른 생생한 사연’

[스타와치]“워낙 솔직해서..” 이종석, 논란에 대처하는 자세

[뮤직와치]30대 동방신기도 계속 K팝 지존일 수 있을까

[무비와치]영화에 뛰어든 김어준, 대선→MB 비자금→세월호

[무비와치]천만 ‘택시운전사’ 장훈 감독 차기작에 쏠리는 관심

[뮤직와치]‘데뷔만 4번째’ 절치부심 이기광, 8년만 솔로에 거는 기대

[TV와치]포지션 임재욱 다이어트+인지도 집착하는 90년대 스타(불타는 청춘)

[포토엔화보]‘화보 인생’ 한은정 ‘완벽한 미모와 몸매’(해피투게더3)

‘택시운전사’ 최귀화 “사복..

"이게 사실 지난해 정권 당시 들어간 작품이라 개봉도 쉽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 근..

‘장산범’ 염정아 “고작 7살 신린아..

‘브이아이피’ 장동건 “흥행 좀 했으..

‘품위녀’ 김선아 “풍숙정 김치세수 ..

‘품위녀’ 김희선 “우아진의 불륜 대..

‘천만배우’ 송강호 “‘변호인’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