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톱스타 H양, 고향에 섹시 여친있는 흑인선수에 밀애를[여의도 휴지통]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여의도 휴지통]

크리스틴 스튜어트, 새 동성연인과 쇼핑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샤론스톤, 새 남친 생겼다 ‘해변 수영복 데이트 포착’[파파라치컷]

‘세리키즈’ 박성현vs‘미야자토키즈’ 하타오카, 美 루키 격돌
2017-01-06 05:59:01

 

[뉴스엔 주미희 기자]

각 국가에 여자 골프 열풍을 불러 일으킨 박세리와 미야자토 아이의 후계자들이 2017년 LPGA 투어 신인으로 경쟁을 펼친다.

'세리 키즈'인 박성현(23)은 2016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7승에 상금왕, 최저 타수상 등을 휩쓸었는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7번 출전해 6차례 톱 13 안에 들었다. 특히 4개 메이저 대회에 나서 준우승을 포함해 두 번 톱 3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비회원임에도 LPGA 투어에서 맹활약한 박성현은 68만2,000 달러(한화 약 8억1,000만 원)의 상금을 벌어들여 LPGA 투어 풀시드권을 따냈다.

박성현은 미국 현지 매체들과 인터뷰에서도 공공연히 "난 세리키즈다. 박세리 프로는 나의 우상"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미 LPGA 투어와 '골프채널' 등은 이미 박성현의 2017년을 주목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박성현과 함께 2017년 LPGA 투어에 데뷔하는 신인으로 하타오카 나사(17)를 지켜볼 만하다. 하타오카는 미야자토 아이(31 일본)의 영향을 받은 '미야자토 키즈'다.

하타오카는 일본 골프 전문매체 '골프다이제스트' 온라인판과 인터뷰에서 "미야자토 아이 선수의 존재가 크다고 생각한다. 미야자키 선수가 18세에 첫 우승을 했을 때 내가 5살이었는데 처음부터 미야자키 선수처럼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제가 미국 대회에 나오게 돼서 미국에서 겪는 어려움을 알게 됐다. 계속 미국에서 활동하는 미야자키 선수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고 존경심을 드러낸 바 있다.

하타오카는 아마추어였던 지난 2016년 10월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 최대 메이저 대회 '일본여자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파란을 일으켰다.

프로 턴을 한 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퀄리파잉(Q) 스쿨을 응시해 14위를 기록하며 풀시드권을 받은 하타오카는 불과 만 17세(1999년생)로 일본인 최연소로 LPGA 투어에 진출했다.

박성현은 지난 12월27일 미국으로 일찌감치 출국해 현지 적응 훈련에 여념이 없다. LPGA 투어에 대비한 쇼트 게임과 퍼팅 등을 연습하며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하타오카도 스윙 교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스윙의 완성도는 60~70% 정도라고 말한 하타오카는 "예전엔 백스윙 시 클럽의 톱에서 크로스가 됐기 때문에 좀처럼 안정되지 못 했는데, 레이드오프하는 느낌으로 바꾸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하타오카는 "드로우, 페이드 구질을 모두 칠 줄 알아야 LPGA에서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두 구질을 다 해볼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하타오카는 오는 1월27일 시작되는 2017시즌 LPGA 투어 개막전 '퓨어 실크 바하마 LPGA 클래식' 출전이 거의 확정적이라고 밝혔다. 박성현은 동계 훈련 여부에 따라 첫 대회 시작 시기가 유동적이다.

박성현과 하타오카의 한 가지 같은 목표가 있다면 바로 '올림픽이다. 박성현이 미국 진출을 결심한 이유 중 한 가지는 세계 랭킹 배점이 더 많은 LPGA 투어에서 랭킹을 올려 올림픽에 출전하고 싶다는 꿈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가 하면 하타오카는 "(2020년) 도쿄 올림픽 금메달이 목표"라고 큰 포부를 밝혔다.

객관적으로 2017년 신인왕 경쟁에선 박성현이 우위를 보이고 있다. 이미 지난 시즌 미국 무대에서 보여준 실력이 있기 때문이다. 박성현을 위협할 선수로 꼽히는 신인이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통산 5승의 멜리사 리드와 하타오카다. 하지만 지난해 전인지(22)처럼 큰 어려움 없이 박성현이 2017년 LPGA 신인왕을 차지하지 않겠냐는 분석이 우세하다.(자료사진=왼쪽부터 박성현, 하타오카
나사)

뉴스엔 주미희 jmh0208@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설리, 팩하는 모습도 굴욕 없는 비주얼 ‘복숭아 피부 비결’
주원♥보아 비♥김태희...반전 핑크빛 소식 반가운 까닭
‘임신’ 마리옹 꼬띠아르, 이제는 확실히 보이는 D라인 ‘눈길’
‘더 킹’ 한재림 “故 노무현 탄핵-박근혜 클로즈업, 원래 더 셌는데...”
AOA 초아, 설현 수입 n분의 1 배분 논란 해명 “똑같이 나누면 안되죠”
‘K팝스타6’ 샤넌의 폭풍 눈물, 양현석 호기심 깨웠다..YG 품으로
‘엄마가 뭐길래’ 윤유선 자녀 “엄마, 드라마속 이미지와 180도 달라” ...
방송인 D의 산후조리원 추태, 세상 그렇게 살지 맙시다

      SNS 계정으로 로그인             

싱글벙글 아육...

건강미 헬로비...

청순청순 한효...

실물여신 유이

안재욱♥최현주, 11개월 딸 공개 ‘깜찍 외모’

주원♥보아 비♥김태희...반전 핑크빛 소식 반가운 까닭[이슈와치]

최철호 부부 ‘사돈끼리’ 새 멤버 합류 “양가 관계회복 위해”(공식)

‘라디오스타’ 안재욱 “류승룡, 과거 집앞에 있던 내팬들과 밥 먹어”

설리, 팩하는 모습도 굴욕 없는 비주얼 ‘복숭아 피부 비결’

‘임신’ 마리옹 꼬띠아르, 이제는 확실히 보이는 D라인 ‘눈길’[파파라치컷]

AOA 초아, 설현 수입 n분의 1 배분 논란 해명 “똑같이 나누면 안되죠”

‘더 킹’ 한재림 “故 노무현 탄핵-박근혜 클로즈업, 원래 더 셌는데...”(인터뷰)

‘푸른바다의전설’ 이지훈, 이민호에 총겨누며 전생반복 (종합)

‘라디오스타’ 이지훈 “결혼 전제로 교제중인 여자친구 있다” 솔직 고백

[TV와치]‘보이스’ 다 좋은데, 사건 해결은 하고 끝내줘라 진짜

[이슈와치]수지부터 견미리 모녀까지..1억원 이상 고액기부 ★ 살펴보니

[스타와치]“제게 최고의 선물” 비♥김태희 4년만 결혼, 프러포즈도 톱스타다웠다

[TV와치]‘냉장고’ 물고뜯는 비X알렉스 둘도 없을 전략적 브로맨스

[뮤직와치]“행복한척 하는 내가 싫어” 우리가 몰랐던 여린 스물넷 수지

[뮤직와치]‘솔로 데뷔’ 서현, 소녀시대 막내 10년이면 SM 이수만도 설득해

‘공조’ 김성훈 감독 “임윤아 장점? 발음 좋고 떨지 않는 배우”(인터뷰)

싸이 “비 신곡 ‘가장 큰 기쁨=김태희’ 어원에 소름”

‘더 킹’의 시작, 조인성과 한재림 감독의 소주한잔[왔다 조인성①]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터, 먼저 하겠단 배우들 많았다”(인터뷰)

‘공조’ 현빈, 액션-사랑 모..

멋진 슈트를 빼입고 사람들을 거느린 채 백화점 복도를 걷는 현빈의 모습을 상상하..

‘더 킹’ 한재림 감독 “류준열 캐릭..

‘사랑하기 때문에’ 차태현 “1가구 1..

‘공조’ 김성훈 감독 “임윤아 장점? ..

‘더 킹’ 류준열이 밝힌 SNS와 안티팬..

‘오마이금비’ 허정은, 오지호 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