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재경 파격화보, 새빨간 립스틱에 과감 등노..
정다은 아나, 벨리댄서 변신 ‘섹시 파격의..

 

女아이돌A, 스폰서 잘 물었더니 뒤바뀐 위상[연예가뒷담화]

A 스타병 구설수 “꽃남B 타는 럭셔리 밴 사달라”[연예가뒷담화]

섹시스타B 남몰래 동성애자 클럽에 왜?[연예가뒷담화]

톱스타A “하룻밤 보내면 집 한채” 재력女 은밀한 유혹에..[연예가뒷담화]

JYP “재범 한국비하보다 더 심각한 문제로 계약해지. 소속연예인 적합치 않다”
  2010-02-25 21:03:15

 

[뉴스엔 이재환 기자]

"박재범이 본사 소속 연예인으로 더 이상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 하에 그와의 연예인 전속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2PM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9월 미국으로 떠난 멤버 박재범과 계약 해지를 공식 발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월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박재범군이 본사 소속 연예인으로 더 이상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 하에 그와의 연예인 전속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JYP 측은 "재범의 탈퇴 이후 동정 여론이 일면서 많은 분들이 다시 한번 그에게 기회를 주자는 회의적인 마음들을 보여줬다"며 "박재범에게 일기 시작한 동정 여론에 행여 다시 안 좋은 영향을 끼칠까봐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지만 박재범이 시애틀로 돌아간 직후 본사는 시애틀에 있는 보컬 춤 아크로바티 선생님들을 물색하기 시작하며 본사 소속 박진영 PD가 지난해 9월29일 시애틀로 찾아가 직접 선생님들과 모의레슨을 실시하며 철저한 교육프로그램을 완성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11월께 박재범에게 올 4월 발매될 앨범으로 복귀를 제안했고 박재범이 이에 동의함에 따라 구정 직후인 2월 셋째 주 귀국 및 기자회견, 3월 7인조 활동 시작이란 계획을 확정지었다"면서 하지만 "컴백 소식을 너무 빨리 밝힐 경우 박재범에게 호의적으로 돌아섰던 여론이 안 좋게 돌아설까봐 팬들의 거센 비난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컴백 계획을 끝까지 밝히지 않고 있었다"고 전했다.

또 "그러나 지난해 12월 22일 박재범군이 본사의 정욱 대표에게 황급히 전화를 걸어 와 본인이 사적으로 큰 잘못을 저질렀다고 고백했다. 지난해 여름 'Again and again' 활동 시 저지른 잘못이 뒤늦게 불거져 문제가 됐다는 것이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JYP 측은 "사생활 문제이므로 그 내용을 밝힐 수는 없지만 그 문제의 내용은 지난해 9월 팀 탈퇴 시의 문제보다도 훨씬 더 안 좋고, 또 사회적으로도 훨씬 더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것이었다"고 언급했다.

또 회사 측은 "이 내용을 멤버 6명과 즉시 상의하고 싶었지만 당시 그들은 한참 박재범의 컴백 소식에 들떠 신나게 연말 시상식 무대를 누비고 있던 중이라 그들에게 그 소식을 전할 수가 없었다. 따라서 그들의 연말 활동이 모두 끝난 올 해 1월 3일 그 내용을 말해줬고 이에 큰 충격을 받은 멤버 6명은 고민 끝에 삼일 뒤인 1월 6일 전원 모두 더 이상 박재범과 함께 2PM 활동을 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의견을 전해왔다"고 밝혔다.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해 9월, 연습생 시절 인터넷 상에 썼던 글이 논란이 되어 팀에서 탈퇴를 선언하고 미국 시애틀로 돌아간 2PM 멤버 박재범군의 향후 거취에 관해 입장을 밝히려 합니다.

지난 9월 벌어진 일은 그 글의 내용이 모든 분들께 좋아보이지는 않았지만, 힘들던 연습생 시절에 사적인 공간에 쓴 글이었기에 본사는 자숙의 시간을 가지고 싶다는 박재범군 의견에는 공감하면서도, 그것이 연예 활동을 영구 중지하거나 2PM을 영원히 탈퇴해야 할 정도의 일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본사는 박재범군의 탈퇴를 만류하고 7명으로 2PM의 활동을 하자고 설득해 볼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박재범군이 썼던 글들은 일부 과장된 네티즌들의 오역이 있었음을 감안한다 하더라도 수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는 글이었음은 분명했고, 그런 상황에서 박재범군을 적극 감싸 안고 7인조로 2PM 활동을 하는 것은 박재범군에 대한 일부 대중들의 이미지를 영원히 안 좋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그의 결정에 동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연예인이 대중들에게 실망스러운 실수를 저질렀을 때 본인이 그 잘못을 시인하지 않거나 소속사가 그 연예인을 감싸 안으면 오히려 그 연예인에 대한 여론이 더욱 더 악화되는 경우가 여러 번 있었기에 자진해서 팀을 탈퇴하고 자숙의 시간을 갖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박재범군의 탈퇴 이후 그에 대한 동정 여론이 일면서 많은 분들이 다시 한 번 그에게 기회를 주자는 호의적인 마음들을 보여주셨습니다.

박재범군에게 일기 시작한 동정여론에 행여 다시 안 좋은 영향을 끼칠까봐 그 동안 외부에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박재범군이 시애틀로 돌아간 직후 본사는 시애틀에 있는 훌륭한 보컬, 춤, 아크로바틱 선생님들을 물색하기 시작했으며 본사 소속 박진영 프로듀서가 작년 9월 29일 시애틀로 찾아가 직접 선생님들과 모의레슨을 실시하며 철저한 교육 프로그램을 완성시켰습니다.

현재 2PM이 진행하고 있는 모든 광고, 공연, 행사 등의 계약 역시 계약 대상을 현재 활동 중인 6명으로 제한하지 않고 박재범군 컴백 시 인원이 7명으로 조정될 수 있는 조항을 삽입하여 그의 컴백에 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지난해 11월께, 본사는 박재범 군에게 올 4월 발매될 앨범으로 복귀를 제안하였고, 박재범군이 이에 동의함에 따라 구정 직후인 2월 셋째 주 귀국 및 기자회견, 3월 7인조 활동 시작이라는 계획을 확정지었습니다.

탈퇴 이후 박재범군에게 호의적으로 돌아 선 여론과 박재범군이 돌아 올 경우 팀의 전력 상승, 또 무엇보다도 팬 여러분들의 단합된 지원을 다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에 본사와 멤버 7명 모두 기대에 부풀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컴백 소식을 너무 빨리 밝힐 경우 박재범군에게 호의적으로 돌아섰던 여론이 행여 다시 안 좋게 돌아설까봐 팬 여러분들의 거센 비난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컴백 계획을 끝까지 밝히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12월 22일 박재범군이 본사의 정욱 대표에게 황급히 전화를 걸어 와 본인이 사적으로 큰 잘못을 저질렀다고 고백해 왔습니다.

작년 여름 Again and again 활동 시 저지른 잘못이 뒤늦게 불거져 문제가 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박재범군 본인의 사생활 문제이므로 그 내용을 밝힐 수는 없지만, 그 문제의 내용은 지난해 9월 팀 탈퇴 시의 문제보다도 훨씬 더 안 좋고, 또 사회적으로도 훨씬 더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이 내용을 멤버 6명과 즉시 상의하고 싶었지만, 당시 그들은 한참 박재범군의 컴백 소식에 들떠 신나게 연말 시상식 무대를 누비고 있던 중이라 그들에게 그 소식을 전할 수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연말 활동이 모두 끝난 올 해 1월 3일 그 내용을 말해줬고 이에 큰 충격을 받은 멤버 6명은 고민 끝에 삼일 뒤인 1월 6일 전원 모두 더 이상 박재범군과 함께 2PM 활동을 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의견을 전해왔습니다.

본사 역시 박재범군이 본사 소속 연예인으로 더 이상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 하에 그와의 연예인 전속계약을 해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결정을 여러분들께 바로 말씀드리고 싶었지만, 박재범군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부득이하게 이제서야 말씀 드리게 되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모든 내용은 2PM이라는 소중한 가수, 그들을 아끼는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 그리고 수많은 언론과 대중들의 관심이 집중된 사안인 만큼 조금의 거짓도 없이 사실 그대로를 밝힌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공지문에 사실관계를 이렇게까지 상세히 말씀드린 이유는, 거짓으로 무난한 이유를 만들어 말씀드릴 경우 팬들과 여론의 의혹과 불신이 눈덩이처럼 커질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었습니다.

모든 2PM팬 여러분들과, 또 박재범군의 복귀를 기다리셨던 많은 분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본사는 멤버 6명과 함께 더욱 더 열심히 준비하여 더 나아진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이재환 star@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뉴스엔미디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제시카 논란..소녀 아닌 소녀시대 어디로 가야 하나

‘진짜사나이’ 맹승지 “지나 혜리, 화생방훈련 때 비호감”

故 최진실 아들 환희 근황, 엄마처럼 배우가 꿈

‘무한도전’ 라디오, 정형돈 유재석 하하 현장 뒷이야기

혜리, 군복 벗고 핫팬..

드라마가 이래도 되나..

남규리, 파격 뒤태노..

미녀스타H 이불로 엉..

과감한 미란다커 속옷..

사유리, 전신 시스루..

오연서, 뒤태 뻥 뚫린..

소이, 망사스타킹에 ..

과감한 고성희, 조금만 더 내려가면 대형 ..

이날 고성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14 SIA ..

엠블랙 탈퇴설 이준 ‘미스터백’ 첫촬영 ..

이준은 MBC 새 수목드라마 '미스터 백'(극..

이승환 “신해철 일어나라, 함께 해야할 일..

이승환은 신해철과 지난 2003년 '립싱크 가수는..

옆트임 각선미

단발미녀 고준...

패셔너블 김나...

애교혜리 각선...

성민 열애, 김사은 누구? 바나나걸 출신 청순 배우

‘비긴어게인’ 250만명 돌파, 의문의 흥행 저력 뭐길래

태티서 태연 “저질체력, 졸면서 안무연습한 적도..”(올드스쿨)

조정석 “아직 미혼, 결혼은 또다른 인생의 시작”(나의사랑나의신부)

전혜빈 호피무늬 속옷 노출, 풍만 몸매에 야성미까지

‘왔다장보리’ 이유리 “‘후’ 바람부는 악녀연기, 대본에 없었다”

이혜영 근황 공개, 파리지앵도 울고갈 패션센스

‘마담뺑덕’ 정우성 “이유있는 노출..망가져야 했다”(인터뷰)

장위안, 에네스 제치고 가장 매력적인 ‘비정상회담’ 출연자 1위

김성균 “살인마 범죄자 연기..정신 황폐해졌다”(우리는형제입니다)

클라라 360도 돌고 돌아도 기..

2014 SIA 스타일필름 페스티벌 오프닝 행사가 10월 24일 오후 6시 30분 서울시 강남..

장동민 “악플에도 막말개그 계속 하는..

이솜 “노출위한 몸매관리? 필요성 못..

한예슬 ‘눈에띄는 손목타투’

티파니, 여자의 노출은 무죄?

딸바보 이범수, 자나 깨나 딸 소을이 ..

한지혜 ‘하석진 허리에 손, 돌발 스킨..

엑소 찬열-세훈 ‘패션쇼 나들이~’

윤계상 ‘이하늬가 질투할 고준희와 눈..

솔비 ‘후덕해진 모습으로 패션쇼 참석..

비스트 “5년간 무사고그룹? 비결은 소..