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로그인 | 회원가입

사진구매문의

앳스타일

하현우 놀란 소유 비키니 사진에 “살 많이 빼 만든 몸매”[결정적장면]

진 김수민→미 이윤지, 2018 미스코리아 입 벌어지는 비키니 포착

문가비, 아찔 애플힙+잘록 허리 ‘화제 될만하네’

정대세, 아내 명서현 비키니 몸매 공개 ‘자랑할만하네’

‘함틋’ 이서원 “송중기 소속사 미팅 연락, 처음엔 사기인줄”(인터뷰①)
2016-08-18 13:32:01


[뉴스엔 글 윤가이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될성 부른 떡잎을 발견한다는 건 꽤 즐거운 일이다. 마치 나혼자만 네잎 클로버를 본 듯 괜시리 설레는 기분. 오늘도 수많은 매니저들이 마치 복권을 긁는 심정으로 '물건'을 찾아헤맨다. 신예 이서원은 예감 좋은 복권같다. 생김새며 분위기며 심상치 않다. 마치 송중기 김수현의 초창기를 보듯 가슴이 두근댄다.(이서원은 송중기 박보검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의 기대주다.)
‘함부로 애틋하게’스틸, 삼화 네트웍스-IHQ 제공
▲ ‘함부로 애틋하게’스틸, 삼화 네트웍스-IHQ 제공
KBS 2TV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수지(노을 역)의 남동생 노직. 이서원은 처음 출연한 지상파 드라마에서 수지의 남동생이 되는 행운을 안았다. 그것도 '무려' 이경희 작가의 작품 아닌가. 소녀가장 노을이 엄마처럼 보살피는 노직, 그러나 누나의 걱정만큼 약하지도, 철부지도 아니다. 아직 고등학생이지만 도리어 누나를 감쌀 수 있는 듬직한 인품으로 보는 시청자들마저 흐뭇하게 만든다. 배우 이서원은 일명 '강아지상'이라는 귀여운 얼굴에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누나, 이모팬들을 일어나게 했다.

"주변에서 강아지상이란 얘길 많이 해요. 그래서 '내가 강아지상인가' 싶어서 살펴봤더니, 강아지상이더라고요. 그동안 살면서 잘생겼단 생각은 해본 적이 없어요. 학교 다닐 때 인기도 없었고요."

생짜 신인의 겸손이라, 당연한 걸까. 이서원과의 대화는 보송보송한 기분을 느끼게 했다. 아직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에게서만 느껴지는 특유의 풋풋함, 정제되지 않아 더 매력적인 얘기가 오갔다. 머리가 땅에 닿도록 인사를 하는 오늘 저 마음가짐이 훗날 아시아를 호령하는 위치가 될지라도 그대로이길. 탄탄대로 앞날을 빌어주고 싶은 재목(材木)과 나눈 인터뷰.

이하 이서원과의 일문일답.

-포털사이트에 간단한 프로필조차 안 보인다. 신상정보를 알 길이 없어 궁금했다

▲아직 등록을 못했다. 막 프로필 사진이 나와서 이제 회사에서도 등록을 하려고 하는 중이다. 인터뷰도 세상에 태어나서 처음이다. 내가 뭐라고 이렇게 인터뷰 요청까지 해주시나 싶었다. 너무 긴장된다. 휴우...

-궁금한 팬들이 많을 텐데, 간단한 프로필을 공개하자면?

▲음, 키는 병원에서 신체검사했을 때 179cm가 나왔다. 나이는 올해 스무살. 빠른 년생이라 고등학교를 졸업한 건 좀 됐는데, 대학교는 입학하지 않은 상태다. 사실 가고 싶은 학교 연극영화과가 있는데 재수를 했지만 가지 못했다. 이젠 삼수를 하게 된다.(웃음) 지금 사는 곳은 서울. 태어난 고향은 전북 군산인데 세살 때 떠나 기억은 없다. 아버지가 군인이셔서 학창시절 이사를 많이 다녔다. 어릴 적 오래 살았던 건 충남 대전. 중 3때부터 서울에 정착해 고등학교까지 서울에서 졸업했다. 현재 부모님과 같이 살고 있고 위로 형과 누나가 한명씩 있다. 내가 막내다.

-어떻게 연기를 시작한 건가, 왜 배우가 됐을까?

▲어릴 때 꿈이 많았다. 생각을 해보니까 이렇게 하고 싶은 일이 많은데 사는동안 다 해볼 수는 없겠다 싶더라. 어떻게 하면 이 직업들을 다 해볼수 있을까 생각을 했던 거 같다. 그러다, 배우를 하게 되면 작품 속에서 여러 직업, 인생을 경험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출발이었다. 배우를 해보고 싶은 꿈이 훅 커졌다. 초등학교 고학년 때 든 생각이다.

-초등학생치고는 꽤나 성숙한 생각이다

▲성숙...은 아니지만 어릴 때부터 좀 이런 저런 생각이 많았던 건 맞다. 집이 워낙 이사를 자주 다니니까 여러 도시를 경험했고 많은 사람들을 보고 만났다. 지역 차이, 사람들 사이 차이... 그런 것들이 궁금해졌던 것 같다. 여러 경험을 해보고 싶었던 게 배우란 직업에 대한 관심으로 발전했다. 사실 영화 보는 걸 많이 좋아하기도 했다.

-그래서 연기를 하기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나

▲중학교 3학년 때였나, 부모님이 드디어 서울에 정착하게 될 것 같다고 하셨다. 그래서 연기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고등학교 1학년때부터 3년간 연기학원을 다녔다.

-부모님은 연기자의 꿈을 지지해줬던 건가

▲가족들은 반대하지 않았다. 부모님도 형 누나도 지지해줬다. 하고싶은 일이면 해보라고... 사실 어릴 때 집안에서 난 내 뜻을 펼치는 타입은 아니었다. 그런데 처음으로 '연기를 해보고 싶다'고 꿈을 말씀 드린거다. 어머니가 미술을 전공하셨다. 형은 음악을 했었다. 집안에 연예인이 있는 건 아니지만 생각해보면 어머니 피를 형과 내가 물려받은 거 같기도 하고.(웃음)

-'함부로 애틋하게' 전 JTBC '송곳'으로 데뷔했다. 어떻게 캐스팅됐나

▲학원에서 오디션이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원작 웹툰을 워낙 재밌게 봤던 터라 오디션을 보고 싶었다. 그래서 지원했는데 덜컥 합격이 된거다. 지현우 선배님 아역이었는데, 실제로 봬니 내가 봐도 많이 닮아 놀랐었다.

-그럼 '함부로 애틋하게'는 어떻게 합류하게 됐나

▲작년 8월에 소속사에 들어왔다. 전속계약을 맺자마자 '함부로 애틋하게' 오디션이 있었다. 회사에서도 '연습 삼아 한번 보자'고 제안하시기에 오디션을 봤다. 또 곧장 합격했다. 얼떨떨한 상황에서 촬영이 시작됐다. 이경희 작가님이 워낙 좋게 봐주셔서 감사했다.

-소속사 얘길 안 물어볼 수가 없다.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많은 배우들이 선망하는 곳이다. 차태현 송중기 박보검 등 특히 대세 남자배우들의 라인업으로 유명한데, 어떻게 합류하게 된 건가

▲작년이었다. 어느 날 뜬금없이 실장님(담당 매니저)한테서 전화가 왔다. '송곳' 나오기 전이었는데... 실장님 주위에 누가 'OO 연기학원에 괜찮은 친구가 있다. 만나봐라'라고 날 추천하더란다. 그래서 실장님이 내 휴대폰 번호를 알게 됐고, 모바일 메신저 프로필 사진 한장만 보고 내게 전화를 주신 거라고 했다. 처음 연락 받았을 땐 사기인 줄 알았다. '블러썸에서 왜 나한테 연락을 하지? 내가 아는 그 블러썸이 맞는 건가?' 생각지도 못한 일이라 믿을 수가 없던 거다.(웃음) 워낙 연습생 사기 같은 것들도 많으니까.

회사 사무실에서 편하게 한번 만나자고 하셔서 알겠다고 끊고는 인터넷에 검색도 해보고 그랬다.(웃음) 그런데 정말 그 블러썸이 날 찾아준 게 맞더라. 신기하고 당황스러웠다. 막상 만났는데 너무 얘기가 잘 통했고, 편안한 기분이 들었다. '아, 여기서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스럽게 회사에서도 좋게 봐주셨고, 그렇게... 계약을 했다.




(인터뷰②로 이어집니다)


뉴스엔 윤가이 issue@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정소민 ‘청순 글래머’
사유리 “이상민, 섹시女 만난다는 찌라시 있다”
‘궁민남편’ 안정환, 24년 전 외상값 못 갚았다 “5년 전 세상 떠나”
‘볼빨간 당신’ 이채영 관악산 근처 집 공개, 호피 장식 한가득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

      SNS 계정으로 로그인             

달심이 한혜진

자체발광 사무...

종현 이어지는 ...

탄탄대로 세븐...

‘궁민남편’ 안정환, 24년 전 외상값 못 갚았다 “5년 전 세상 떠나”[결정적장면]

‘볼빨간 당신’ 이채영 관악산 근처 집 공개, 호피 장식 한가득[결정적 장면]

정소민 ‘청순 글래머’ [포토엔HD]

정가은 “집 아래 GTX-A 노선 공사, 끔찍하고 무서워”

이민정, 손예진표 집밥 공개 ‘이탈리안 레스토랑 뺨치네’[SNS★컷]

“제니퍼 로렌스, 나와 자고 오스카상 받아” 와인스타인 발언에 단칼

사유리 “이상민, 섹시女 만난다는 찌라시 있다”(미우새)[결정적장면]

‘청담동 출신’ 오지헌 “어릴 때 수영장 딸린 100평 집 살아”[결정적장면]

황교익 “수요미식회서 떡볶이 맛없다고 했다가 아주 난리 났다”

‘아빠본색’ 조민희♥권장덕, 한강뷰 호화 아파트에 주영훈도 놀라[결정적장면]

‘남자친구’ 박보검 연기력 논란, 송혜교에 기대선 안된다[스타와치]

반박불가 방탄소년단, 이변없는 멜론뮤직어워드 주인공 [뮤직와치]

연예계 활동 뜻 없다더니..율희 ‘살림남2’ 합류 반응 엇갈리는 이유[TV와치]

‘도어락’ 혼자사는 여성은 절대 보지 말 것[영화보고서]

‘사실상 퇴출’ 마이크로닷, 연말 공연 라인업도 제외

‘골목식당’ 백종원, 사비 쓰고 각서 써주면서까지 왜 굳이[TV와치]

아는형님 강다니엘 “돈 벌자 母 넓은 전셋집 해 드렸다”[결정적장면]

“10년간 父 빚 갚았다” 차예련 빚투에 가정사까지 드러나(종합)

첫방 ‘운명과 분노’ 주상욱, 강간위기 이민정 구하고 키스 “미친놈 맞네”(종합)

‘SKY캐슬’ 염정아X김서형, 그녀들의 빅픽처가 궁금하다

‘분노유발자’ 조우진 “女에..

단연 올해의 '분노 유발자'라고 부르고 싶다. 연기를 어찌나 잘하는지, ..

오정세 “안면인식장애, 싫어하는 사람..

‘도어락’ 이가섭 “실제로도 공블리..

황교익 “백종원 언급하는 건 내 직업,..

‘예비 엄마’ 함소원 “기본 3명 낳고..

‘대장금’ 이열음 “먹방 드라마, 다..

 

뉴스엔 회사소개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광고문의 사업제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