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폭탄 테러 충격’ 아리아나 그란데 위로하는 남친 맥밀러, 애틋한 재회[...

호날두♥조지나 로드리게스, 비키니 입고 은밀한 호텔 데이트[파파라치컷]

‘부부→이웃사촌’ 졸리, 피트 동네로 이사..호화저택 들여다보니[파파라...

머라이어 캐리, 13세 연하 前남친과 재결합..레스토랑서 입맞춤 포착[파파...

‘사랑하기 때문에’ 차태현 “‘1박2일’ 저까지 나가면 네명은 어떡하나요?”(인터뷰)
2017-01-05 06:30:01

 
[뉴스엔 배효주 기자]

'중년 에릭남' 차태현이 새해 벽두 스크린에 등장했다. 그의 주특기인 힐링 코미디를 들고서 말이다.

차태현은 영화 '사랑하기 때문에'(감독 주지홍)에서 사고로 자신에 대한 기억을 잃어버린 채, 사랑에 서툰 이들의 몸에 들어가게 되는 천재 작곡가 이형으로 분했다. 원치 않는 유체이탈 능력을 가진 그는 여고생부터 치매할머니까지 나이 불문, 성별 불문, 이유도 없이 갑작스럽게 남의 몸에 들어갈 수 있는 특별한 능력 때문에 누구보다 고달픈 시간을 보내게 된다. 여고생 교복을 입고 어리둥절한 표정을 짓는 그를 보자면, 차태현 아니면 누가 소화할 수 있을까 싶어진다.

차태현은 만능 엔터테이너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인물이다. 능청스런 연기력은 물론이거니와 노래 실력 또한 출중, 이번 영화에선 유재하의 '지난 날'을 멋드러지게 불렀다. 게다가 KBS 2TV 대표 예능 '1박2일'에서 발군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심지어 남자 연예인 중 유일하게 독박 유아의 아이콘(?)으로도 활약 중이니 말 다했다.

차태현은 지난해 연말 KBS 연예대상에서 '1박2일'로 김종민이 대상을 탄 것을 두고 "내 올해 목표 중 하나였는데, 깔끔하게 이뤄내 기분이 좋다"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그만큼 차태현에게 '1박2일'이 갖는 의미가 크다는 뜻이다. 2012년 '1박2일 시즌2'에 합류한 뒤 그는 올해로 '1박2일' 출연 6년 차에 접어들었다.

"처음엔 3년으로 계약했죠. 사실 배우가 예능에 들어갈 때 3년을 잡고 들어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1년 하고 나올 생각은 없었죠. 이왕 할 거면 오래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최대 3년을 잡았었는데, 벌써 5년이 됐네요. 이젠 나가고 싶어도 못 나간다고 봐야겠죠? 가뜩이나 지금 다섯 명밖엔 없는데. 저까지 나가면 네 명이서 뭘 하겠어요? 하하. 나갈 타이밍을 못 잡고 있어요. (김)주혁이 형이 먼저 나가는 바람에 선수를 빼앗겼죠. 타이밍을 몇 번을 놓쳤어요. 물론 농담입니다."

농담이라 얼버무렸지만 배우로서 예능 프로그램을 병행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2주에 한 번은 무조건 이틀을 꼬박 갖다 바쳐야 하는 건 물론이고, 극한 야외 버라이어티인 만큼(?) 육체적 정신적으로도 힘들기 마련. 차태현은 '1박2일'을 하는 동안 드라마 '전우치' '프로듀사', 영화 '엽기적인 그녀' '사랑하기 때문에' 등 끊임없이 작품에 참여해왔다. 지금은 영화 '신과 함께' 촬영에 몰두하고 있다. '1박2일'이 주는 특수성을 고려해봤을 때,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주혁이 형이 나간 건 이해를 하죠. 악역을 하다가 '구탱이형' 이미지가 떠오르면 큰일이잖아요. 저는 '1박2일'과 상반된 이미지의 역할이 여태 없었으니까 계속할 수 있었지만요. 만약 영화와 '1박2일' 속 이미지가 상반된다면 주저 없이 박차고 나갈거에요. 제작진에게 당당하게 시나리오를 보여주면서요. 사실 드라마 촬영과 '1박2일'이 같이 걸리는 주에는 진짜 그만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목이 잠기고, 눈이 안 떠지고..몸이 이렇게 힘들면 심적으로도 '예능을 그만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니까요. 근데 또 하다 보니까 적응돼서 그런지 또 괜찮아지더라고요. 오히려 조금 좋은 점은, 그래도 '1박2일'에선 야외든 실내든 잠을 잘 수는 있다는 것?"

그에게 신년 목표를 묻자 전혀 생각지도 못한 말이 되돌아왔다.

"일단 1월달 목표는..왜 '브랜드 가치 평판 지수'라는 게 있잖아요. 저는 항상 예능인 또는 MC 부문에 들어가 있거든요. 그래서 새해에는 배우에도 이름을 올리고 싶어요. 배우와 예능 리스트에 모두 들어가는 게 목표 중 하나에요. (취재진이 박보검 송중기는 배우 쪽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다고 말하자) 박보검 송중기요? 전 제 이름만 봐서 잘 모르겠는데요. 하하하."(사진=NEW 제공)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
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정혜성, 무더위 이긴 래시가드 몸매 끝판왕
‘그알’ 김기동 목사 X파일 내용보니 “토막 시체 꺼낸 기분”
이 연애중독 아이돌 H 어찌할꼬, 연상녀와 밀월 스캔들 임박
과거 탤런트킬러 중견 K, 요즘 딸뻘 걸그룹에 마수 “밥 한번”
설리, 노래방서 신나는 엉덩이춤 삼매경 ‘걸그룹 출신다운 끼’

      SNS 계정으로 로그인             

톡톡 귀여움 다...

칸의 여신들

칸-악녀 주역들

칸의 여인 김민...

서정희, 20대도 울고 갈 청순미 ‘앉아만 있어도 화보’

장윤정♥도경완, 결혼 4주년 맞아 감자탕+소주 “몇십년 같이 살건데”

‘한밤’ 소유 “집에서 옷 안입어..가장 맘에 드는 건 엉덩이”

[결정적장면]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넓은 마당에 문없는 화장실까지

소유, 발리 태양보다 화끈한 비키니 화보[포토엔]

안신애 화보 공개에 손연재 “우리 언니 예쁘다”

ML 데뷔 황재균 “류현진이 7월 시리즈 때 LA로 오라고”

日언론 “안신애 섹시 샷 도전, 화보 11페이지 공개”

크리스틴 스튜어트, 오랜만 동성연인과 포착 ‘여전히 달달’[파파라치컷]

‘박열’ 최희서, 이준익 감독도 반한 신비로움

[TV와치]‘써클’ 여진구 복제인간이었다, 끝없는 반전드라마 묘미

[스타와치]‘옥자’ 스티븐 연, 송강호와 스크린 만남 기대해도 될까

[TV와치]‘냉장고’ 안정환 잡는 김용만, 유재석 강호동 뺨치는 예능神 강림

[무비와치]‘리얼’ 김수현X설리 19禁 노출·베드신 어땠나

[뮤직와치]‘7년차’ 에이핑크가 후배 걸그룹과의 비교에 임하는 자세

[포토엔화보]설리 ‘긴 생머리가 미모 포인트’(리얼)

[포토엔화보] ‘그렇게 좋아?’ 송중기 다정다감함에 다리 풀린 여성팬(군함도)

김어준 “안철수, 이유미와 사제지간..정치적 책임 미칠만한 사안”(뉴스공장)

[포토엔화보]군함도 ‘송중기 인기에 장충체육관은 난리법석’

[스타와치]김수현이 원톱물 ‘리얼’에 임한 자세

‘프듀2’ 유회승 “군대서 본..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유쾌한 성격으로 '유쾌승'이라..

‘형 ♥’ 이우진 밝힌 ‘프로듀스101 ..

신현빈, 현빈에 권상우까지 복받은 여..

‘옥자’ 봉준호 감독 “대한극장, 저 ..

‘리얼’ 김수현 밝힌 설리 논란 “제..

이승우 “내 미래는 내가 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